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신한금융투자

last modified: 2015-01-18 01:17:25 by Contributors


정식명칭 신한금융투자 주식회사
영문명칭 Shinhan Investment Corp.
설립일 1973년 4월 2일
업종명 금융투자업
상장유무 비상장기업
결산월[1] 3월 결산법인
기업규모 대기업
홈페이지[2]

증권보다 큰 이름,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그룹에 투자하는 그런회사가 아니다. 그냥 증권사에요 여기

대한민국의 대형 증권사. 지주회사신한금융지주의 자회사로 되어 있다. 지주회사 밑에서 신한은행과는 동급의 위치.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3-2번지 신한금융투자타워에 위치해 있다.

원래 이름은 효성증권이었고 쌍용그룹이 잠시 경영권을 가져가기도 했으나 지분이 외국계에 팔리고 나서 굿모닝증권이 되었다. 2002년에 신한증권이 굿모닝증권을 인수하면서 굿모닝신한증권이 되었고(이때 기업문화가 이질적인 두 기업이 합병한다고 꽤 화제가 되었다)[3], 2009년 현재의 이름이 되었다.[4] 다만 사명에 증권이라는 명칭이 빠지자 이 회사가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제법 많다. 그래서인지 캐치프레이즈는 '증권보다 큰 이름, 신한금융투자'.

주식 갤러리에서는 수수료가 터무니없이 비싸다고 욕먹었다. 그러니까 개미들은 키움증권 대신증권 이트레이드증권 셋 중 하나나 쓰라는 타 증권사들의 세심한(?) 배려다 사실 국내 최초로 은행-증권연계계좌를 만든 것이 신한금융투자였는데 수수료 문제 때문인지 키움증권, 대신증권, 이트레이드증권에 밀린지 오래.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인지 수수료를 0.013%로 낮춘 S-lite라는 신한은행 연계상품을 만들었는데, 기존 상품 가입자들이 이탈하는 것을 막기위해서인지 홍보를 잘 안하는 편. 그래도 신한은행에서 FNA 만들어달라고 하면 어지간하면 S-lite로 개설해준다. 다만 HTS가 신한아이가 아닌 S-Lite를 쓴다.

신한카드의 S-MORE 카드를 만들면 포인트를 저축할 수 있는 S-MORE 포인트통장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 둘 중 하나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이 쪽은 신금투가 유리하다.

CMA의 경우 신한은행 ATM에서 통장정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체크카드를 발급할 경우 신한카드, 삼성카드[5], 롯데카드에서 선택할 수 있다. CMA 상품명도 S-MORE이고, S-MORE 포인트통장을 신한금융투자에서 만들 수도 있는데, 정작 신한금융투자 CMA 연계 체크카드로 S-MORE 체크카드를 발급하지 못한다는 것이 아이러니하다.[6] 영업시간 내에는 신한은행간 거래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CMA 가상계좌는 당연히 신한은행 가상계좌인데, CMA신한카드 결제계좌로 이용할 때 신한금융투자 계좌번호 대신 신한은행 가상계좌번호를 이용하면 신한은행 탑스 클럽 점수가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

2011년부터 양희은의 유행어 "너 이름이 뭐니"로 랩을 만들어서 광고를 하고 있다. #

여담으로 보안카드를 아직도 3자리로 쓰고있는 유이한 금융기관이다[7]. 신한은행조흥은행과 통합하면서 4자리로 바꿨는데...

----
  • [1] 이 칸이 없으면 다 12월 결산
  • [2] 2011년 6월 6일까지 굿모닝증권의 주소를 계승한 http://www.goodi.com 주소를 쓰고 있었다.
  • [3] 당시 회장이 도기권 회장인데, 지금은 물러나고, 식물줄기세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라는 회사의 대표로 있다.
  • [4] 엄연히 신한지주에 신한증권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신한금융투자 연혁에서는 놀랍게도 굿모닝증권이 아니라 신한증권이 흑역사가 된 상태이다. 이 이유는 주식회사 두개를 합병할 때 합병 존속법인을 어느 쪽으로 결정할 것인가의 문제인데, 굿모닝신한증권은 신한증권을 해산시키고 굿모닝증권을 존속법인으로 결정했기 때문. 근데 연혁에서마저 제명시켜버리는 건 좀 너무한거 아닌가? 뭐 어때 하이트진로도 하이트를 흑역사로 만들어버렸는데 굿모닝증권을 존속법인으로 결정하고 사명에 굿모닝을 집어넣은 이유는 그 당시 신한증권보다 굿모닝증권이 시장점유율이 더 높았기 때문이다. 여담으로 합병할 회사를 존속법인으로 남긴 일은 신한은행조흥은행 합병시 또 일어난다.회사 전통
  • [5] 이와는 반대로 삼성증권 CMA 연계 체크카드로 신한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 [6] 신용카드는 발급할 수 있다.
  • [7] 다른 하나는 같은 금융지주 소속인 제주은행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8 01:17:25
Processing time 0.18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