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신구지 사쿠라

last modified: 2015-02-24 03:31:54 by Contributors

Sakura_Shinguji.jpg
[JPG 그림 (59.45 KB)]
sakura_1.jpg
[JPG 그림 (231.77 KB)]

真宮寺さくら(しんぐうじ さくら) 생년월일: 1905년 7월 28일
신장: 155cm
몸무게: 44kg
쓰리사이즈: 82/56/81
혈액형: A형
출생지: 일본 미야기현 센다이



목차

1. 소개
2. 대사

1. 소개

사쿠라 대전 시리즈의 메인 히로인. 성우는 요코야마 치사/양정화(애니판).
제국화격단 소속으로 퍼스널 컬러는 분홍색.[1] 성을 '진구지'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진구지 사부로'를 비롯하여 진구지란 성을 가진 캐릭터는 제법 있는 반면 '신구지'는 이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거의 찾아볼 수 없기 때문인듯 하다. 테마곡은 1에서는 자신의 이름과 똑같은 벚꽃 (さくら), 2에서는 봄이 오네 (春が来る).

센다이출신으로서 칸자키 스미레에게 시골 촌뜨기 취급 받고 있다. 북진일도류 면허개전으로 평상시에는 틈틈히 수련을 하고 있으며, 영검 아라타카 (荒鷹)의 소유자. 파사의 힘을 타고나서, [2] 이 핏줄 때문에 2에서는 적 세력의 제거대상이 되어 극장이 습격당하자 오오가미와 둘이서 탈출하기도 했다.

전형적인 히로인 스타일. 활발하고 다정다감한 성격이다. 화격단 여성진 중 가장 늦게 들어온지라 서두르다가 막 넘어지고 실수해서 무대장치를 부숴버리는 참사를 일으키는등 덜렁이같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갈수록 노력으로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에리카 폰티느처럼 대책이 안서는 도짓코는 아니다.[3] 성격은 무난해 보이지만, 고집이 매우 세며 오오가미가 딴 여자에 신경쓰는것 같으면 따지고보면 아직 자기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도끼눈의 질투녀가 된다.[4] 사대가 근래 나온 게임이었으면 자칫 얀데레로 발전할 수 있을 정도로 전 여성진 중 가장 질투심이 심하다. 1편 엔딩에서 오오가미와 딥키스를 나누며 공식 연인이 되는가 했으나 후속작이 나와버리는 바람에 리셋.안습

어린 시절 같이 놀던 친구가 벼락을 맞은 걸 눈에서 목격한 경험이 있어서 벼락을 무서워한다.[5]

전투파트에선 근접계. 공격력이 막강하다. 필살기의 명칭에는 모두 파사검정 (破邪剣征) 이 붙는다. 1에서는 앵화방신 (桜花放神), 백화요란 (百花繚乱). 2에서는 앵화무상(桜花霧翔), 백화제방 (百花斉放). 11화부터 쓸 수 있는 3차 필살기는 극의 앵화난만 (桜花爛漫). 일직선 범위공격으로, 특히 새턴판 사쿠라대전 1에서는 필살기의 범위가 가로 3칸 * 세로 무한(!)이라는 사기스러운 성능을 자랑했다. 2편에서는 필살기의 범위가 줄어들었으나 최종화 직전부터 쓸 수 있는 최종 필살기 (3차)의 범위는 가로 3칸+세로 무한대다. 1에서의 합체기는 앵화난무 (桜花乱舞), 2에서의 합체기는 앵화천무 (桜花天舞), 히로인 합체기는 두 사람은 벚꽃빛깔 (二人は桜色).

오오가미를 부를때의 호칭은 오오가미씨(大神さん).

사쿠라 대전 V에서도 타이가 신지로를 마중나오는 역할로 초반에 잠깐 등장.

만약에 오오가미와 백년해로 하게 된다면 오오가미 사쿠라가 된다. 이럴수가...
하지만 사쿠라 본인이 신구지 본가의 핏줄을 잇는 외동딸인지라 대가 끊이지 않으려면 데릴사위를 들여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오히려 오오가미가 '신구지 이치로'가 될 가능성도 있다.

바람의 검심카미야 카오루와 외모, 성격, 집안 사정[6] 등 겹치는 점이 많다. 특히 헤어 스타일이 완전히 똑같기 때문에 의상을 바꿔 그리면 분간이 안 될 정도. 둘 중 먼저 나온 캐릭터는 카오루다.[7][8] 또한 일부에서는 나코루루를 닮았다고도 하는 사람들도 있다.

MUGEN에서는 타카네 히비키의 스프라이트를 개조해서 만든 캐릭터가 존재한다. 헌데 필살기들은 엄청 적고 초필살기들만 거의 제국화격단 멤버가 스트라이커로 도와주는 형식(...)


스노우파이프에서 공개한 신 일러스트.

2. 대사

  • 1에서 합체기 사용시
    오오가미 : 눈동자에 비치는 별은 (瞳に映る輝く星は)
    사쿠라 : 모두의 내일을 이끄는 빛! (みんなの明日を導く光)
    두 사람이 동시에 : 지금 그 빛을 거대한 힘으로 바꾸어서, 파사검정 앵화난무! (今その光を大いなる力に変えて、破邪剣征 桜花乱舞)
  • 2에서 화조 합체기 사용시
    오오가미 : 두 사람의 마음에 정의를 담아서 (二人の心に正義をこめて)
    사쿠라 : 내일을 이끄는 빛이 되어라! (明日を導く光とならん)
    오오가미 : 용기의 도와 (勇気の刀と)
    사쿠라 : 희망의 검을 (希望の剣を)
    두 사람이 동시에 : 지금 하나로 합쳐, 파사검정 앵화천무! (今ひとつにして、破邪剣征 桜花天舞)
----
  • [1] 말 그대로 벚꽃 색.
  • [2] 사쿠라의 아버지 신구지 카즈마는 7년 전에 일어났던 강마전쟁에서 마신기를 사용해 자신에게 있던 파사의 힘을 증폭하여 강마를 봉인한 대신 자신을 희생했다. 마신기는 사용자의 힘을 증폭시키는 대신 견딜 수 없는 부담을 주기 때문에 사망하게 된다.
  • [3] 제미니 선라이즈도 뉴욕 화격단에서 가장 푼수인걸 보면 사대 시리즈 메인 히로인은 덜렁이 기질을 기본으로 잡은 듯.
  • [4] 도끼눈이 트레이드 마크. 아주 잘 어울린다. 이때문의 팬들 사이의 별명이 오니히메(무서운 신부)다.
  • [5] 1편의 시스템데이터(누구를 클리어했든 상관없다)를 2로 전승받았을 경우 사쿠라의 설날 이벤트에서 등장한다. 토후쿠제도대 의학부를 다니고 있다고.
  • [6] 아버지가 죽고 자신이 집안의 유파를 잇고 있다.
  • [7] 바람의 검심은 1994년 연재 시작, 사쿠라 대전은 1996년 발매.
  • [8] 대신 전투능력은 극과 극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4 03:31:54
Processing time 0.07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