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티7

last modified: 2015-03-17 04:02:35 by Contributors

Contents

1. 마크로스7의 시티7
2. The City 7


1. 마크로스7의 시티7

이민선단의 기함 마크로스7의 거주구획. 전부에 배틀7과 도킹되어 있으며, 배틀7과 비교되지 않는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배틀7이 없어도 단독으로 행동 가능하다.

돔 형태의 우주선으로 돔 위에는 지구의 하늘과 같은 영상을 보여주는 뚜껑이 비스듬하게 열려 있다. 뚜껑을 완전히 닫아 봉쇄하는 것도 가능. 열려 있기 때문에 바로타의 엘가조룬들이 이곳을 통해 들어온다.

온도 조절이나 기후 조절 등 내부 환경을 조절 가능하며 상당한 수준의 내열 능력을 자랑. 또한 폴드 시스템도 탑재하고 있다.

한쪽 구석에는 어느새부턴지는 모르지만 악쇼라는 조그마한 구획이 빨판상어처럼 붙어 따라오고 있다. 시티7의 일부가 아니기 때문에 연결은 되엉 있지만 시티7과는 달리 환경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열약한 환경을 자랑하며 시티7의 슬럼가서로 사용되고 있다. 넥키 바사라는 이곳의 주민이다.

시장은 밀리아 파리나 지너스가 맡고 있으며, 시티의 방위는 배틀7맥시밀리언 지너스 함장이 맡고 있다. 그러나 시티7이 납치되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독자적인 방위군을 원하는 밀리아 사장에 의해서 다이아몬드 포스는 시티7의 방위를 위한 조직으로 변경되어 시티7 내에 배속되게 된다.

시티7이 마크로스7 선단의 중심이기는 하지만 거주구는 시티7에만 있는 것은 아니며 농업선, 엔터테인먼트 전문 거주선, 공업선 등의 다른 함들도 존재하여 우주 공간의 도로로 연결되어 있어 지구에서와 같은 생활을 시민들에게 제공하며 병기와 생필품의 자급자족도 가능하다. 이 함선들 역시 다른 전투함들의 호위를 받고 있어서 마크로스7 선단의 총 규모는 어마어마하며 타 행성에 정착할 때도 선단 채로 자리를 잡고 그대로 생활을 유지하며 행성을 개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선단의 중심임에도 불구하고 작중 스피릿치아를 노린 바로타군에 의해서 혼자 납치되고 도망치고 광활한 우주에 혼자 남는 등 갖은 고생을 다 했다.

2. The City 7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원동의 명소. 오피스텔과 쇼핑몰, 영화관등이 합쳐진 복합단지.
도쿄 롯폰기 힐스와 대등할 정도의 규모를 자랑.[1] 상당히 높아서 의창구 내에서는 어딜가더라도 시티7이 보일정도로 위엄있다.[2] 오피스텔 102동 꼭대기층(43층)에는 "블루닷엠"이라는 상업 미술관이 위치하였으며, 103동 꼭대기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위치한다. 다만 외부인은 스카이라운지에 올라가지 못하게 되어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분양 당시 부동산 투기 열풍 붐을 타고 40대 1에 이르는 청약율을 기록했으나, 막상 분양이 시작되자 분양율은 100%를 채우지 못하는 미스테리한 일이 벌어졌다. 이후 분양가보다 낮은 가격대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며 분양은 거의 완료된 분위기이다.

창원시 동쪽의 성산구 상남동[3] 상업지구와 함께 현재 창원시에서 상당히 잘나가는 상권이며 3년만에 흑자로 전환되었다고 한다. 애초에 상권의 주 고객층을 잘못잡았지만, 고객층이 예상 외로 다른 쪽(중앙동이나 용호동같은)에서 넘어와서 잘된 것이다. 다른 시각으로 창원을 크게 동서로 나누었을 때, 서부지역(도계동, 명서동 등)의 사람들이 가까워서 잘 놀러오는 것일 수도 있다. 다만 문제점이 있다면 모든게 다 비싸다는 것... 상가 임대료 자체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다.

건물 구조가 좀 특이한 편인데, 층마다 구조가 전부 다르고,[4] 천장을 아예 뚫어놓은 곳도 있기 때문에 비오는 날에 건물 안에도 비가 오는 걸 볼 수 있다(!).
하지만 건축학적 관점으로 보면 뛰어난 건축물이라는 말이 있다. 그래서 옆의 풀만 호텔에는 이 건물을 견학(?)하고자 하는 외국인이 많이 투숙한다고 한다.

상업 지역 지하층은 롯데마트[5], 1층은 주로 커피숍이나 도넛 가게[6], 옷 가게가 있고, 2층은 식당가가 주로 있다. 3층엔 CGV 시티7점이 있다.[7] 수도권 외 지역 유일의 반디앤루니스도 있었는데, 울산으로 가 버렸다.
이 곳에서 꽃보다 남자를 찍기도 했는데, 몇 분짜리 밥먹는 장면만 촬영했다고 한다. 2013년에 대동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대동면세점이 문을 열었는데 장사는 잘 안되는 편 이다.

창원컨벤션센터와 연결되어 있다. 풀만호텔이 컨벤션센터 바로 옆에 있는 덕분에 창원컨벤션센터가 경쟁력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었다.

----
  • [1] 무엇보다도 시티7 설계에 롯폰기 힐스후쿠오카 캐널 시티를 설계했던 미국의 저디 파트너스가 참여하였다.
  • [2] 사실 창원시의 사정상 아주 높은 건물이 적은 것도 원인
  • [3] 마산합포구에도 상남동이 있다.
  • [4] 이 때문에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위치를 찾기도 어려우며, 그 때문에 건물 안에서 길을 잃는 사태가 자주 일어난다.
  • [5] 롯데쇼핑은 이것도 모자라 이마트 옆에 롯데마트를 또 지있다. 본격 이마트와 싸울 기세 창원광장 항목 참조.
  • [6] 도넛 가게는 문닫았다.
  • [7] 그런데 5~10분 거리의 ?홈플러스 옆 뉴코아 아울렛 건물에도 CGV가 있다. 팀킬이냐 CGV 그런데 아울렛 시절에도 없던 사람이 여기마저도 사람이 없는 편이긴하다 안습.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7 04:02:35
Processing time 0.167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