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부키 란

last modified: 2015-10-29 20:15:25 by Contributors

일본어 표기紫吹 蘭로마자Shibuki Ran
한국판 이름보라
학년중1(~25화)
→ 중2(26화~)
→ 중3(51화~)
→ 고1(76화~)
→ 고2(127화~)
좋아하는 음식채소 스틱, 요구르트
생일8월 3일싫어하는 음식생선 구이
별자리사자자리특기워킹, 포징
혈액형AB형애용 브랜드스파이시 아게하 (한국 : 스파이시 버터플)

Starlightschool_01.jpg
[JPG image (34.92 KB)]

스타 라이트 학원
Otome_Arisugawa_Close_Up_2.jpg
[JPG image (24.53 KB)]
Yurika_Tōdō_Close_Up_2.jpg
[JPG image (24.03 KB)]
호시미야 이치고/라임 키리야 아오이/마린 시부키 란/보라 아리스가와 오토메/슈 토도 유리카/유리
Sakura_Kitaōji_Close_Up_2.jpg
[JPG image (21.2 KB)]
Kaede_Ichinose_Close_Up_2.jpg
[JPG image (24.03 KB)]
키타오지 사쿠라/체리 이치노세 카에데/에이미 오오조라 아카리/하늘 히카미 스미레 신죠 히나키
쿠레바야시 쥬리 쿠로사와 린 아마하네 마도카 이치 노노 라카바 리사

Example101010.jpg
[JPG image (58.7 KB)]


날아오르자, 진정한 뮤즈를 위해!/날아올라, 진정한 뮤즈를 위해!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4. 기타
5. 좋지 않은 대우?


1. 개요

여아용 아이돌 애니메이션 아이카츠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오하시 아야카. 노래는 요시카와 스나오 → 유나. 한국판 성우는 소연.

2. 상세

스타 라이트 학원 학생이자 현역 아이돌로서 호시미야 이치고의 클래스 메이트이자 친구. 별명은 '아름다운 칼날/아름다운 가시' 프로필에 나오지 않은 신장은 163cm

철들기 전 부터 귀여운 외모 덕분에 유아 모델로 활동했고, 성장한 지금도 어렸을 때의 외모가 망가지지 않고 아름답게 자라서 주로 모델 활동과 아이돌활동을 하며 연예계 활동을 해왔기 때문에 첫 등장 때 부터 이미 인기 아이돌이었다. 전문 분야도 그래서 런웨이.

좋아하는 음식은 두고서 나중에 먹는 성격인데 가끔 그 때문에 야채를 빼앗긴다. 방울 토마토나 파셀리를 빼앗긴 적이 있다. 방은 2인실이지만 현재 혼자 쓰고 있는데 아오이가 평가하길 화려하거나 귀엽지 않고 수수해서 남자애 방같다고(.....)

철들무렵부터 연예인이었기 때문에 휴식의 개념이 또래들과는 좀 다르다. 방학이나 휴가라는 표현보다 오프 타임이라는 표현을 선호한다. 덤으로 오프 타임 때는 온천을 즐기는 듯 하다. 본편에서도 오프 타임이 되면 온천을 갈려고 노력하지만 번번이 일이 틀어져서 가지못했다. 그러다가 2기에 겨우 온천에 도착하는데 성공해서 온천을 즐겼지만 같이간 이치고와 아오이에게 평소 그들만 아는 부끄러운 사실로 놀림받는다.상처 뿐인 영광

3. 작중 행적

세간의 이미지는 키리야 아오이의 표현을 빌리자면 COOL & SEXY & BEAUTY. 학원 내에서도 특별히 친한친구 없이 무리지어 다니지 않았기 때문에 이치고, 아오이와 친해지기 전까지 기존의 이미지와 크게 틀리지 않았다. 그러나 막상 사귀고 보면 한 츤데레하고 한 츳코미했다(...) 내면은 평범한 또래 사춘기 소녀였던 셈. 의외로 본인은 자신의 평소 이미지에 그다지 자각이 없었던 듯 하다. 아오이가 '란이 츳코미를 걸다니!'하고 감격하자 어이없다듯이 '내 평소 이미지는 대체 어떤거야?'식으로 반문했을 정도. 또한 자기관리가 철저한 완벽주의자기도 하다. 본인의 말을 빌리면 '언제나 베스트 상태로 만들어두고 있다.'고 한다. 저녁 8시 이후 부터 거의 일체의 음식을 안먹는다. 성우는 시마무인데 하는 짓은 시부린이다.

