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써니(토리코)

last modified: 2015-05-30 14:48:01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Zangetsukakashi from Wikia

애니메이션 설정화

sunny.jpg
[JPG image (182.73 KB)]

머리스타일이 자주 바뀐다 그래봤자 RGB는 어디까지나 RGB

Contents

1. 소개
2. 능력
3. 작중행적
4. 기타
5. 풀코스


1. 소개

Sunny.jpg
[JPG image (30.79 KB)]
미식세포
사탄헤어.jpg
[JPG image (35.4 KB)]
써니 기술 사탄헤어

사실은 초사이어인 3라고 한다
Sunny. 토리코의 등장인물. 미식가 IGO 사천왕 중 한명으로 땅까지 닿을 정도로 길고 컬러풀한 머리카락이 특징인 미남으로 이라는 여동생을 두고 있다. 성우는 이와타 미츠오/김장. 어린 시절 성우는 김선혜. OVA판 성우는 스즈무라 켄이치.

"흐음~ 아름다워!"[1]
"징그러워!!!!!"[2]

RGB아름다움,이 한마디로 모두 정리되는 남자

사천왕 중에서는 가장 왜소하지만 일반인과 비교하면 그래도 꽤 큰 187cm의 장신.루저는 면했다 머리카락의 끝에 촉각이 나있으며, 자유자재로 다룰 수가 있다. 어째 이걸 그냥 머리카락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많은 듯.

굉장히 오만하고 자기중심적인 성격인데다 말하는 것도 직설적이다. 말을 할때는 단어를 굉장히 기묘하게 줄여서 말하는 독자적인 화술을 사용한다. 코마츠를 마츠라고 부르는 등... 일본 여고생 같다. 써니는 여동생인 린을 남자같다면서 아름답지 않다고 여기고 여동생인 린은 오빠인 써니가 게이여자같이 군다며 서로 싫어한다. 독인간이라는 것이 콤플렉스인 코코한테 촉각을 감추면서 "넌 독이 있으니까"라고 대놓고 말한다던지, "이 독쟁이!"라고 욕한다던지 말하는 것이 직설적이다. 그 토리코한테 말 조심하라고 충고받는데, 이 직설적인 말투는 어렸을 적부터 그랬는지 코코가 '옛날하고 달라진게 없다'고 언급한다.

미를 추구하는 미식가답게 아름다움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아름답지 않은 건 설령 그게 자신의 친동생이라 하더라도 마구잡으로 까버리는(...) 짓을 저지른다. 실력은 사천왕이라는 이름답게 미식가 중에서는 강력하나. 자신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타이밍을 잰다던가[3]하는 기행을 저질러서 민폐도 및 개그 캐릭터로 입지를 굳혀가는 중. 보석 고기 사건으로 코마츠에게 관심을 보이며, 위기 상황에서 딱 맞춘 타이밍에 등장해 동료를 도와주는 코코를 내심 라이벌로 두고 있다.[4]

자기가 먹기 싫거나 손대기 싫은 것은 죽어도 하지 않고 건드리기 싫어하기 때문에 매우 비협조적인 성격의 나르시스트지만 토리코와 마찬가지로 무의미한 살상을 꺼려하는 성격이 어느 정도 반영된 것이라 자연에 대한 상냥함은 지니고 있다.[5] 자존심도 강하기 때문에 자기가 싸울때 거드는 것을 싫어하고, 목표는 목숨걸고 시도한다.

침착하고 진지한 코코와 달리 상당히 가벼운 캐릭터라서 토리코와 더불어 자주 망가진다. 사천왕들 중엔 그나마 토리코와는 자주 다니지만, 제브라는 흉하다고 싫어한다. 코코도 독 때문에 흉하다고 싫어한다.(...)[6] 또 굉장히 섬세한 편인지 두두리안 붐이 터졌을 때는 근처에 있지도 않았는데 기절했다.(...)

토리코에게 배틀 울프인 테리 크로스가, 코코에게 엠페러 크로우인 키스가 있듯이, 마더 스네이크인 퀸을 파트너로 데리고 다니고 있다.

