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썬더

last modified: 2014-07-01 06:08:49 by Contributors

Contents

1. 영어단어
2. 그 외 사용례
2.1. 근육맨2세의 등장초인
2.2. 마비노기의 중급 마법 중 하나
2.3. 비트매니아 IIDX의 수록곡
2.4. 유희왕만죠메 쥰의 별명
2.5. 유희왕의 카드군
2.6.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 킹덤하츠 시리즈의 마법
2.7. 포켓몬스터전설의 포켓몬
2.8. 국산 자주포 K-9 자주곡사포의 수출용 영문 명칭


1. 영어단어

thunder. '천둥'이란 뜻의 영어 단어.

절대로 번개가 아니다.

2. 그 외 사용례

2.1. 근육맨2세의 등장초인

시간초인이며 라이트닝과는 형제관계. 다만 최근 밝혀진 연재분으로 미루어볼때 친형제는 아니고 의형제이다.

오버보디를 벗은 모습은 사자 가면을 쓴 거한의 초인이다.[1]] 엄청난 맷집을 자랑하며 작중 그에게 데미지를 입힌 초인은 손에 꼽을 정도. 브로켄과 제로니모도 거의 가지고 노는정도의 수준으로 싸웠고 로빈마스크테리 더 키드의 혼신의 힘을 다한 공격에도 노데미지로 일어서는 흠좀무한 모습을 보인다.

주 공격기는 왼쪽 어깨의 장식에서 손톱이 나와 그 손톱으로 상대를 찌르거나 베는 '리온 핑거.' 이 기술로 테리 더 키드의 목을 베어 빈사상태에 빠지게 하기도.[2] 또 갈기를 회전해 상대를 공격하는 '리온 클리니엘'도 무시무시한 주요 공격기중 하나이다. 잠깐 워즈맨도 그렇고 이놈도 그렇고 초인격투대회에서 무기를 그렇게 막 사용해도 되는거야?! 하지만 썬더의 리온 핑거는 무기가 아니라 신체의 일부다 그의 아버지도 가지고 가지고있었다.

형제인 라이트닝과 함께 아베닐 일족을 습격. 카오스 아베닐의 아버지를 비롯한 수많은 아베닐 가 초인들을 살해하였다.

여담으로 썬더의 오버보디에는 군대군대 지퍼가 나있는데 고간 부근에도 지퍼가 있다. 뭐지? 이놈...

궁극의 초인태그 2010년 9월분에서 정의의 시간초인인 아베날 일족이 모두 죽었으니 앞으로는 자신들과 같은 악행시간초인의 자손을 만들어낸다는 등 어떤 외계인을 연상시키는 대사를 한다.(...)

연재분 598회에서 썬더의 회상으로 과거가 나오는데 썬더는 정의초인집안 출신의 모친과, 시간초인 출신의 부친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이었다.[3] 또한 부친이 악행초인이었기 때문에, 그걸로 인해 상당히 괴롭힘도 많이 당하고 따돌려지기도 한 모양이었는데.유일한 위안이 되었던 것이 어머니의 존재였었다. 하지만 어느 날 이 어머니가 어린 썬더만 두고 집을 나갔다.

그후 598회 회상에서 이어지는 601회와 602회 회상에서는 대혼란에 빠진 썬더는 할머니에게 찾아가 엄마가 없어졌다고 말하는데...

이 할머니라는 사람은 애 면전 앞에서 니가 악행초인 아들이라서 점점 아버지를 닮아가는 생김새를 보고는 그래서 도망간 모양이다라고 대놓고 말해버린다.자기딸 강간한놈 얼굴이 지 손자얼굴 닮아가는데 고운말이 나오겠냐?[4]

그런 일을 겪고 험한 대접을 받으며 살아왔기에 썬더는 지금의 악행 시간초인이 됐었다는 묘사가 나온다. 안습.

