E D R , A S I H C RSS

시바타 아야

last modified: 2015-04-12 18:47:00 by Contributors


여러분 아야가 음악 방송나왔어요!! 음악 방송 나왔다고요!!


SKE48판 총선거의 신데렐라

SKE48 Team E
시바타 아야 (柴田 阿弥)
생년월일 1993년 4월 1일
소속 그룹 SKE48 팀 E
그룹 경력 SKE48 4기생
SKE48 팀 E (2010~2013)
SKE48 팀 KII (2013~2014)
신체 키 154cm
혈액형 B형
별명 아야(あや), (자칭) 이시하라 사토미 [1],외톨이[2], 시밭, 시바쵸
출신 아이치
링크 구글플러스


Contents

1. 소개
2. 인물
2.1. 성격
2.2. 특징
2.3. 부릅뜬 눈
3. 속보의 신데렐라
3.1. 경악의 속보순위
3.2. SKE48 팬들의 반응
3.3. 시바타 아야의 반응
4. 활동
5. 선발 참여곡

1. 소개


본격 5회 총선거의 이단아(...) 사실 진짜 이단아

2010년 SKE48 4기생 오디션에 합격한 이후, 정말 별다른 활동이 없었다. 그야말로 소위 병풍 멤버였던 것이다. 정규 승격 이후 2년 반이 지나는 동안 단 1차례의 SKE48 싱글 선발도 없었다. 거기다 이벤트에서도 뒷줄에 서는 경우가 많았고진짜 병풍, 오랜 병풍 생활 덕분에 본인 멘탈도 많이 상했다고 한다.

거기다가 바로 이곳 리그베다 위키에는, 5월 말까지, 속보 발표 후 1주일 넘게 아예 항목이 없었다. 물론 48 그룹에서 지방 그룹은 명 빼고는 항목 작성이 잘 안되어있고 내용도 부실한 경우가 많지만, 시바타 같은 경우에는 인기가 없어서 항목이 없었던 것이 맞다. 거기다가 딱히 이렇다 할 사건사고도 없었으니 작성할 거리가 정말 없었다. (...) 심지어 일본 위키피디아에서도 이 멤버의 항목이 없다. 5회 이전까지의 총선 순위도 모두 권외.

장래는 탤런트가 되는 게 꿈이라고 한다.

한 살 아래의 대학 야구선수 남동생이 있는데 이름은 '시바타 요시키(柴田圭輝)'시밭...요시키...레알 욕같다

2. 인물

2.1. 성격

장점은 잘 참는 것과 성실한 편이고, 단점은 약간 완고한 것이라고 한다. 성격은 기분파. 블로그나 구글 플러스 갱신 등은 비교적 성실하게 잘하는 편이다.

취미는 노래방에 가는 것과 독서.

특기는 책에 적는거나 서예 등의 글씨 쓰기(習字).

중학생 시절까지는 피아노, 글씨 쓰기, 체조를 배웠다. 그리고 학교에서 프랑스어를 배우면서 좋은 성적을 받았다고 하고 현재 프랑스어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팀E 결성 당시에 프랑스어로 캐치프레이즈를 했다. 이 쯤이면 그냥 부잣집 아가씨 악수회 갈 때 봉쥬르 한 번 씩 해주자 하지만 이건 아리요시 반성회출연으로 인해 거짓말이란게 들통난다.사실 고등학교때 제2외국어로 잠시 배운거 프랑스어 이외에도 한국어의 경우는 안녕하세요사랑합니다를 알고 있다(!)

좋아하는 음식은 어머니의 요리, , 젤리. 좋아하는 캐릭터는 헬로키티.

좋아하는 말은 "어떤 일이든 열심히"

좋아하는 이상형에 대해서는 본인은 "그냥 제가 좋아하면 그 사람이 이상형입니다." 라고 말했으며, 이상적인 데이트는 같이 있는 것만으로도 괜찮다고 했다.

팀E의 카네코 시오리, 키모토 카논에게서 "두뇌회전이 빠르며 머리가 좋다."고 칭찬을 받았다. 그리고 "성품있는 아가씨인것 같지만, 의외로 독하다." 고도 말했다.

