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십본도

last modified: 2015-02-24 21:34:02 by Contributors

r-ken13.jpg
[JPG image (104.87 KB)]
r-ken12.jpg
[JPG image (108.56 KB)]
r-ken11.jpg
[JPG image (107.81 KB)]
r-ken10.jpg
[JPG image (104.56 KB)]


바람의 검심의 등장 단체.

Contents

1. 개요
2. 십본도 명단 (등장순서 순)

1. 개요

시시오 마코토의 부하들 중 뛰어난 10명으로 요인암살을 임무로 하는 최정예 집단. 완전판에서는 소지로와 안지 이외의 인물이 11권과 12권의 표지에 그려져 있다.

십본도(十本刀)라는 이름이 붙지만 전원이 무기로 하는 것은 아니다. 저마다 각기 다른 능력과 다른 이유로 시시오를 모시고 있다. 각각 이명을 하나씩 갖고 있다.
단, 사이즈치(갑)와 후지(을)는 '파군'이라는 이명으로 묶여서 불린다.

구성원 저마다 파워 밸런스가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 가령 양대 강자인 세타 소지로, 우오누마 우스이[1]를 필두로 유큐잔 안지, 파군 후지의 4대 강자히무라 켄신을 위시한 주인공 그룹과 비등한 실력을 가졌으나, 카리와 헨야혼죠 카마타리초딩목검으로 싸우는 여성갈비뼈 나간 닌자 소녀에게 당해버리고, 이완보는 졸개들만 대적하다 퇴각해버리기도. 지못미.

더욱이 사도지마 호우지사이즈치는 현저히 전력이 떨어짐에도 지략을 높게 평가받아 십본도…….[2]

고마카타 유미야가(夜伽)[3]라는 이명을 갖고 있고 십본도가 모인 자리에 함께 한 것 때문에 꽤 오랫동안 이름이 실려 있었으나, 이는 잘못된 해석이다.

작가의 설명에 따르면 9권에 등장했던 센카쿠도 십본도 후보로 예정된 캐릭터였지만, 1번 타자가 간단히 당해버리면 십본도가 약체집단으로 비쳐질 것을 우려해 누락시켰다고 한다. 지못미.

작가가 밝힌바에 따르면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저서)육본도나 칠본도정도로 해두는게 적당하지 않았을까 하고 후회하기도 했다고.

시시오와 유미가 만난 시점을 다루는 이막편 '불꽃을 다스리다'에서도 등장. 여기서는 원작및 TV판의 굴욕적인 모습과 달리 무쌍을 펼치는 사실상의 극장판 보정&외전편 보정을 보여준다.

2. 십본도 명단 (등장순서 순)

----
  • [1] 사와게죠 쵸우의 평가에 따르면 이 둘은 수련 이전의 켄신보다 강했다고 한다. 물론 쵸우전에서의 켄신이 전력을 다했다고 보긴 어렵지만. 게다가 얘네 둘은 싸워보지도 않은 사이토보다도 더 강하다고 말했지만 결국 사이토는 파워를 키우지도 않은 상태에서 우스이를 이겼다. 세타 소지로는 제대로 평가했다쳐도 우오누마 우스이는 확실히 과대포장된듯.
  • [2] 호우지는 조직의 운영능력과 부하들에 대한 통솔력, 전략 및 전술능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십본도가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호우지도 히에이산 대전 직전 내부고발로 손에 부상을 입은 상태에서 시시오가 그런 손으로는 전투에 참가하긴 무리니 잔류하라고 언급하고 코믹스판으로 17권에서 시시오의 싸움 도중, 총을 버리는 등 실제로는 전투능력이 아예 없지는 않은 캐릭터이다. 작가 와츠키도 호우지가 스나이퍼라고 밝히고 있고 검심전수에도 무력 2에 무기를 총검으로 명기하고 있다.
  • [3] 코믹스판에서는 야화(夜花)로 완전판에서는 밤시중으로 번역하였다. 후자의 번역이 더 정확하다 할 수 있으며 야가는 병자를 밤에 시중들거나 수발드는 것을 의미한다.
  • [4] 국내판에서는 '칼 사냥꾼'이라고 번역
  • [5] 10권에서 이미 잔영으로 등장. 영예의 십본도 사망 1호(…)이며 원래는 쵸우와 함께 십본도측 선봉으로 예정되어 있었다고.
  • [6] 국내판에서는 '대낫'이라고 번역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4 21:34:02
Processing time 0.09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