그후 천애 고아인 라이트닝과 만나 악행 시간초인으로서의 삶을 살아왔으며 서로간에도 단순한 파트너 관계일뿐 정 따윈 없다. 라고 공공연히 말하고 다니지만 작중 묘사로는 아무리봐도 매우 친해보여서 설득력이 없는데다가...실제로도 막역한 사이였다.

파트너인 라이트닝과 함께 만타로와 케빈마스크를 몇번이나 빈사로 몰아넣지만 그때마다 정의초인혼으로 계속해서 부활하는 그들을 보며 점점 마음에 동요가 생겼고 결정적으로 혼혈 초인이었기 때문에 연속된 싸움에서 시간초인의 힘의 근원인 엑조틱물질이 라이트닝보다 빨리 바닥나게 되어 먼저 밑천을 다 보이게 된다.

그후 파워 부족으로 기술의 타이밍이 어긋나 정신적으로 자멸. 만타로와 케빈의 태그기인 머슬 킹덤으로 쓰러져서 패배한다.[5]

정의초인의 도움따윈 받지 않겠다며 후지산 분화구에 투신에 자살하려는 파트너 라이트닝을 따르려고 하지만 라이트닝은 그에게는 자신과 달리 걱정해주는 부모가 어딘가에 있다며 썬더를 만류하고 홀로 죽는다.

이후 썬더는 만타로와 케빈의 덕에 트로피 구근의 힘으로 부활하여 자신의 남은 모든힘을 쏟아 만타로들을 미래로 돌려보내준다.

사실 간격의 구세주가 둘일 가능성도 있다. 만타로가 데몬시드편에서 만났던 아이들은 카오스를 닮았다기 보다는 썬더를 닮았다. 즉, 대체적으로 카오스와 같이 간격의 구세주로 활약했으나 자신은 그럴 자격이 없다면서, 역사에 기록되는 걸 거절했을 수도 있다는 것. 아니면...

2.2. 마비노기의 중급 마법 중 하나

2.4. 유희왕만죠메 쥰의 별명

'만죠메 썬더'로 많이 불린다.
자신에게 상(さん)이라는 존칭을 붙이지 않고 부르는 것을 싫어하던 만죠메가 만죠메라고 부르면 만죠메씨다(만죠메상다)라고 고쳐주던 것에서 유래.
어느새 만죠메 썬더가 이름처럼 굳어졌다.

2.5. 유희왕의 카드군

2.6.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 킹덤하츠 시리즈의 마법

양측 시리즈의 개근 번개 속성 흑마법.

강화판으론 썬더라, 썬더가 등이 있다.

2.8. 국산 자주포 K-9 자주곡사포의 수출용 영문 명칭

K-9 자주곡사포 항목 참조. 삼성 테크윈에서 수출용으로 사용하는 명칭이라고 한다. 국내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는 이름. 이미 천둥이라는 한국어 통칭이 있기 때문이다. 근데 이쪽도 안 쓴다는 게 함정.
----
  • [1] 가면도 사자지만 본래 얼굴도 사자다.왜 가면썼냐?
  • [2] 다행이 스치기만 해서 죽지는 않았지만 리온 핑거에 시간초인의 각종 공격기에 맞은 테리 더 키드는 한동안 병원 신세를 저야했다.
  • [3] 게다가 서로 사랑해서 태어난것도 아닌 부친의 일방적인 강간에서 태어났다 즉 친모는 원하지 않은 임신을 한셈.
  • [4] 보면 알겠지만 썬더는 친부랑 얼굴이 정말로 닮았다 충격먹고 도망간것도 무리가 아닌듯 앞서 말했지만 썬더의 친모는 강간을 당해서 썬더를 낳았다.자기 아들이 근친을 할지 모른다고 생각했나?
  • [5] 개심하는듯한 묘사가 있어서 썬더가 간격의 구세주가 아닐까 하는 팬들의 추측이 있었지만 카오스 또한 이후에 트로피구근의 힘으로 그냥 부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01 06:08:49
Processing time 0.06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