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시가미 쿠로

last modified: 2015-01-01 01:57:48 by Contributors

kuro01.jpg
[JPG image (104.19 KB)]

kuro02.jpg
[JPG image (62.61 KB)]


위에서부터 카드일러스트판, TV판

獅子神 クロ

Contents

1. 작중에서의 시기
2. 그녀의 일대기
3. 정체
4. 그 외
5. 지금까지의 전적
6. 연재상황
7. 그녀에 대한 복선
7.1. 시시가미 쿠로의 진짜 출생
8. 기타

1. 작중에서의 시기

흑신히로인이자 주인공이다. 일판 성우는 시타야 노리코 흑화 사쿠라 국내판 성우는 정미숙.린이 요기잉네[1] 영문판 성우는 로라 베일리.

맨 처음 나왔을 때는 이부키 케이타라면을 먹으려던 참이었다. 그 때 라면이 떨어졌다는 말에 멍~ 하니 침만 흘릴 때 대인배 케이타가 준 라면을 맛있게 먹으면서 도플라이너에 대한 강의를 하려는 순간 사자신의 위 원신령한테 맞다가 라면이 엎질러버리자 말 그대로 분노해... 가차없이 복싱으로 때렸고, 이미 엎질러진 라면을 먹으려했다. 무슨 지거리야!! 그 때 하위 원신령이 비겁하게 뒤에서 공격하려 할 때 피하다가 케이타가 맞아 왼팔이 잘려나갔다. 자신을 구해주려다 그렇게 된 걸보고 책임감을 느껴 계약을 맺는다. 그 때부터 케이타를 싸움에 끌어들였다.

그녀의 목적은 누군가를 죽이는 것이라 밝혔다. 그 사람은 쿠로의 오빠, 대외적으로는 시시가미 레이신이라 알려진 자였다.

2. 그녀의 일대기

정신을 잃은 케이타를 집에 간신히 데려다놓고는 자신의 애완견 푸니푸니와 함께 냉장고에서 양배추를 먹고 있었는데 케이타가 정신차린 걸 알고 안심시키려 했지만 이 집 주인이 배은망덕하게 내쫓으려 하다가 마침 나이스 타이밍으로 들어온 사노 아카네 덕분에 일단 해결이 되면서 동거를 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을 죽이려온 사자신 하위 원신령들이 다굴을 당하면서까지 아카네를 구하려는 필사의 사력까지 다했다.[2] 그리고 케이타와의 동조를 통해 일시적으로 전투력을 올리고 하위 원신령들을 쓰러뜨렸다.

이후 나타나는 원신령들에게 모두 고전을 면치 못하고 무지막지하게 구른다.[3] 역시 임달영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는 행보.

3. 정체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실은 사자신 일족의 공주님. 작중 자신도 모르게 가게 음식을 돈도 안 내고 덥썩 집어먹는 습관은 신분 탓이다. 일족의 공주님, 즉 높으신 분들 중 하나라 백성들이 걸어가는데 먹을 걸 계속 내밀어왔기 때문. 이 탓에 캐릭 속성을 투희로 정의하기에는... 공주님다운 위엄이 부족해! 꼭 공주님이어야만 투희라고 하는 건 아니지만서도

산 속에서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었는데 일족의 백성들을 이용해 잔인한 실험을 자행하던 시시가미 히요우[4]의 뒤를 몰래 따라갔다가 감금당하고 그 진실의 단편을 본다. 거기서 시시가미 레이신이 등장해서 미친 실험실에서 겨우 구해지고, 축제 전 부정한 곳에 발을 들였다는 이유로 어느 동굴에 홀로 갖히게 된다. 그리고 얼마 뒤 한 시녀가 피를 흘리며 그녀가 있는 동굴의 문을 열었고, 동굴을 나온 그녀가 본 것은 일족을 모두 죽인 오빠의 모습. 책임감을 느낀 그녀는 결국 도망간 오빠를 죽이기 위해 인간세상으로 내려온다.