사실 아웃사이더 처럼 홀로 지내왔던건 나름 이유가 있었다. 학원에 입학하고 친해진 친구가 있었지만, 란과 팀을 구성했다 란의 실력에 맞추지 못하고 부담을 느껴서 이내 아이돌 활동을 포기하고 자퇴해버린 것이 제법 상처가 되어 어차피 아이돌의 길은 홀로 걸어가는 것이라며 반쯤 포기 상태로 친구 사귀기를 그만둔 것. 이치고, 아오이와 만나면서 나름 트라우마를 극복했던 것처럼 보였으나, 오히려 이 때문에 작품 후반부에 더 힘들어한다. 참고로 나중에 잠깐이지만 위에서 말한 아이돌 활동을 그만둔 란의 예전 친구가 텔레비전의 란의 공연모습을 보고 응원하는 장면이 나온다.

미즈키의 유닛 트라이스타의 멤버 선발 오디션에 최종 합격하여 멤버가 되지만 이치고, 아오이와 떨어지면서 이때문에 괴로워하게 되고, 결국 37화에서 미즈키의 양해를 받아 트라이스타를 탈퇴하며 이치고와 아오이의 유닛 솔레이유에 합류한다.[1]

1기에서 1년이 지난 2기 1화 시점에선 스파이시 아게하의 전속모델이 되어 있었다. 이치고가 일본에 돌아오자 1년만에 만났는데 오랜만에 보는 것 같지 않고 1주일만(...)에 보는 것 같다고 자폭성 발언을 했다. 그만해 제작진 놈들아

위의 공식프로필과는 별개로 떫은 맛의 음식을 굉장히 좋아한다.'시부'(渋)가 일본말로 떫다는 뜻이어서 그렇다 온천을 좋아하는 것도 그렇고 이쯤되면 취향이 애늙은이 수준이다.(...)

Example3.jpg
[JPG image (196.53 KB)]


2기에선 57화 처음으로 주역 에피소드를 할당받았다. 스파이시 아게하의 전속모델답게 간단하게 별자리 프리미엄 드레스가 완성되자마자 전화로 연락받아 받았다.(...) 받은 별자리 드레스의 모티브는 사자자리, 란이 주인공들 중 유일하게 생일이 사자좌였기 때문에 어찌보면 충분히 예상가능한 일[2] 이치고가 미국에 있는 동안 유행한 유루캐릭 중 에비퐁을 좋아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벽장을 열면 수납장의 절반이 에비퐁 인형으로 가득차 있다.(...) 별자리 어필을 성공시킬수 있는가로 상당히 부담스러워했지만 에비퐁 덕분에 기운을 얻고 무사히 별자리 어필을 성공시켰다.

이후 67화에 다시 주역 에피소드를 할당받았다. 음식 취향의 영향을 할머니에게 상당히 받은듯한데, 보다는 건강을 우선시해서 만든다고. 덕분에 처음에는 밍밍해서 인기가 없었지만 란은 굴하지 않고 자신만의 요리를 추구한 결과 김밥 콘테스트에서 란의 김밥을 먹은 심사위원들은 할머니의 맛이 난다고 감동했다.(...)

이치고와 아오이 사이에선 놀림의 대상이 되었다.(...)먹이 사슬의 최하층 75화에 나온 아름다운 칼날 시부키 란의 의외인 점을 이치고와 아오이가 번갈아 가며 언급하는데 본편에 이미 나온 것 뿐만 아니라 생선뼈 고르기에 서툴거나 엔젤리 슈가의 옷도 잘 어울린다거나 연애에도 관심이 많다(!)는 점이 밝혀졌다. 꾸준히 연애 떡밥이 나오는걸로 보아 머지 않아 정말 연애 에피소드가 나올지도?

