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스루 뱅


현실에서의 시스루뱅 [1]


서브컬쳐에서의 시스루뱅

Contents

1. 개요
2. 서브컬쳐에서 시스루뱅을 한 캐릭터

1. 개요

헤어스타일 모에, 앞머리 헤어스타일의 한 종류이다. 앞머리 사이사이로 이마가 보일 정도로 숱을 듬성듬성 적게 내린 앞머리. 그래서 "보일듯 말듯"하기 때문에 시스루라고 불리우는 것 같다.

송혜교, 이연희 등의 연예인들이 시도해 호응을 얻으면서 2012년부터 2014년 현재까지 유행하고 있는 스타일이다. 잘 자르면 풀뱅보다는 시원해 보이고 앞머리가 없는 것보다는 어려 보여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고, 게다가 한쪽으로 넘기면 앞머리가 없는 것 같은 연출도 가능하다. 다만 잘못 자르면 그냥 빈티만 나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게다가 긴 얼굴형의 소유자들은 시스루뱅을 하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인다.

풀뱅 앞머리 식으로 자른 후 마무리가 중요한데, 가위를 수직으로 세워 잘라줘야 시스루뱅을 예쁘게 연출할 수 있다. 자르기 무서우면 가발의 힘을 빌릴 수도 있는데, 시스루 뱅 앞머리 가발은 그냥 풀뱅 앞머리 가발보다 통풍이 잘되는 편이다.

2. 서브컬쳐에서 시스루뱅을 한 캐릭터

서브컬쳐에서의 시스루뱅은 대부분의 경우 이마가 보일듯말듯하기보다는 현실의 시스루뱅보다 덜 촘촘해 이마가 그냥 보이는 경우가 많다. 더러는 올백과 조합되기도 한다. 그런데 서브컬쳐 캐릭터들은 삼지창 앞머리는 물론 풀뱅의 경우에도 이마가 살짝살짝 보이는 경우가 있으므로 등재하기전에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자. 사실 서브컬처에서는 그냥 앞머리를 눈썹과 눈 사이까지 내린 생머리 여캐들 대부분이 이 스타일을 하고 있다.

----
  • [1] 모델은 이효리
  • [2] 이자요이 아키는 듀얼 아카데미 재학 당시의 모습 한정
  • [3] 과거 시절에 두드러진다.
  • [4] 얘는 원작과 애니의 묘사가 다르다. 항목 참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6 19:07:48
Processing time 0.14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