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신조 마유

last modified: 2015-04-13 18:57:4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작가 활동
2.1. 전체적 특징
2.2. 프리 선언 이후
2.3. 동인 활동
3. 그 외
4. 생애
5. 유명 작품들

1. 소개

新條まゆ
일본여성 만화가. 1973년 1월 26일생. 통칭 마유땅(まゆたん).

범인을 뛰어넘는 괴이한 센스로 인해 한국에서는 여자 김성모(…)로 유명하다. 하지만 일단 그림체는 준수한 편이고, 아무 생각 없이 야한 장면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기에 만화 자체는 잘 팔린다.
여자 김성모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김성모와 마찬가지로 사람 자체는 이상하지도 않고 평범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고, 멍청한 것도 아니며 상당히 영리하다. 만화가 괴작일 뿐이지.

돈 잘 버는 만화가들이 대개 그렇지만 매우 호화로운 작업실과 주택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그렇다고 너무 부러워하지만 말자. 살인적인 스케쥴 때문에 하루 수면 시간이 1시간(…)에 산소 캡슐(…)을 썼다고.

작품 세계를 알고 싶다면 이 블로그의 '마유땅' 카테고리 포스트를 읽어 보자.


트위터도 운영하는 중. 케이온!히라사와 유이 코스프레를 하겠다고 코스프레용 교복은 물론이고 진짜 기타를 지르는 등 범상치 않은 기세로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다.

2. 작가 활동

2.1. 전체적 특징

이 사람의 만화를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씬 없고 그림 예쁜 에로 상업지다.

원래는 보통 그렇듯 "야한 만화=돈 벌려고 그리는 저급만화"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어쩌다 보니 담당기자 한번 잘(?) 만났다가 설득당해 야한 만화를 그리는 쪽으로 노선을 바꾸면서 괴작을 양산하게 되었다. 제정신으로 얼마나 괴작으로 그려야 효과적일까 계산하면서 괴작을 양산하는 유형이다. 즉 세일즈 포인트가 괴한 센스.
실제로 마유땅의 만화를 보고 있으면 뭔가 이상하지만 그럭저럭 읽을 만하고, 컷 배분 외 다른 곳도 그럭저럭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디까지나 그럭저럭이지만, 실력이 아예 없는 건 아니다.
그리고 계속 보다보면 그 이상한 맛으로 보게 된다(…). 그 이상한 맛으로 인해 마유땅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팬아트도 부지기수.이거 팡팡팡체조 아닌가 근데

일본의 막장 만화잡지 소녀 코믹을 이끌던 작가였지만, 같은 잡지에서 연재되는 만화 중 막장이 아닌 것을 찾기가 더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애초에 '금단' '애완소녀' 등이 이 잡지의 주옥같은(?) 연재물이다.

2.2. 프리 선언 이후

2007년 프리 선언을 하고 소학관을 나온 뒤, 다른 출판사 잡지에서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후에 라이쿠 마코토와 소학관의 분쟁시 직접 블로그에 글을 올려 소학관을 나온 이유를 밝힌다. 상당한 명문으로, 소학관 시스템의 문제점과 소속작가들의 고충을 조근조근 설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마유땅에 대한 이미지를 재고하게 되었다.[1]

다만 소녀 코믹을 떠난 후 그리기 시작한 평범한 만화들의 경우 예전만한 포스는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지적되기도. 대신 잠시의 방황 이후에는 다시 충격적인 작품들을 내놓고 있다. 과연 마유땅.


한편 건담 에이스에서 건담 만화를 연재하고 있다. 기동전사 건담 지온공국 유년학교인데 2011년 11월에 2권까지 나왔다. 여성향 학원물로 보이는데 월간은 아니고 격월 연재로 연재는 분명히 2013년 말 현재도 되고 있지만 2013년 말 기준으로 2년째 단행본이 안 나오고 있는데 연재분 화수로 볼 때 중간에 장기휴재된 뒤에 연재가 재개된 것으로 보인다. 2014년 5월에 나올 건담에이스 2014년 7월호로 연재 종료한다는 걸 보면 3권으로 완결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정과 내용은 본 사람이 있다면 추가바람.

작품을 낼 수록 남자 취향이 멋진 남자에서 귀여운 남자로 변하고 있다. 남자들이 귀여워지는 만큼 에로도도 낮아져서 근작인 괴 사랑서첩의 경우에는 히로인이 대놓고 날 잡아 잡수시라고 하는데도 남자쪽에서 거부하는 (마유땅 기준으로) 초유의 스토리텔링이 벌어지고 있다.