2. 능력

상술했듯이 머리카락에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촉각이 나있다. 촉각의 개수는 총합 20만 가닥. 굵기는 머리카락의 약 1000분의 1mm(0.1미크론.)밖에 안되지만 한 가닥으로 약 250kg을 들 수 있을 정도로 강도가 강력하다.[7] 이걸로 노킹을 하는 것도 가능하며, 감촉도 느낄 수 있고 심지어 도 느낄 수 있다. 써니의 머리카락은 색깔이 가지각색인데, 각 색깔마다 온점, 냉점, 통점 등이 있다고 한다. 말 그대로 하나하나가 손과 혀의 역할 이상을 해준다고 할 수 있다. 말그대로 만능이다.

다만 촉각이나 머리카락이 늘어나거나 하진 않으므로 범위가 정해져 있다. 반대로 말하면 이 범위 안에서는 거의 무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작중에서 써니의 촉각을 뚫고 들어온것은 토미로드뿐이다. 이걸 써니 존(다이닝 키친)이라고 부른다. 촉각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촉각으로 그물을 만들어 물고기를 잡으면 그냥 물고기만 떠있는 걸로 보인다.

써니를 만났을 때 토리코가 징그럽다고 떨어지라고 한 이유도 이것.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촉각으로 상대를 만지고 있기 때문에, 이건 다시말해 혀나 손으로 온 몸을 핥는(...) 것과 마찬가지... 여동생 린한테도 이걸 쓰고 다리가 굴뚝같다고 했다가 싸웠다.

싸울 때는 촉각으로 원거리 공격의 궤도를 바꿔서 공격을 회피하는 헤어리드, 공격을 그대로 반사하는 써니의 주요기술 프라이팬 뒤집기, 촉각으로 적을 묶는 헤어락, 20만개의 촉각을 하나로 뭉쳐서 공격을 하는 헤어샷 등을 사용한다. 헤어샷을 사용할 때는 촉각이 위협 이미지의 모습을 만든다. 상대의 공격을 반사하는 것이 주 전법이며, 처음엔 그 힘 그대로 돌려보냈지만 나중엔 몇배로 증폭시켜 되돌려주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토리코와의 합체기술을 쓸 때는 되돌리는 방향을 정반대가 아닌 각도로도 조종하는 것을 선보였다.

서술했다시피 본래 써니의 촉각은 하나하나가 손과 혀의 역할 이상을 하기 때문에 촉각 하나하나마다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한다. 작중에서 비유된 말로는 촉각 하나가 팔 하나, 즉, 촉각 10만개는 손 10만개를 다루는 것과 다름 없다고. 그만큼 촉각의 사용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니며, 이 때문에 GT로봇과 전투할 때 상대가 사정거리에서 벗어나 도망다니면서 지치게 만드는 전법을 사용하자 꽤나 고전했다. 하지만 구에몬에게서 직감의 사용법을 터득한 뒤로는 촉각을 신경쓰지 않고 직감이 따르는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단점을 극복한 것은 물론 더욱 파워업해 상대의 공격을 몇 배 이상으로 돌려주는 슈퍼 프라이팬 뒤집기를 쓸 수 있게 됬다.

거기다 식의를 배운 뒤론 촉각의 수가 100만개로 늘어났고 다이닝 키친의 범위도 300미터로 매우 넓어졌다. 사수와의 싸움에서는 촉각으로 적의 신경을 묶어서 조종하는 헤어 마리오넷, 헤어샷을 슈퍼 프라이팬 뒤집기로 반사해서 위력을 높여서 날리는 슈퍼 헤어샷을 선보였다.