84화에서 나온 아이돌 개인랭킹에서 주역캐릭터 중에서 제법 하위권인 12위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같이 다니는 이치고가 2위 아오이가 7위라는 점을 감안하면 부진한 편(?)[3], 거기다가 해당 에피소드 후반에 나츠키 미쿠루가 치고 올라온 바람에 13위가 되었다.(...) 다만 모델부분 랭킹에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5화가 란의 에피소드이기 때문에 일부러(?) 랭킹을 하위권으로 설정했을 가능성도 있다.

85화에서 스턴트 액션을 익혀 드라마 카제사와 소라와 함께 달의 사막의 랩소디의 주연을 맡게 된다. 여담이지만 이번에도 상대 캐릭터였던 카제사와 소라의 마음을 뿅가게 만들었다.(...)

시즌3에선 106화에서 본격적으로 등장, 할로윈 파티 특별 이벤트에서 포징심사를 담당했다. 포징심사에 통과한 후배들에게 준 과자가 또 구수한 초이스(...)

4. 기타

여담으로 아오이에게 모에하다는 소리를 들었다.[4] 사실 3주인공 들중 가장 아저씨들을 노린 요소가 풍부하기도 하다. 위에 서술한대로 COOL & SEXY & BEAUTY 한 이미지는 실제로 작품내에서 반영돼있는데다 츤데레 요소도 매우 풍부하다. 거기다 복장도 주인공들 중 가장 노출 부분이 많다. 하지만 결국 여아용 애니메이션 특성상 상방신의 특정 부위가 절벽수준이라 섹시하다는 이미지가 조금은 안습하다.(...) 45화에서 모처럼 입은 수영복도 주인공들중 유일하게 비키니를 입었지만 절벽에 가까운 가슴 덕분에 아저씨들이 보면 조금 눈물이 나올지도[5].

이치고와 아오이를 제외한 주인공들 중 토도 유리카와 엮이는 경우가 많다. 주로 유리카가 게으름 피우면 란이 잔소리하는 패턴. 작품이 진행될수록 유리카도 부지런해서 이런 패턴을 볼수 있는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6] 제작진들도 아쉬웠는지 59화의 드라마 에피소드에서 란이 세트에 설치된 함정으로부터 유리카를 보호하는 장면이 나왔다. 착한 어린이들은 그냥 넘어갔겠지만 키스로 이어지는 전형적인 장면이라 아저씨들 입장에선 노린 티가 너무 났다.(...)[7] 거기다 아이카츠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는 종종 이 커플링을 밀어대는 팬픽 수준의 트윗을 해서 일부 팬에게서 계정을 사물화하는것 아니냐는 항의까지 있을 정도였다.

2기에 들어오고 나서는 소라와 엮이는 경우가 많다. 소라가 본격적으로 등장한 뒤에는 란 에피소드에 소라도 함께 등장하는 일이 많다. 그런데 유리카가 가진 란의 호감도는 여전해서 파트너즈컵 대회를 위해 파트너를 정할 때 란과 소라가 파트너로 정해질 때 유리카가 아쉬움 혹은 질투와 비슷한 감정이 일어나서 수라장이 일어날 뻔....했었지만 그래도 여아용 애니라서인지 그 정도로 노골적인 드라마는 전개 되진 않았다. 그래도 아직은 백합커플 지지 팬들 중에서는 란X소라보다 란X유리카 지지층이 더 많은듯 하다.

16화에서 나온 "일단 오므라이스 먹어(まずは、オムライス食べな)"가 일종의 네타이자 대표 대사 취급이 되고 있다.(...)니코동 계정 필요

5. 좋지 않은 대우?

참고로 1기에서는 개인곡이라고 할 만한 곡은 없다. 주역인 화가 5, 8, 23, 36, 37화가 있는데 prism spiral(아오이 곡 취급), 아이돌 활동(아무데나 쓰이는 곡), Growing for a dream(18화에도 나온데다 노래담당인 스나오는 부르지 않았다. 29화에서는 와카가 부르는 곡이므로 이치고 곡 취급한다.), Take Me Higher(유닛곡), 다이아몬드 해피(유닛곡)가 나왔다. 노래 담당 스나오는 많은 곡에 참여하였지만 작품 내외(외는 음반)를 통틀어서 혼자 부른 곡은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밖에 없다.(...)