SKE48 내에서 좋아하는 맴버는 야마시타 유카리다. 순진하고 여동생 같다고 해서 좋아한다고 한다. 실제로 SKE48 학원 등 레귤러나 예능에서 두 사람이 붙어다니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하지만 언더걸스가 된 이후로 같이 다니는 모습은...

라이벌이라고 생각하는 멤버는 딱히 없는듯. 본인은 "모두가 라이벌이고 모두가 동료" 라고 말했다.

요즘은 코바야시 아미와 함께 코아야라는 콤비로 활동중이다. 두 사람은 동기에다, 희안하게도 팀 셔플때마다 같은 팀으로 이동해서 단 한번도 팀이 갈린 적 없는 절친한 사이다. 그런데 이 콤비의 컨셉은 비즈니스 . 서로에게 이를 갈면서 "공동출연 NG 라고 했잖아!" "어디서 이쁜척이냐?"등등 서로 맹디스를 주고받는다. NG란 일본 연예계에서 '이 사람들은 사이가 나쁘니 같이 출연시키면 안된다'는 뜻으로 쓰는 표현. 하지만 사실은 진짜 친한 절친사이. 시바타의 생탄제때 편지를 써 준 것도 코바야시다. 이 콤비가 가장 강력하게 어필된 것은 SKE48 에비카르쵸 7화인데, 이때를 전후하여 일본 내 SKE팬들 사이에서는 '시바타가 친구인 코바야시의 인기를 끌어올리기 위해서 콤비를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컨셉이 컨셉이다보니, 일본에서는 이 콤비를 WWE에 빗대곤 한다...선역따위 없는 악역VS악역 대립관계 각본가로 언급되는 건 시바타쪽.

2.2. 특징

큰 눈이 특징인데, 눈이 너무 크다보니 무섭다는 평을 받기도 한다. 총선거 때 처음 보고 눈이 무서워서 기겁했다는 오타들도 속출했다. 오죽하면 구글 재팬에서 '시바타 아야 눈 무서워'(柴田阿弥 目 怖い)가 자동 완성으로 뜰 정도.

현재 오오야 마사나, 스다 아카리가 다니고 있는 (혹은 다녔었던) 금성 학원(金城学院) 대학 재학중. 오오야 마사나와 똑같이 오타들이 안심할 수 있는 여중 여고 여대 테크를 밟은 맴버.

부자라는 설이 있다. 일본 야후에서 시바타 아야(柴田阿弥) 를 검색하면 시바타 아야 부자(柴田阿弥 金持ち) 라는 검색어가 금방 뜬다. 검색 해보면 무슨 마차를 타고 등교 한다느니, 반 급식비 다 내줬었다느니, 딸을 고교 입학시키기 위해서 학교를 매수 했다느니(..), 딸 고교 입학 축하 선물로 롤스로이스를 받았다는 설이 조금씩 보인다, 물론 사실인지 아닌지는 밝혀지지가 않았다.

총선 언더걸스 이전까지는 외톨이라는 컨셉 혹은 진짜을 하고 다녔는데, 총선 이후로 최근에는 무서운 언니 소악마 캐릭터로 밀고 나가고 있는 중인듯.


후루카와 아이리 화백이 그린 외톨이 아야 상당히 씁쓸해보인다



이외에도 외톨이 같아 보이는 사진 같이 좀 놀아줘라

악수회 성적이 무시무시한데, 몇 안되는 악수회 풀 완매멤버다. 홋카이도 악수회조차 4차에서 여유롭게 매진시켰다. 스다 아카리, 마츠이 레나와 함께 SKE 3대 악수머신으로 꼽힌다. 가장 큰 돈줄인 악수회와 총선 성적이 우수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운영측의 푸시도 따라오는 중이다. 사카에는 스다 아카리마츠무라 카오리, 시바타 아야처럼 운영의 푸시가 아니라 자신의 노력으로 기어올라온 멤버들이 운영의 푸시멤들보다 더 뛰어난 성적을 거두는 경우가 많다.

