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스터즈

last modified: 2015-03-03 10:41:22 by Contributors

Contents

1. 영단어 sisters
2. 7대 석유 메이저 기업의 통칭
3.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 포가튼 렐름의 등장 집단
4. 미국 드라마(미드)
5.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의 등장인물들
6. 미국 영화
7. 미미 시스터즈
8. Warhammer 40,000의 등장 군사집단 시스터 오브 배틀
9. 이야기 시리즈파이어 시스터즈
10. 에로게 약칭


1. 영단어 sisters

자매들이란 뜻.

2. 7대 석유 메이저 기업의 통칭

세계 석유시장을 좌지우지하는 7대 석유 메이저 기업를 가리켜 한때 세븐 시스터즈라고 불렀다. 오일쇼크 등을 거쳐 석유 주권이 OPEC회원국으로 넘어가며 그 위상이 흐릿해지는 듯했으나 지금도 수많은 유정의 채굴권과 판매권을 행사하고 있기에 무시못할 존재.(이 중 최대인 엑슨의 연 매출은 4773억달러이다) 여러번의 이합집산과 합병을 거쳐 현재는 6개사로 압축되어 있다.

  • 엑슨 모빌(Exxon Mobil, 미국)
  • 로열 더치 셸(Royal Dutch Shell, 영국/네덜란드)
  • BP plc(영국)
  • 셰브런(Chevron, 미국)
  • 토털(Total, 프랑스)
  • 코노코필립스(ConocoPhillips, 미국)

이들 가운데 유로화 거래가 가능한 곳은 토털뿐이다. 달러신의 위력!!

3.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 포가튼 렐름의 등장 집단

세븐 시스터즈. 1과는 관계없다. 아마도(…). 해당 항목 참고.

4. 미국 드라마(미드)

2005년에 방영했다.

5.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의 등장인물들

妹達(シスターズ). 미사카 동생 참고.

6. 미국 영화


(일본판 포스터. 영화 분위기와 은근히 잘 어울린다.)

1973년 만들어진 브라이언 드 팔마 감독의 초기작. 슈퍼맨 영화 시리즈의 로이스 레인으로 유명한 매것 키더, 제니퍼 솔트 주연.

이 작품을 통해 B급 감독소리를 듣던 드 팔마가 평이 높아져 인정받게 되었다.

의문의 살인 사건을 시작으로 드러나는 쌍둥이 자매의 비밀을 다룬 스릴러 물. 팔마 감독이 신문에서 읽은 구소련의 샴쌍둥이 관련 기사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하지만 말 그대로 소재에만 영감을 받은 정도이고, 내용은 앨프리드 히치콕의 영화의 요소들을 가미된 스릴러.

드 팔마 전매특허인 히치콕 스타일 도용, 현란한 연출, 사이코틱한 내용이 돋보이는 작품이며, 드 팔마의 걸작 중 하나로 뽑힌다. 참고로 영화 역사상 가장 무서운 생일 케이크가 등장하는 영화. 브라이언 드 팔마 특유의 분할화면을 활용한 생일 케이크 살해 시퀀스는 명장면으로 꼽힌다. 영화 후반부는 살바도르 달리가 참여한 히치콕 작품 스펠바운드, 로프, 사이코, 로프를 노골적으로 오마주 하였다.

누가 드 팔마보고 히치콕빠 아니랄까봐, 이 영화의 음악은 히치콕과의 공동작업으로 유명한 작곡가 버나드 허먼이 맡았다. 일화에 따르면, 드 팔마가 허먼에게 영화음악을 부탁하면서 가편집본에 허먼의 다른 영화음악을 입혀서 가져갔다고. 가편집본을 보던 허먼은 "젊은이, 《마니》[1]의 음악을 틀어놓으면 내가 자네 영화를 어떻게 볼 수 있겠나?"라며 잠시 멈추었다고한다(...) 이 이후 드 팔마의 소개로 마틴 스코세이지의 《택시 드라이버》 음악을 맡게 되었고, 버나드 허먼은 이후에 드 팔마의 다른 작품 《옵세션》에서도 함께 작업했다. 1976년 허먼이 64살로 병사하지 않았더라면 팔마와 더 많이 작업했을 것이다.

2006년 다른 감독에 의해 리메이크 되었지만 북미에서 극장 개봉조차 되지 못하면서 말 그대로 망했어요였다. 흑역사 확정.

7. 미미 시스터즈

8. Warhammer 40,000의 등장 군사집단 시스터 오브 배틀

해당 항목 참고.

10. 에로게 약칭

정식 제목은 'Sisters ~여름 최후의 날~'. 미연시 갤러리에서 그녀x그녀x그녀와 대등한 x액도둑이라 불렸다고 한다. 오마케를 깔아놓으면 게임이 야애니로 바뀐다나...[2]
----
  • [1] 히치콕이 감독한 티피 헤드런, 숀 코너리 주연의 1964년 작품.
  • [2] 원래 Jellyfish 사 작품이 대체로 그렇다. 전작인 'LOVERS~恋に落ちたら…~' 등도 풀애니 H씬으로 유명했다. 거기다 제작사 특유의 육덕지면서도 수려한 캐릭터 디자인과 결합하여 파괴력이 극대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3 10:41:22
Processing time 0.165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