2.3. 동인 활동

랑노래 말고 내게 빠져봐의 남주인공이 기동전사 건담 SEED키라 야마토를 빼다박은 얼굴이라 혹시…하고 부녀자의혹이 나왔는데, 드라마CD에서 저 캐릭터의 성우로 호시 소이치로를 캐스팅하고 잡지 인터뷰에서도 부녀자 맞다고 하면서 완전히 커밍아웃.

2011년 7월 16일, 트위터TIGER & BUNNY 동인지를 낸다고 발표하셨다. 커플링은 코테츠x바너비라고. 그렇지만 완전히 그쪽에만 치중한건 아니다. 애당초 이 사람 작품을 보면 뽕빨에로에로한 분위기 + 살짝 마조적인 여자 주인공들이 나오는 만화가 대다수다.

그리고 2014년 말, BL계에 진출했다.[2]

3. 그 외

이 작가의 작품 한국어판은 악마의 에로스(대원씨아이)를 제외한 모든작품은 서울문화사에서 발간한다. 참고로 네이트 만화에서는 아청법에 의해 이 작가의 작품 중 상당수가 서비스 중지되었다. 과연 마유땅.

한국에서 군필자들이 보고 뒤집어진 짤방도 이 사람 작품. 작품은 패왕애인.
gunmipil.jpg
[JPG image (102.06 KB)]
[3]
작가는 저 작품에 직접 해당 포즈를 찍어서 올렸다. 이런 트윗과 함께.

"스나이퍼 라이플 무겁잖아! 어깨에 안 올리면 쏠 수가 없어! 색히들아! 내가 정의다!!"트윗 원문.


대단한 팬 서비스 정신. 이런 부분에선 또 쓸데없이 프로답다.[4]

1398820448449.jpg
[JPG image (55.82 KB)]


저 스나이퍼 라이플은 이후 작품에도 등장했다. 일단 견착은 제대로 했다. 다만 탄창을 안꽂고 있는 것이 옥의 티(…). 트위터에 올린 짤방 그대로 그렸나보다(…).

만화 작법책도 하나 냈다. 이 책도 한국어판으로 나왔다. 베테랑도 함부로 못 내는 작법책을 이 이상한 작품을 그리는 작가가 냈다는 것이 참으로 신기한데, 의외로 수작이다. 기본은 잘 갖추고 있고, 현실에 맞춰 상업적인 만화를 그리는 것도 적혀 있다.[5]

4. 생애

이하 내용은 작법서에 나와있는 작가의 인생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신조 마유는 고등학교때 아버지가 도산하여 빚만 남기고 실종했다. 그리고 중학교에서 사무원으로 일했는데 거기 선생이 만화가를 부업(물론 비밀)으로 하고 있었다! 그녀로부터 만화작법 능력을 전수받고 도쿄로 상경하여 만화학교를 다녔다. 그런데 주위사람들은 덕후라서 제대로 못 지냈다(…).

캬바쿠라에 취직하여 인기녀가 되었지만, 10시 안에 기숙사안으로 못오기에 기숙사 사감과 사이가 틀어져서 나왔다. 그동안에는 어시스턴트를 하면서 양배추만 가지고 먹고 살았다고 한다. 그렇지만 나중에 작품들이 대박났다고 한다. 참고로 그동안 사귀었던 남자들은 미남에 갑부 급이었다고…

토호쿠 대지진때에도 멀쩡한것이 확인. 역시 마유땅.

5. 유명 작품들

쾌감 프레이즈(두근두근 프레이즈)
패왕애인
브세레브[6]
스=러브²
이오레

----
  • [1] http://coolruri.egloos.com/1772548
  • [2] http://acomics.co.kr/archives/21019#.VE8IdvmsWSo
  • [3] 자세도 자세지만, 사실 총기와 인체의 비율도 부자연스럽다. XM177E2의 사진과 비교해보면 너무 작다는 걸 알 수 있다. 게다가 망원조준경이 달린 것도 아닌데 십자형 망선까지 보인다(…).
  • [4] 여담으로 이 짤방에 쓰인 PSG-1은 실총 기준 8.1kg이니까 실제로 무거운 총이 맞다. 문제는 패왕애인의 저 컷에서 쓰인 총은 고작 2.5kg 수준이라는 것이 문제(…).
  • [5] 다만 절판되었다. 정가가 45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임에도 불구하고(두께가 그리 얇은 편도 아니다) yes24에서는 950원(…)이라는 대 떨이 끝에 재고가 모두 소진되었다.#(2011년 기준) 교보문고에서는 1000원짜리 매물(중고)가 남아있다.
  • [6] 쾌감 프레이즈와 패왕애인까지 해서 이 세 작품이 동일 세계관이다. 러브 세레브를 기준으로 쾌감프레이즈는 이미 완결된 이야기고 패왕애인은 작품 내용이 시작되기 전이다. 신조마유월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8:57:48
Processing time 0.15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