2.3. 부릅뜬 눈

예전부터 큰 눈이 매력포인트였지만, 2014년 6월 27일 출연한 뮤직 스테이션에서 마유유 뒤 시바타의 표정이 한 트위터에 트윗된 후 4만 건 이상 리트윗 되는 등 화제가 되었다. 이는 한국에서도 유머사이트, SNS를 중심으로 퍼지면서 화제가 된다. [3]

한 트위터에 올라온 트윗 '이녀석 머야 W W W W W W W W'



시바타 아야 게임도 있다. 007 게임 변형

· 한 사람이 "시바타!"라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 지목된 사람은 "아야!"라고 또 다른 사람을 가리킨다
· 마지막으로 지목된 양옆의 사람은 눈을 시바타 처럼 뜬다

3.1. 경악의 속보순위

그런데 어째 2013년 5회 총선 속보에서 무려 11,513표8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한다. 속보 8위는 4회 때 마츠이 쥬리나가 차지했었던 자리다. 물론 작년 총선보다 총 투표수가 많아 절대 비교는 불가능, 특히 밑으로 가면 갈수록 100표 이하로 순위가 바뀐다는 것을 주목해보았을때, 100%신뢰는 불가능하다. 이 비정상적인 득표수가 얼마나 대단한 것이냐면, 당시 시바타 아야로 검색하면 총선거 속보에 대한 내용과, 대체 얘가 누구냐?는 내용 밖에 뜨질 않을 정도였다. 어떻게 보면, 돈지랄, 다중투표를 통해 응원하는 멤버의 순위를 자기 손으로 직접 끌어올려줄 수 있는 AKB48의 총선 시스템의 가장 큰 수혜자라고도 볼 수 있다.

사실 이 인기 대비 비정상적인 득표수는 어떤 부자가 대놓고 시바타를 밀겠다고 한 트윗에서 출발한다. 물론 정말 본인이 투표를 했는지 안했는지는 알 수 없으나, 몇 백표도 아니고 속보 때 1만표가 넘는 걸 보면 정말 그 부자가 저지른 짓이 맞는 것 같다. (...) 덕후짓도 돈이 있어야 하는 거 맞네 그런데 그 부자가 과연 1만장 밖에 사지 않았을까? 그만해


3.2. SKE48 팬들의 반응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AKB48등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SKE48의 팬들은 수긍하고 오히려 올라갈 애가 올라간 당연한 결과로 받아 들인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시바타 아야가 SKE운영진의 막장짓으로 빛을 못보았을 뿐이지 이미 올라갈 맴버였다는 것이다. 극장이나 항상 밑에서 활동할 수 밖에 없었지만, 항상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는 자세로 활동하였고 그 결과가 이번 순위에 표출되었다는 것이다. 그래도 SKE팬들 중에서도 8위는 의외라는 반응도 나타난다. 당장 아야보다 더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고 생각한 스다 아카리, 후루카와 아이리등을 제치고 올라간 것을 볼때도 충격적인 결과라는 것.

사실 앞에서도 언급했던 것 처럼 시바타 아야는 최선을 다했던 활동 속에서도 병풍밖에 할 수 없었다. 이는 운영진의 막장짓에 기인한 감이 컸다. 뭐 SKE48의 운영진이 적당히 욕을 들어 먹어야지 3,4회 총선거에서 권외로 밀려나자 SKE팬들이 이번만큼은 순위권에 넣도록 하자고 모인 감이 컸다. 즉 어떠한 석유왕이 아닌 팬들이 만들어낸 결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이다.

