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실내악

last modified: 2013-07-31 19:19:47 by Contributors

HaydnPlaying.jpg
[JPG image (42.07 KB)]


室內樂, chamber music.

실내악 - 친구들과의 대화(Chamber music - a conversation between friends).
- Catherine Drinker Bowen -

실내악은 서양 고전음악의 한 분야로서, 소규모 기악 합주곡의 하나이다.

보통 2~10명 정도의 소규모 연주자로 구성되어 서로 대등한 자격으로 연주된다. 따로 지휘자가 없는 형태로 각자 협동적으로 연주한다. 다만 어쨌거나 단체 연주이기 때문에 리더 역할을 맡는 사람은 있다.

각 악기간에 서로 조화로운 협업이 중시되며 , 따라서 하나의 악기만이 주도권을 갖게 되는 경우는 실내악으로 부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2개의 악기가 동원되는 2중주 중에서 피아노 + 1개의 현악기 또는 관악기 형태는 피아노가 반주, 다른 악기가 독주 형태를 띠게 되므로 실내악보다는 그냥 바이올린 소나타, 플룻 소나타 등으로 부른다.

이름이 말해주듯, 예로부터 주로 저택이나 소규모 연회장에서 몇몇 친지들을 청중삼아 연주되곤 했었다. 바로크기에 실내악이 태동되었고, 하이든이 이를 근대화하여 현재의 형태로 정립되었다. 그리고 모차르트가 내용적으로 더욱 풍부하게 발전시켰고, 이 후 많은 작곡가들이 실내악 작품을 만들어 실내악은 서양 음악의 중요 양식 중의 하나가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9:47
Processing time 0.07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