상위 원신령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얻어맞는 것도 공주님이었다는 신분 때문이다. 싸움을 전혀 모르고 자란 규중처녀에게 싸움터에 나가 싸우라고 하면 잘 싸울 수 있는 사람 별로 없다는 논리로, 지금까지 하위 원신령을 때려잡은 건 상위 원신령의 높은 기본 스펙 덕택이다. 단 작중 상대들의 평가로 볼 때 공주님답지 않게 전투센스는 천재적인 듯.

4. 그 외

로드 오브 버밀리온에 게스트로 참전했었다. 첫번째 이미지는 그 때의 일러스트.

사용기술은 滅牙得救世(메가에그제)로 적 한명에게 빛 속성의 강한 데미지를 주는 기술. 이걸 쓰려면 케이타와 동조해야만 한다.

먹을 것에 상당한 고생을 해서 그런지 모 기사왕 못지 않게 먹는 것에 집착을 하며 먹을 것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할 때는 사람이 달라질 정도. 가판대에 내놓은 음식도 홀랑 집어먹는 민폐 끼치는 습관도 있다. 숙식을 케이타의 집에서 하기 때문에 케이타의 말에는 거의 절대복종 수준. 거부하면 밥을 굶기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그렇게 처묵처묵 하면서 요리솜씨는 영 꽝인듯.[5]

단벌 소녀 기믹이 있다. 어째선지 처음에 입고 나왔던 허름한 옷을 계속 입고 다닌다. 케이타는 옷을 안 사주고, 처음에 아카네가 자신의 옷을 주기도 하고 사주기도 하는데 정작 입고 다니는 건 처음 입고 등장한 옷이다. 또한 목에는 남성용 허리띠를 개목걸이처럼 장착중(...) 또 위태롭게 하의실종이기도 하다(...) (다만 애니판의 경우 반바지를 입기도 한다)

원신령이 인간의 기술 따위를 쓴다고 비웃음 당하는 복싱은 속세에 내려와서 우연히 만난 샌드백 아저씨에게 배운 것. 거의 벼락치기로 배운 터라 기본자세와 걸음 정도만 알 뿐이지, 기술은 잘 모른다. 다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크로스 카운터 같은 기술을 보여주는 걸 봤을 때 복싱을 배울 당시 기술도 몇 가지 배운듯.

5. 지금까지의 전적

맨 처음으로 싸운 상대는 세이지라는 하급 원신령이었는데, 이때는 케이타의 동조 발언덕분에 익시드없이도 단 한번에 이길 수 있었다.

그리고 호조 미카미와의 싸움에서 익시드를 발동시킬 수 있었고 비록 졌지만 인간의 수명을 강제로 늘리면 크나큰 고통이 찾아오고, 계약자를 떠내보내야하는 원신령의 슬픈 인내를 보여주었다.

후에 유럽에서 온 원신령 슈타이너와 그 계약자인 엑셀과의 대결에서 패배하면서 사우전드라는 계약자의 무기를 알게 된다.

오키나와편에서는 마 일족의 생존자인 카쿠마마카나와의 대결 도중 영석의 방어시스템으로 무마되다가 이들의 도움을 얻고 사자신 일족에 처형되었어야 할 시시가미 히요우가 실험을 위해 영석을 파괴하고 있었다는 걸 알게되면서 싸우게 된다. 그리고 그 싸움 속에서 새로운 익시드 기가에그제를 발동시켜 그를 소멸시키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아라기와의 싸움에서 무참하게 패배하면서 싸움에 대한 공포를 갖게되어 제대로 싸울 수 없게 될줄 알았지만 나무의 동조강화 수련덕분에 케이타와의 공감이 강해지면서 테라가 증폭되어 레이신의 암살의 그날, 3차전에서 다시 한번 아라기를 쓰러뜨리는데 성공한다.

어째 싸울 때마다 안면구타는 기본으로 당한다(...)