11,513표를 극장반으로 투표권을 산다고 하여도 11,513,000엔이다. 아무리 누가 좋아서 활동하는 것이라고 하여도 이정도의 거금을 선뜻 낼 부자는 정말 극소수이다. 이를 10등분, 20등분 한다고 하여도 부담되는 건 마찬가지이다. 1,2명의 석유왕으로 이것이 표출되기는 어렵다는 점이다. 물론 그 부자가 이루어 낸 것일수도 있다. 사실 찾아보면 SKE 팬사이트나 트위터에서 '이번만큼은 아야를 순위권에 넣어보자'는 말을 찾기 쉬울 정도로 SKE팬들 중에서 아야는 나름의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아야 본인도 전 총선거에서 밀려나자 괜찮다는 구플등을 남기면서도, 이번만큼은 순위권에 들고싶다고 하였고, 이에 동조하여 트윗을 하는 과정에서 위의 석유왕의 트윗이 나온것이다. 그리고 SKE48 운영진들은 또 대차게 욕을 먹었다. 얼마나 욕을 먹는지는 토가사키 지배인이 총 지배인으로 승격하면서 SKE 지배인인 유아사 지배인이 AKB48 극장 지배인으로 승격되었는데, 팬 투표에서 불신임된 것 만으로도 요약이 가능하다. 사실 유아사는 전권을 쥐고 있는 입장이 아닌, 경영진의 입장에 따라야 하는 피고용인에 불과하고, SKE48의 문제점이 유아사 때문에 벌어진 것만도 아니기 때문에 그의 입장에서는 억울할 수도 있다. SKE48 운영진에 대한 누적된 불만이 유아사의 불신임이라는 형태로 표출된 것에 가깝다.

3.3. 시바타 아야의 반응

장문의 구플을 남기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출처는 구글 플러스

えっ…速報8位って本当ですか(;_;)
엣…속보 8위라니 정말인가요(;_;)
本当に本当に本当に
정말 정말 정말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_;)
감사합니다(;_;)

見た瞬間涙が溢れてきて
순위를 본 순간 눈물이 넘쳐서
過呼吸になりました。
과호흡이 되어버렸습니다.
みなさんのおかげです。
여러분 덕분입니다.
震えが止まりません。
떨림이 멈추질 않아요.

今日まで辛いことも多かったけど
지금까지 괴로운 일들도 많았지만
一生懸命やってきて
열심히 해와서
本当によかったと思いました。
정말 잘됐다고 생각합니다.

みなさんがいてくれたからです。
여러분이 있어주셨기 때문이에요.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_;)
감사합니다(;_;)


でもまだ油断できません。
하지만 아직 방심은 할 수 없어요.
2週間後の日産スタジアムが
2주 후의 닛산 스타디움이
本当の勝負の日です!
진정한 승부의 날입니다!

ここまできたらできるだけ
여기까지 왔다면 할 수 있는 만큼
高い順位で名前を呼ばれたい!(;_;)
높은 순위에서 이름이 불리고 싶어요! (;_;)
絶対に絶対に日産スタジアムの
절대로 절대로 닛산 스타디움의
ステージに立ちたいです!
스테이지에 올라가고 싶어요!
みなさんの愛を無駄にしたくない!
여러분의 사랑을 헛되게 하고 싶지 않아요!

貪欲でごめんなさい。
욕심부려서 죄송합니다.

目指せシンデレラガール!
목표는 신데렐라 걸!
引き続き柴田阿弥への応援を
앞으로도 계속 시바타 아야에게 응원을
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最後に…みなさん
마지막으로…여러분
愛してます!!!!♡
사랑합니다!!!!♡

요약하면 자신이 8위일지 몰랐고 눈물까지 흘리면서 감사하지만, 2주 뒤에 닛산 스타디움에 꼭 올라가고 싶다고 자신의 포부도 밝혔다. 불가능한 꿈은 아니게 되었으니, 본인으로써도 기쁜 일일 것이다.

4. 활동

2010년 9월 30일 SKE48 4기생 오디션에 합격

2010년 12월 6일 신생 팀 E로 정규 승격

2011년 2월 1일 학업(고등학교 졸업)상의 문제로 SKE48 맴버로서 잠시 활동 중지

2011년 3월 1일 고교 무사 졸업 후 활동 재개

2012년 그런 거 없다 2012년에는 アイシテラブル!(아이시테라부루) 커플링 곡 あうんのキス(환상의 키스) 센터 말고는 딱히 크게 활동 했다는 부분이 없다. 안습.

