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썸씽포

last modified: 2015-03-09 21:03:5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영국의 결혼식 관습
2.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에서 등장하는 아이템


Something four

1. 영국의 결혼식 관습

신부가 결혼식 날 지니고 있으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게 된다는 결혼 축복을 위한 4가지 물건. 마더 구스의 구절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Something old, something new
Something borrowed, something blue
And a silver sixpence in her shoe.


4가지 물건은 다음과 같다.

  • 오래된 것(something old) - 신부의 가족과 과거와의 연결고리. 정들었던 가족들과 떠나지만 인연은 이어진다는 의미로 주로 할머니나 어머니의 이니셜을 수놓은 손수건을 지님.

  • 파란 것(something blue) - 정숙과 충실, 신뢰와 성실을 상징. 사랑과 겸손을 의미하는 파란색을 위해 토파즈 반지나 목걸이를 지닌다.

  • 빌린 것(something borrowed) - 동료와 가족들이 신부의 결혼생활에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도와줌을 상징. 운이 좋은 사람의 물건을 빌려 좋은 기운을 전해받는다.

  • 새로운 것(something new) - 신부의 새로운 삶에 대한 성공과 행운을 상징. 새로운 인생을 뜻하는 새것을 위해 물건을 새로 하나 장만한다.

영국 뿐 아니라 미국 시트콤 프렌즈나 서양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결혼식 때 이것을 언급되기도 한다. 여담으로 영국의 장수 드라마 닥터후의 등장하는 인물 우주선 타디스에 관해서 농담삼아 이 문구를 인용하기도 한다.

국내에서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본에서는 결혼 산업으로 어느 정도 상품화되었고 서브컬쳐에서도 아래 항목의 웨딩피치에서 중요 아이템으로 등장하거나 동물의 숲에서는 평범하고 얌전한 성격의 동물이 썸씽포에 대해서 아냐고 할 때 모른다고 답하면 그게 무엇인지 설명해주는 대목이 있다.

2.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에서 등장하는 아이템

세인트 썸씽포(Saint Something Four).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에 등장하는 천사의 보석함에 있는 4개의 아이템으로 1번 항목의 썸씽포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국내 더빙판에서는 천사의 보물로 번역. 오래된 것(something old), 파란 것(something blue), 빌린 것(something borrowed), 새로운 것(something new)을 일컫는다. 행복이 오래 지속되게 해주는 4가지 행복의 상징이며 천사계에 사랑의 웨이브를 발산하는 성물로 천사계에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 그렇기 때문에 사라진다는 것은 천사계의 붕괴를 의미한다.

사실 천사계와 악마계가 치고박고 싸우는 이유가 이것 때문. 사랑의 오오라를 내뿜어서 실드를 치는 이게 없으면 천사계는 악마계한테 GG 치는 거라고 한다. 사실 전쟁에서는 애천사 4인방이서 자폭 테러로 마족을 데꿀멍 시켰지만 상관없다 그런데 레인 데빌라는 이것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있어도 GG 쳤을 듯그럼에도 정작 용도는 네 개를 동시에 개방해서 다섯 번째 썸씽포(?)을 발동시켜 강강술래 어택을 쓰는 것.

이걸로 사랑의 천사들은 각각 새로운 아이템을 얻었는데 피치노래방 마이크세인트 크리스탈, 릴리는 세인트 슈트랄, 데이지손풍기세인트 드리밍, 사루비아는 세인트 퓨어 소드를 얻었다. 사루비아 혼자만 악마들을 썰으려고 검인데 OVA에서는 중국이나 중동에서나 볼 듯한 쌍박도로 진화했다.얼쑤!

나중에 밝혀진 사실에 따르면 레인 데빌라를 천사계에서 쫓아내는 바람에 레인 데빌라를 흑화하게 만드는 원인이었다는 것이다. 최종화에서 레인 데빌라에게 전부 파괴당하지만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온 레인 데빌라에 의해 재생된다.

  • 세인트 썸씽 올드 - 피치의 반지 : 부모님과 아주아주 오래전의 탄생을 사랑하는 마음과 사랑의 세대 계승을 상징한다. 초반부터 피치가 끼고 다니던 붉은 보석이 박힌 반지로 악마의 공격을 막아내는 등 초반부터 키 아이템이라는 떡밥을 솔솔 뿌렸다. 본 주인은 피치의 어머니로 아프로데네의 여동생. 썸씽포는 모두 지상으로 날려버렸다면서 정작 반지는 피치 어머니가 빼돌린 듯하지만 꼭 그렇다고 단정 지을 수도 없는 것이 이 반지는 피치 어머니가 쇼이치로에게 받은 것이다. 세인트 크리스탈을 소환할 수 있다.

  • 세인트 썸씽 블루 - 릴리의 귀고리 : 호수나 숲, 산과 같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행복을 상징한다. 릴리의 할머니의 무덤에 안치되어 있던 푸른 보석이 박힌 한 쌍의 귀고리로 릴리가 유령 축제를 하다가 우연히 무덤에 들어가서 발견한다. 블리츠에게 빼앗기다가 릴리가 다시 탈환하며 후에 릴리가 착용한다. 세인트 슈트랄을 소환할 수 있다.그런데 가만히 보면 썸씽 올드와 썸씽 버로에 해당한다고도 볼수 있다.

  • 세인트 썸씽 버로 - 데이지의 목걸이 : 친구와 동료들과의 우정과 유대를 상징한다. 데이지가 동경하는 탑 모델인 사오리에게 빌린 연보라색 보석이 박힌 목걸이로 사실은 사오리가 어린 시절 자기 자신에게 선물한 생일 선물이다. OVA에는 안 나오는 것으로 보아 돌려준 듯하다. 세인트 드리밍을 소환할 수 있다.

  • 세인트 썸씽 뉴 - 사루비아의 티아라 : 새로운 것에 대한 고난을 이겨내는 용기와 새로운 사랑의 탄생을 상징한다. 황금의 티아라로 사랑의 천사 3명이 발견해서 지켜내다가 저 혼자 다른 곳으로 날아가 버린다. 아마도 사루비아에게 날아간 듯. 세인트 퓨어 소드를 소환할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9 21:03:55
Processing time 0.09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