6. 연재상황

그리고 아라기를 쓰러뜨린 후 자신의 오빠이자 사자신 일족을 몰살시킨 시시가미 레이신과 재회를 하면서 일족을 몰살시킨 것에 후회가 없는 걸 보고 암살하려했지만 시온의 압도적인 실력으로 인해 밀렸다. 그리고 시온한테서 진성 원신령에 대한 진실을 들으면서 자신의 의식속에 한 여자를 보게되었다.

마나와의 연계공격에도 불구, 시온한테 일방적으로 당하고 죽임을 당하려는 순간 또 오른쪽 눈에 상처난 여성을 보게되면서 투인자를 개방시켜 시온을 쓰러뜨리게 된다. 그리고 레이신[6]을 죽이려드는 순간 케이타의 설득으로 원래대로 되돌아오고 고열을 앓는다. 뒤에는 고스트한테 말을 들은 케이타와 함께 싱크로를 하게 된다.

그리고 원신령과 인류의 기원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큰 고뇌를 하게된다. 후에 고스트한테 레이신이 신 성지개척에 대해서 듣게 되고 그 계획을 막기 위해 케이타와 마나, 유지와 같이 자신이 태어난 곳을 향해서 갔고, 그곳에서 카이온지 그룹의 하위 원신령과 TNO와 대결을 하게 된다.

그 후, 우여곡절 끝에 레이신이 있는곳에 도착하지만 레이신은 놀아줄 시간은 없다면서 이차원으로 들어가버렸다. 정화를 시작하려는 진성들에게 움직이지도 못하고 끔살당하려던 순간 이차원에서 죽어가는 카이온지 유키[7]를 데리고 레이신이 나타나 구해준다. 그리고 레이신에게 사실 지금까지 벌었던 모든 일들은 다 진성 원신령 들에게 용서받기 위한 것이었다는게 밝혀진다. 곧바로 레이신은 부활한 세명의 진성 원신령과 동귀어진을 각오하고 싸우지만 한 페이지만에 심장을 뺏겨버린다(...). 그리고 쿠로에게 계획의 진실을 보여주고, 중핵 영석의 조각인 사우전드의 눈물을 넘긴 뒤 사망 한다. 전투인자를 해방해 진성들을 몰아붙이지만 그들은 레이신이 남겨놓은 술식[8]을 가동시켜 인류를 멸망시키려 한다. 어찌어찌 부의 에너지 중화에는 성공했으나 이번엔 화산을 분화시켜 이부키 케이타를 죽여 쿠로를 무력화 시키려한다. 그러나 선조인 사우전드의 힘을 받아 엘키즈를 쓰러트리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마그마의 활동은 중단되지 않았고, 이를 막으려면 쿠로 자신이 진성들과 융합해 중핵 영석이 되어야만 한다는 소리를 듣는다. 과거 사우전드가 그랬던 것처럼 스스로 희생하려 했지만 케이타에게 뺨을 맞는다. 이대로면 과거와 달라진게 없다면서 서로 돕고 힘을 합쳐서 문제를 해결하자는 케이타의 말을 듣고 영석 네트워크를 이용하기로 한다. 영석 네트워크를 이용해 마그마의 활동을 중단시킬 힘을 얻는데는 성공했으나 계산에 착오가 있었는지 그 힘을 발동시키기 위한 촉매가 필요했고, 결국 쿠로는 영석이 되어버렸다. 떠나기 전, 분화가 멈추면 돌아오겠다고 하면서 케이타하고 키스를 했다!!!

10년 후, 케이타는 아카네하고 결혼해 케이타하고 비슷한 자식을 낳는다. 이름은 쿠로타로, 밖에서 뛰어가다가 누구하고 부딪쳤는데 그건 다름아닌 쿠로였다.

역시 히로인답게 다시 부활 or 환생한거 같다.

