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실리더스

last modified: 2015-01-05 03:37:20 by Contributors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지역 일람
대도시
스톰윈드 아이언포지 샤트라스 오그리마 언더시티
다르나서스 엑소다르 달라란 썬더 블러프 실버문
일곱 별의 제단 폭풍방패 전쟁의 창 두 달의 제단
칼림도어
듀로타 멀고어 북부 불모의 땅 남부 불모의 땅 돌발톱 산맥
잿빛 골짜기 잊혀진 땅 버섯구름 봉우리 페랄라스 타나리스
안퀴라즈 여명의 설원 악령숲 어둠해안 실리더스
운고로 분화구 먼지진흙 습지대 아즈샤라 달숲 텔드랏실
하늘안개 섬 핏빛안개 섬 하이잘 산 울둠
동부 왕국
엘윈 숲 서부 몰락지대 던 모로 저습지 모단 호수
아라시 고원 티리스팔 숲 언덕마루 구릉지 은빛소나무 숲 동부 내륙지
서부 역병지대 동부 역병지대 영원노래 숲 유령의 땅 쿠엘다나스 섬
저주받은 땅 슬픔의 늪 가시덤불 골짜기 저승바람 고개 이글거리는 협곡
불타는 평원 그늘숲 붉은마루 산맥 황야의 땅 길니아스
무법항 황혼의 고원 톨 바라드
아웃랜드
지옥불 반도 장가르 습지대 테로카르 숲 나그란드 칼날 산맥
어둠달 골짜기 황천의 폭풍
노스렌드
북풍의 땅 울부짖는 협만 용의 안식처 회색 구릉지 수정노래 숲
줄드락 숄라자르 분지 폭풍우 봉우리 얼음왕관
판다리아
비취 숲 네 바람의 계곡 크라사랑 밀림 장막의 계단 쿤라이 봉우리
탕랑 평원 공포의 황무지 영원꽃 골짜기 천둥의 섬 괴수의 섬
영원의 섬
드레노어
서리불꽃 마루 어둠달 골짜기 고르그론드 탈라도르 아라크 첨탑
나그란드 타나안 밀림 아쉬란
기타 지역
케잔 잃어버린 섬 바쉬르 심원의 영지 혼돈의 소용돌이
불의 땅 유랑도

Silithus.jpg
[JPG image (53.07 KB)]


Silithus.jpg
[JPG image (564.39 KB)]

Silithus

Contents

1. 상세

1. 상세


칼림도어 대륙의 남서쪽 끝에 위치해 있다. 지도상으로는 서쪽과 남쪽이 바다이지만 전체 지형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바닷물에 발을 담글 수는 없다. 북동쪽 통로를 통해 운고로 분화구로 갈 수 있으며 그 외의 통로는 없다.

오래전 퀴라지와의 흐르는 모래의 전쟁이 벌어졌던 장소이기도 하다. 퀴라지들은 스카라베 장벽 안에 갇혀 있으며, 세나리온 의회에서 퀴라지들을 완전히 척살히기 위해 세나리온 요새를 세워 전쟁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

특징으로는 사막에다가 퀴라지의 수하인 실리시드가 거의 전지역을 장악해 저그본진마냥 크립해처리 같은 건물이 깔려있다. 곤충들이 그야말로 벌떼같이 들끓고 있는 지역.

황혼의 망치단이라는 고대 신의 부활을 꿈꾸는 집단도 거점을 만들어 놓고 있다. 주요 세력은 물론 실리시드, 전갈, 땅벌레 등의 벌레들이다.

적정 레벨은 55-60이지만 사실상 60레벨 추천 지역. 단 확장팩 이후 조금 낮춰져 56-58 레벨도 퀘스트하기 괜찮다. 퀘스트는 물론 대부분 벌레 및 황혼의 망치단에 관련된 것들이다. 또한 오리지날 던전 방어구 셋 업그레이드 퀘스트 중에 이 지역을 상당히 자주 들리게 된다.