2013년 4월 13일 개각에서 팀 KII로 이동


2013년 6월, AKB48/총선거/5회에서는 속보 8위, 최종 17위라는 엄청나게 높은 순위를 받았다. 비록 한 끗 차이로 선발에는 못 들었으나, 그 대신 언더걸즈 센터라는 매우 유리한 위치를 얻었다. 타카죠 아키의 경우도 언더걸즈 센터를 통해 이름을 알린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당시 17위 본인의 이름이 발표될 때의 표정. 4회 총선거에 이어 5회 총선거에서도 언더걸즈에는 유례없이 SKE 멤버들이 많이 들었는데, 이전 같으면 동료들을 축하해줬을 시바타가 이때는 다른 멤버들의 이름이 불릴 때마다 점점 불안해하는 표정을 보여주었다. 그러다 "17위 SKE48 팀 KII 시바타 아야"가 불리는 순간 눈물을 펑펑...옆에서 같은 팀인 스다 아카리가 웃으며 축하해 주는 모습까지 SKE 팬에게는 그저 감동스러웠던 장면.


(울먹이며)SKE48 팀 KⅡ의 시바타 아야라고 합니다.(박수) 감사합니다. 저는 SKE 팬 분들께 외톨이라고 불리고 있지만, 저는 전혀 외톨이 같은 게 아니라 정말 많은 분들이 곁에 있어주신다는 것을 정말로 실감했습니다. 속보에서는 8위라는 꿈 같은 순위도 받아서 정말로 기뻤습니다. 언젠가는 속보 뿐 아니라 본방에서도 속보와 같은 순위(8위)를 받을 수 있도록 지금부터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013년 7월 17일 팀 KII로서 활동 시작

팀KII 4th Stage '시어터의 여신'에서 시바타는 전체곡에서는 카사이 토모미의 포지션을 담당하게 되었다. 한편 유닛곡에서는 '첫사랑아 안녕'의 와타나베 마유 포지션을 맡았다.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팀 E로의 이동이 발표되었다.

2014년 6월 AKB48/총선거/6회에서 속보 8위, 최종 15위로 선발멤버에 랭크인. 모두가 생생히 기억하는 그 경악의 속보로부터 1년 만에 당당히 AKB 그룹의 선발멤버로 자리잡게 되었다. 언더걸스 발표가 마무리된 후 감격과 흥분으로 숨을 못 쉬는 듯한 아야를 함께 선발 진입이 확정된 E팀 리더 스다 아카리가 다독여주는 훈훈한 모습이 중계방송에 잡혔다. 11위를 차지한 미야와키 사쿠라, 14위인 이코마 리나, 16위의 카와에이 리나와 함께 첫 선발에 진입했으며, 마츠이 쥬리나, 마츠이 레나, 스다 아카리에 이어 SKE48 멤버로서는 네 번째가 되는 총선거 선발멤버로 이름을 남기게 되었다.



2014년 9월에는 '바나나 학원'으로 첫 예능 단독출연을 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불량학생 갱생'이라는 이름으로 기존 연예인의 이미지를 '전혀 다른 방향으로'변신시켜주는 컨셉이다. 그런데 문제는 시바타는 '너무 진지해서 재미가 없으니 재밌는 캐릭터로 변신시킨다'는 명목으로 갸루 패션으로 변신을 시킨 것. 그것도 거의 야맘바에 가까운 쿠로갸루였다.유명 갸루 단체인 Black Diamond멤버들이 출연해서 시바타를 변신시켰는데, 이 단체는 '사라져가는 갸루 패션을 지킨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상당히 강한 갸루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엄청나게 부풀린 노랑머리, 새까맣게 연출한 피부, 가뜩이나 큰 눈을 더욱 더 크게 만드는 인조 속눈썹과 눈화장, 콧대를 부각시키는 강렬한 하이라이터 등으로 엄청난 변신(?)을 했고, 본인을 비롯한 출연진 전원이 뒤집어졌다.
그런데 이게 스레에서 컬트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해당 프로그램에서 시바타가 받은 '갸루 이름'인 시바이부(シバイブ)라는 이름으로 필수요소취급을 받게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8:47:00
Processing time 0.51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