사수전 이후로는 구르메 세포의 힘을 외적으로 발현한 사탄헤어를 익혔고, 토미로드와의 싸움후로는 촉각을 원격으로 조종하는 리무트 헤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부에서는 리무트 헤어를 자유자재로 다루게 되면서 추적장치로 사용하거나, 촉각을 주위에 퍼뜨리고 그걸로 자신을 끌어당겨 빠르게 이동하는 헤어풀로 약점인 기동력을 극복했다.[8]

여기까지 보면 알겠지만 써니의 촉각은 실로 엄청난 응용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다이닝 키친이라고 불리는 통칭 써니 존(Sunny Zone) 에서는 촉각을 이용한 탐색과 노킹부터 시작해 공격과 카운터까지 가능한 그야말로 모든것이 가능한 공간이다. 써니 기술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사탄헤어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면 지금까지 토리코에서 나온 수많은 기술들 중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미도라의 헝그리 스페이스를 능가하는게 가능할 수도 있을것이다.[9]

4. 기타

토리코와 원피스의 두번째 콜라보레이션 스페셜에서 사우전드 써니 호를 마음에 들어했다. 자신의 이름과 같아서인 듯하며, 밀집모자 일당이 떠날때 혼자서 써니 호에게 작별인사를 한다(…).

카툰 네트워크 더빙판에서는 써니의 오카마(?)스러운점과 크고 아름다운 애드리브를 잘소화해내는 김장의 연기를 볼수있다.

5. 풀코스

위에서 언급했다 시피, 본인의 성격에 따라 아름다움과 미용에 좋은 식재 위주이다. 사천왕중 가장 편식이 심해서 자신의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거나 그 자체가 아름다운 음식들만 먹는다. 맛있다는 것을 알고 있거나 전설이나 환상급 음식일지라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10] 음식은 아름다움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더 맛있다는 지론을 가지고 있다. 즉, 식사당시의 분위기와 맛을 중시하는 스타일. 풀코스 메뉴도 주로 미용식. 때문에 초반 등장 캐릭터들의 특징인 로우 레벨에도 한몫한다. 현재 아카시아의 풀코스 중 하나인 어스를 입수하고자 수행 중.

  • 전채 : 깨끗한 피부 캐비어 (포획 레벨 30)
  • 스프 : 카리스 로브스터 국물 (포획 레벨 19)
  • 생선요리 : 미백참치 (포획 레벨 25)
  • 고기요리 : 완미우 (포획 레벨 21)
  • 메인 : 보석 고기 (포획 레벨 48)
  • 샐러드 : 탱글살결 숙주나물 (포획 레벨 15)
  • 디저트 : 어스 (포획 레벨 불명)
  • 드링크 : 카리스 드래곤의 비늘술 (포획 레벨 35)
----
  • [1] 만족하는 얼굴로 흐뭇하게 대상을 바라본다. 자신을 바라볼 때도 있다.(...)
  • [2] 느낌표의 갯수는 써니의 톤이다. 더 많아질 수 있다.적어도 적어지지는 않는다. 흉측하거나 더러운 대상을 보았을 때 얼굴을 찡그리고 톤을 높게 올리며 소리친다.
  • [3] 그리고 그 타이밍은 반드시 실패한다. 특히 코코에게...
  • [4] 이유는 위기의 순간에 짠! 하고 나타나서 동료를 멋지게 도와주는 공을 독차지하고 싶었기 때문이라나 뭐라나...
  • [5] 때문에 식재료로 쓰이는 동물들을 무자비하게 죽이는 미식회의 처리방식을 가장 싫어한다.
  • [6] 그러나 갈수록 코코랑만 같이 있는 경우가 잦아진다.
  • [7] 같은 굵기의 강철이나 거미줄보다도 단단하다고. 다만 멜크가 코마츠에게 새로 만들어준 칼을 들어보려 했을 때는 끊어졌다. 그 정도로 새 칼이 예리하다는 것.
  • [8] 긴 머리카락으로 고속이동, 짧은 머리카락으로 방향전환이 가능하다.
  • [9] 써니가 직감을 익히기 전에 요사쿠는 직감만 익힌다면 써니의 능력은 무적이나 다름없을거라고 평가했을 정도.
  • [10] 실제로 코마츠가 만들어낸 센츄리 스프조차도 먹고 나서 바보같은 표정이 되는 게 싫어서 안 먹었다. 흠좀무.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5-30 14:48:01
Processing time 0.17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