오리지날 후반에는 수많은 유저들로 붐볐으나 확장팩이 4개나 나온 이후에는 토륨 광맥을 캐려고 온 광부들이나 들르는 한산한 동네. 또는 요리 숙련을 올리려는 요리사들도 종종 찾는다. 요리 숙련 285부터 이곳에서 퀘스트로 요리도안을 배운 다음 이곳에 서식하는 땅벌레를 잡아서 올릴 수 있는데, <불타는 성전> 후반에 추가된 요리도안[1]으로 300까지 올릴 수 있게 되어 실리더스에 오는 것은 선택이 되었다.

<대격변>까지 겪으면서 이곳은 완전히 버려지게 되었는데 리뉴얼이 되지 않았기 때문. 리뉴얼된 지역의 경우 퀘스트 동선이나 스토리가 잘 정비되어 있는데 실리더스는 예전 그대로이다. 따라서 리뉴얼된 지역에서 플레이를 하다가 실리더스로 오면 퀘스트 동선이 긴 데다[2] 스토리도 그렇게 와닿는게 아니라서 플레이가 상당히 짜증나고 지루해진다. 무엇보다 배경도 칙칙하고(…) 사방팔방에 벌레투성이라서 벌레를 싫어하고 무서워하는 유저들은 실리더스 근처조차 안가기도 한다. 운고로에서 실리더스로 이동하면 바로 포탈을 통해 리뉴얼된 지역인 저주받은 땅으로 보내준다. 여기서 퀘스트 하는 것보다 그냥 맵 중앙의 마을로 직행해서 포탈 타고 넘어가는 것을 추천한다.[3] 판다리아의 안개,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아예 아제로스와는 다른 땅을 무대로 하는지라 블리자드가 여기는 아주 잊어먹었다고 봐야 할 정도.

그외엔 필드 전장을 촉진하기 위해 '실리시스트'라는 땅에 떨어진 광물을 200개 모으면 보너스를 주지만(개인이 아니라 세력이다.) 이걸 모으는 동안 탈 것을 타지 못해서 다들 관심이 없다.[4]

지역내 인스턴스 던전으로 안퀴라즈 폐허안퀴라즈 사원이 있는데, 새를 타고 지나가면 필드처럼 보이지만, 레이드 던전 입구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줄파락이나 줄구룹과 마찬가지. 다른 오리지널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이미 기능을 상실했으며, 형상변환이 도입된 후 고유룩의 아이템을 노린 룩덕들이 가끔 찾아와서 쪼렙 정예 몹들에게 행패를 부리고 가곤 한다.

에센스가드가 앵벌하던 그곳이다.

----
  • [1] 그 전까지 250-285 구간을 올리기 위해서는 낚시로 낚은 물고기를 요리했어야만 했다. <불타는 성전>이 나오고 낚시 인구가 줄어서 물고기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만큼 어려워지자 블리자드 측에서 친절히 추가해 두었다.
  • [2] 그나마 나아진 경우가 있다면 '상형 문자 추적' 퀘스트는 원래 3곳을 조사해야 했으나 이젠 한곳만 갔다오는 것으로 바뀌었다.
  • [3] 하지만 바로 저주받은 땅을 가서 퀘스트를 끝내면 레벨이 57~58 정도가 되기 때문에 좀 모자르는 경우가 있는데, 실리더스에서 퀘스트 하는 것보다는 저주받은 땅에서 퀘스트를 하면서 무작 인던을 병행해서 도는 것을 추천한다. 무작 인던에서 주는 경험치는 무시 못할 정도다.
  • [4] 이 모래는 특별한 힘이 있다는 설정이 있는데, 이는 고전 SF 소설인 듄 시리즈의 주무대인 듄 행성에 있다는 신비한 모래 멜랑게의 패러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5 03:37:20
Processing time 0.11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