7. 그녀에 대한 복선

애니메이션판에서는 그녀의 정체가 의 환생이라고 언급되었지만 코믹스판 16권에서 시온이 언급한 진성 원신령에 대해 처음 들었음에도 불구 전혀 낯설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사실 그 이외에도 마카나가 쿠로의 기가에그제를 보고는 그 익시드에 대한 정체를 알고 있는 듯한 암시를 남겼고, 쿠로가 계약을 했을 때 생기는 문양과 레이신의 문양이 확연히 다른 걸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고스트가 물러나면서 쿠로가 전투인자를 개방한 것을 보고 사자신 일족의 순혈을 이었는지 아니면이라는 독백을 했다.

7.1. 시시가미 쿠로의 진짜 출생

이에 쿠로의 진짜 출생에 대한 비밀에 대한 가설을 들수 있다. 대부분 생뚱맞지만 추측이니 넘어갑시다.

  • 사우전드의 환생설
    케이타가 본 고대의 기억에서 원신령과 현대인류의 조상인 기의 부족을 생기게 한 사우전드를 쿠로와 많이 닮았다는 알고 쿠로의 선조라고 생각을 했지만 그녀가 모종의 이유로 소멸했을 때, 그녀의 혼이 살아남아 쿠로의 어머니를 통해 환생을 했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녀는 한번도 익시드를 사용한 모습은 전혀 나오지 않았다.

  • 호문쿨루스
    어떻게보면 제일 신빙성이 없어보이는 설이다. 하지만 호문쿨루스가 있다는 전제하로 봤을 때 과거 사자신 일족이나 다른 인간들이 그녀의 시체를 발견해 그 유전자를 본따 클론을 만들었을 수도 있다. 그렇게 된다면 과거의 인류나 원신령은 오버 테크놀로지를 사용했었을 수도 있다. 그러니까 불가능하다니깐!

  • 사우전드의 분신
    사우전드가 만일 진성 원신령이 다시 부활해 원신령과 무기의 부족들을 말살하려는 걸 예상하고는 죽기 전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일종의 안티시스템을 만들었을 수도 있다.

  • 사우전드 본인
    이 가설이 가장 가능성이 높을 수도 있다. 그녀는 자신의 힘을 모두 다 쓰고 소멸하게 되어야했는데 모종의 이유로 갑자기 유아시절로 되돌아가기 시작했고 결국 자신이 태어났던 사자신 일족의 성지에 잠들다가 지금의 레이신의 동생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다만 이 경우 쿠로에게 전투인자가 존재하는 이유를 설명할수 없다.

  • 사우전드의 딸 모나
    외모도 상당히 흡사하고,똑같이 빈유이다(…) 하지만 18권에서 사우전드는 자신의 아이들한테 미래를 맡기고 스스로 초 영석이 되어 봉인했고, 모나는 후에 사자신 일족의 조상이 되어서 환생설과 본인설, 모나 설은 모두 분쇄되었다. 그러나 엘키즈쿠로에게 패배했을 때 사우전드의 모습이 겹쳐보였으며, 결정적으로 그가 쿠로에게 '사우전드의 현생'이라고 했다.

8. 기타

흑신이 일본에도 수출되었는데, 이후 확산성 밀리언 아서에 콜라보레이션 카드로 등장했다. 카드 이름은 이계형 쿠로
----
  • [1] 그런데 정말 한일 성우가 자매로 얽히게 되어버렸다.
  • [2] 사실 하위 원신령들에게 얻어맞을 실력은 아니었다. 하지만 케이타와의 계약으로 기본 파워가 떨어졌다.
  • [3] 케이타가 협조를 안 해주는 이유도 있다.
  • [4] 계약에 관해 실험하고 있었다
  • [5] 요리를 하겠다고 나서는데 나무가 쿠로를 기절시키면서까지 저지하려 들었다.
  • [6] 하지만 사실은... 카게무샤 참조
  • [7] 왜 죽어가고 있었는지는 항목 참조.
  • [8] 이걸 이용해 서브들을 전부 소멸시키려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1 01:57:48
Processing time 0.12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