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애틀 타코마 국제공항

last modified: 2015-02-08 21:09:5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노선망

1. 소개

(ɔ)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from

공항 다이어그램


Seattle–Tacoma International Airport
IATA: SEA
ICAO: KSEA

미국 워싱턴시애틀에 자리하고 있는 공항. 보잉사의 생산공장과 인접해 있고 옛날에는 보잉사의 항공기 생산공장 활주로를 겸하다가 현재는 보잉은 자체 활주로를 따로 만들어 나갔기 때문에 순수히 공항 기능만 하고 있다. 시애틀을 중심으로 한 워싱턴 주 킹 카운티의 중심 공항이다.

시애틀이라는 이름은 달고 있지만 실제로는 시애틀과 남쪽의 타코마 사이에 위치한 공항.[1] 시애틀시 다운타운 남쪽으로 약 30분~1시간 정도 도로교통을 이용해야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행정구역 SeaTac에 있다. 버스를 이용해 시애틀 및 다른 킹 카운티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2009년 개통한 시애틀 경전철 Link로도 시애틀 다운타운까지 오갈 수 있다.

2. 노선망

미국의 북서쪽 끝에 있음에도 시애틀이 워낙 큰 도시 중 하나이고 바로 위에 캐나다 밴쿠버가 있기 때문에 밴쿠버를 가는 항공편도 많다. 밴쿠버는 버스 타고 가도 된다.[2] 알래스카 항공은 아예 본사에 메인 허브까지 여기다 두고서 알래스카로 올라가는 항공편들을 대거 보낸다. 그래서 알래스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알래스카 항공이 도착/출발편을 도배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알래스카 항공 항목에도 나와있듯이 알래스카 자체가 항공사 운영에 적합한 지역이 아닌지라 시애틀을 본거지로 삼을 수밖에 없다.

대한민국에서는 인천국제공항발 직항을 이용하거나 도쿄, 베이징, 상하이를 경유하면 이 곳으로 올 수 있다. 현재 직항으로는 대한항공이 주 5회 시애틀에 들어오며, 아시아나항공도 주 3~4회 시애틀행 항공편을 보내고 있다.[3] 2014년 6월 3일부터 델타 항공이 새롭게 인천발 시애틀 직항노선을 매일 운항 중이다.

----
  • [1] 외국에서 인천국제공항을 Seoul-Incheon International Airport로 부르는 것도 이와 유사한 경우.
  • [2] 실제로 국내에서 알려진 H투어M 투어는 캐나다 패키지 여행을 한국에서 미국 시애틀까지 비형기편으로 온 뒤 캐나다 밴쿠버(길포드)까지 버스로 이동한다.
  • [3] 여름에는 두 항공사 모두 증편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8 21:09:54
Processing time 0.18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