뿐만 아니라 란은 1기 내에서 단 한번도 개인으로 3D무대에 나온 적이 없다.(우선 등장부터 걱정해야 하는 카에데를 포함하여 주요 아이돌 중에는 둘 뿐이다.) 란의 이미지에 가장 잘 맞는 곡은 Trap of Love인데 무대의 이미지가 스파이시 아게하와 흡사하고 노래가 스나오 중심이며 런웨이의 곡이다. 곡의 분위기도 비슷하나 이 곡은 처음 나온 13화에서는 이치고 혼자 나왔으며 다음에 나올때는 때지어 나오는데다 오토메 주역화이다.(...) 스나오 중심의 곡이고 비슷한 이미지의 곡이 Thrilling Dream이 있다. 그러나 이 곡은 '괴도 스왈로우테일'의 주제가이다.(...) 안습

이후 한참 뒤에 57화에 들어서야 개인 무대를 갖게 되었다. 사용된 곡은 Trap of Love. 다만 라이브 무대가 아닌 스파이시 아게하의 새로운 의상을 위한 런웨이였는데 원래 란이 모델로서 유명한 아이돌임을 고려하면 나쁜 대우는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이후 아이카츠 베스트앨범에서 trap of love의 란 솔로버전이 나왔다!

한편 란의 보컬을 담당하던 스나오가 스타 아니스를 졸업하면서[8] 담당 보컬이 사라지는(...) 불상사가 일어났다.[9] 그래서 오프닝이 교체 되었을 때 스나오 대신 카에데 보컬 담당인 유나가 대신 참여하였다. 더구나 84화 예고에 따르면 란의 아이돌 순위는 전체 12위로, 결코 낮은 순위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주역들보다 낮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그와중에 13위를 기록한 이치노세 카에데는 무시하자(...) 이러한 란에 대한 미묘한 취급으로 인해 일부 란의 팬들은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아오이와 함께 아이카츠8에 발탁되지 못하였다. 그리고 아이카츠가 아이엠스타란 이름으로 국내방영되면서, 한국 내 팬들 중에서도 이상하리만치 호구 신세를 면치 못하는 보라(란)의 처지에 안타까움을 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꼬우면 아케이드 기기 인기도 상위권 찍으라고

시즌3에서도 여전히 멋진 선배라는 이미지는 있지만 후배들한테 대놓고 시부키 선배 떫어요![10] 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망가졌다(...)끝없는 추락
----
  • [1] 그리고 트라이스타의 빈 자리는 토도 유리카가 들어가게 된다.
  • [2] 오토시로 세이라의 경우 생일이 전갈좌다.
  • [3] 현실이든 아이카츠 세계관이든 아이돌 종합 12위라는 랭킹 자체가 부진한건 아니다.
  • [4] 한국판에서는 모에대신 대박이라고 말했다.
  • [5] 국내판에서는 편집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으나 그대로 나왔다. 오오
  • [6] 사실은 유리카의 비중이 줄어들었다는 쪽이 더 가깝다.
  • [7] 마침 해당 장면에서 BGM으로 깔린 가사가 '아아, 하트가 녹아버릴 것 같아. 이것은 사랑!'. 백프로라 봐도 무방할듯(...)
  • [8] 여기에는 스나오가 아이카츠와 관련된 동인활동을 계속했기 때문이라는 설이 있다.
  • [9] 이건 유리카 담당인 모에도 마찬가지
  • [10] しぶい라는 일본어에 수수하다거나 차분한 멋이라는 의미도 있어서 표면상으로 이 의미로 쓰였겠지만 지금까지 제작진이 쳤던 드립을 고려하면 진짜 의도는 떫다는 의미로 사용된게 분명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0-29 20:15:25
Processing time 0.20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