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신카이

Contents

1. 아머드 코어 4와 포 앤서에서 등장하는 링크스
1.1. 소개
1.2. 여담
2. 장갑악귀 무라마사검주
3. 일본의 잠수정
4. 기타 동성


1. 아머드 코어 4와 포 앤서에서 등장하는 링크스


1.1. 소개

링크스명의 眞改는 실존했던 도공(刀工) 이노우에 신카이에서 유래.

오르카 여단 소속으로 말없는 조력자. 고전적인 어셈인 머신건 & 블레이드 기반의 고기동 접근전 기체를 다룬다. 알테리아 크레이니엄 방어 미션에서 테르미도르의 언성과 함께 적군으로 등장.
평범한 고기동 조합이지만 등장하는 미션의 맵 특성상 좁은 공간에서 전투가 벌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성가신 편. AI 특성상 신카이는 플레이어를 최우선으로 노리기 때문에 언성을 타겟팅 하고 공격하다가 뒷치기 당하는 경우가 많다.
다행히 같이 나오는 맥시밀리안 테르미도르는 기본적으로 윈 D. 팬션이랑 치고박고 하기 때문에 둘 중 하나가 죽기 전엔 웬만하면 이쪽으로 오지 않는다. 정면에서 검으로 치고 들어오기 때문에 맞추기는 쉬운 편이니 침착하게 처리하자.

탑승기는 스플릿 문. 4에서는 완전히 안제의 오를레아의 마이너카피였으며, 실제 운용성은 이쪽이 좋은 편이었으나 아무래도 탄약부족 기미가 있어 단검을 라이플로 바꾸어 사용하는 편이 권장되었다. 포 엔서에서는 친우이자 전우인 안제의 유품 월광을 계승[1], 머신건으로 PA를 벗겨낸 후 월광 일섬을 시도하는 초근접전투형. 직접 사용하겠다면 블레이드를 잘 사용하느냐마느냐에서 화력 차이가 나오므로, 자신의 검술 실력을 갈고 닦아야 한다. AI 특성상 정면으로 달려드므로 잡기는 어렵지 않은 편. 백부스팅으로 계속 당겨서 쏘다 보면 무념.

1.2. 여담

사실 링크스 전쟁 참가자. 전작을 보면 링크스 멤버에 존재한다. 아쉽게도 전작에선 시뮬레이터에서만 전투 가능.
AC4 참전 링크스 중 유일하게 ORCA 소속이다. 아무래도 레이레너드 링크스들이 아나톨리아의 용병에게 거의 박멸당한만큼...생존자 찾는 쪽이 더 어려웠을지도 모
르겠다.
대사는 딱 두 단어뿐이다. 플레이어를 죽일 때 "終止", 플레이어에게 죽을 때 "無念".

어째서인지 북미 쪽에서는 이 사람이 사실 오츠달바의 위장 신분이었다는 소리도 있다. 크레이니엄의 맥시밀리안 테르미도르와 함께 스플릿 문에 탑승해서 나온 것이 바로 오츠달바였을 수도 있다는 것. 근거는 알테리아 습격 미션에서 미션 시작 이전에 윈 D. 팬션이 분명히 테르미도르를 격추했는데, 어째서인지 하드 모드에서는 스테이시스가 멀쩡히 참전한다는 것이다.

다만 이 가설은 아나톨리아의 용병을 여자라고 알고 있는 북미답게 상당히 희박한 가설이다. 왜냐면 신카이와 오츠달바의 전투법은 상당히 다르기 때문이며, 테르미도르와 신카이 둘다 랭크에 등록되어 있고 최초의 5인이라고 되어있는데 둘이 동인인물이면 5인이라고 할 필요가 없다. 사실 테르미도르를 격추했다는 말은 오츠달바가 신카이를 배신하고 죽인 다음에 주인공에게 사용할 '함정'으로써 윈디와 말을 맞췄다고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2. 장갑악귀 무라마사검주

suzukawa_shinkai_1280.jpg
[JPG image (69.76 KB)]

真改

스즈카와 료우부가 우연히 입수해 사용하게 된 검주. 정식명칭은 이노우에 이즈미노카미 쿠니사다(井上和泉守国貞). 역시 이름은 실존했던 도공(刀工) 이노우에 신카이에서 유래했다. 대기형태는 지네이며 스펙은 3/4/2/4. 음의는 액체를 조작하는 능력이다. 초반에는 스즈카와가 피를 조작해 공격했기 때문에 카게아키는 그 능력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다.

괜찮은 성능의 명갑이지만 사용자인 스즈카와가 캐허접이었기 때문에 무라마사와의 전투에서 내내 고전한다. 스즈카와 최후의 발악으로 은성호의 알의 힘으로 하천의 물을 끌어올려 무라마사를 공격했으나 무라마사는 자력을 이용한 방어로 피해를 줄였고 오히려 무리한 음의사용으로 열량을 모두 소모해 기능을 상실, 무라마사에게 패배한다.

검주는 생전의 인격을 마모시키고 사수를 보조하는 OS로만 남는다는 설정답게, 사수가 된 스즈카와에게 기계적인 반응만 내보였다. 하지만 무라마사와의 대전시에는 대전상대로 부족함이 없다는 호기로운 사족을 덧붙였고, 전투중에도 무라마사와 대화를 나누며 감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 때 선인의 기술을 접하게 되어 감동했다는 듯이 말하며 실로 정중한 태도를 취하는게 인상적. 최후를 맞이할 때도 주인의 찌질한 태도와는 달리 당당하게 패배를 인정하며 최후를 맞자는 태도를 보인다.

작중에서 처음에는 단순히 주인에게 따르는 도구같은 모습을 보이지만, 퇴장할 때까지의 모습을 보면 예의바르고 자기 본분에 충실하며 올곧은 성격을 보인다. 검주도 이전에는 인간이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원래 그런 성품의 인간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3. 일본의 잠수정


(ɔ) Kk8998982 from


1969년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건조해 1970년부터 1977년까지 일본 해상보안청에서 운용한 잠수정이다. 잠항 깊이는 약 600m 이후 후속기종으로 신카이 2000 ,신카이 6500이 건조되었다


----
  • [1] 4와 FA의 공통점은 월광을 쓰는 링크스를 쓰러뜨리면 월광을 얻을수 있다는 점인데, 아마 진개도 안제의 그 점까지 물려받은것 같다, 단 차이는 미션과 오더매치라는 조건적 차이.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08 01:26:05
Processing time 0.12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