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심령사진

last modified: 2015-01-24 17:31:01 by Contributors

심영사진이 아니다!!

심령사진의 예시. 보는 사람에 따라 무서울 수도 있으니 링크로 해놓는다. 프로토스

귀신의 모습이 또렷하게 나타나있을수록 오히려 조작일 확률이 높다. 이런식으로 흐릿하게 나와있어 귀신이라 하기에 애매한 경우가 상당히 많다.

말그대로 알 수 없는 미스테리한 심령 현상이 찍혀 있는 사진.

이상하게 여름만 되면 납량 특집으로 텔레비전에 자주 공개되는 사진들인데, 99%에 가까운 심령사진들이 조작이거나 착시 현상이다. 착시 현상으로 멀쩡한 사진이 심령 사진으로 둔갑하는 경우도 많은데, 카메라가 조금 흔들려서 피사체가 두겹으로 찍힌 것을 보고 유체이탈을 찍은 사진이라는 둥 이래저래 병크도 많다.

정말 정체불명의 피사체가 찍힌 사진도 극소수지만 존재한다. 정말로 심령사진이라는 건 그런 사진만을 인정하고 있으며, 합성기술이 전혀 없었던 시절에 찍은 흑백 사진에서 사람을 에워싸는 하얀 빛 같은 게 찍혔다던지. 이로 인해 여러 논란이 생기기도 한다. 그러나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되고, 포토샵이 대중화되면서 조작된 심령사진들은 더더욱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오는 게 현실. 게다가 워낙 교묘하게 합성한 것들도 많아서 전문가도 판별해내기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일본의 공포재연 프로그램인 정말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에는 시청자들이 보내온 심령사진을 분석하는 코너가 있는데 자칭 심령사진 연구가라는 사람들이 전문가로 나와서 사진을 분석한다.

자주 찍히는 것들

  • 오브(Orb) : 정체 불명의 희미한 구체. 일반적으로 공기중에 떠 있는 먼지을 반사한 탓에 그 반사광이 사진에 찍힌 것이라고 여겨진다. 폐가 같은 데서 오브가 자주 찍히는 것은 뭐, 그런데는 먼지도 많으니까.(…)
  • 그 자리에 있을 리가 없는 이나 . 보통 어깨같은데 걸쳐져 있다. 뒤에 숨은 사람의 인 경우가 가장 많다.(…)이 경우에는 뿔이 있는 경우도 있다
  • 얼굴, 혹은 얼굴 같은 것. 화성면암처럼, 고도로 발달한 사람의 안면인식능력이 잘못 작동해서 아무 상관 없는 우연한 무늬를 인간의 얼굴로 인식하게 된다는 설이 지배적이다.
  • 얼굴, 혹은 다리가 없는 사람.

NDS 타이틀로 보면 안돼라는 심령사진 게임이 나온 적이 있다. 사진속의 귀신들을 불로 태워 없애는 게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4 17:31:01
Processing time 0.042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