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쓰레기장

Contents

1. 사전적 의미
1.1. 관련항목
2. 다른 의미
3. 스토커 시리즈의 장소
3.1. 장소 설명

1. 사전적 의미

landfill

말 그대로 각종 쓰레기가 모이는 곳. 생활쓰레기, 산업폐기물, 기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것들을 모아서 방치(...)하는 곳이다. 님비 현상이 일어나는 대표적인 시설이지만 없으면 안되는 곳. 한때 대표적으로 유명했던 곳은 서울의 난지도.
방치해두는 것이 문제거리만 생기지 딱히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90년대 후반에서야 깨닫고 쓰레기장의 쓰레기들을 재활용하는 산업도 생겨나긴 했지만... 100%에 가까운 자연의 재활용률에 비하면 인간의 재활용능력은 어린아기 걸음마 수준.

2. 다른 의미

쓰레기같은 것들이 모이는 곳. 게으른 사람들이 방을 어질러놓은 것을 경멸의 의미를 담아 부르기도 한다.
예를 들자면 금수산태양궁전 같은 곳이라던지(...)

3. 스토커 시리즈의 장소


스토커 시리즈에서의 garbage 즉 쓰레기장은 체르노빌 참사이후 소련 정부의 방제사업에 관해 방사성 폐기물의 처리가 이루어진 장소이다. 소련 패망이후 구 소련의 묘지가 되어있다. ZONE이 생겨난 이후, 이곳은 엄청난 금광이 되었고, 모든 로너들은 전부 쓰레기장으로 몰려들었다. 하지만 이득을 볼려는 밴디트들의 난입으로 엉망 진창이 되어버린 장소이다.

3.1. 장소 설명

1편에서의 모습은 매우 한적한 장소였다. 밴디트들과의 싸움과 여러곳에 아티팩트가 굴러다니는 평범한 장소이였고, 돈을 조금 벌려면 이곳에서 아티팩트를 주어팔면서 삶을 연명했다. 뭐, 밴디트들을 족친 마크드 원은 셰리의 이야기와 함께 바로 아그로포롬으로 향했으니 돈벌기 쉽지만 비중은 전혀없는 장소중 하나였다.

얻을수 있는 아티팩트들도 전부 값싼 아티팩트, 해파리,꽈배기, 귀하더라도 고깃덩이 아티팩트를 얻을수 있다.

듀티 대원의 말에 따르면 요즈음 들어 뮤턴트들이 검은 계곡쪽으로 계속 오고 있다고 하면서 듀티 초소에 갈 경우 도와달라는 무전을 듣게 되는데 잘잡으면 칭찬받고 한마리도 못잡으면 잉여자식 쓸모없는 녀석이라며 욕먹는다. [1]

2편에서의 모습은 조금 달라졌다. 모든 스토커들은 이곳을 차지하려고 온 부대를 보내고 밴디트는 이곳을 지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으며 허구한날 로너들이나 잡아 돈을 버는 생활을 하고 있다. 왜냐면 밴디트의 기지가 여기 Garbage에 있기 때문. 셰리가 지키고 있던 그 건물이 밴디트들의 기지다.

스카는 심히 북두의 권에서나 나올법한 노예부리기를 보고[2]밴디트들을 까고 난뒤 스토커들과 함께 밴디트들을 몰아낸다. 그뒤 남아있던 밴디트들은 이권을 놓지못해 로너들의 벼룩시장에서 돈을 뜯고 있고, 네파 라는 스토커는 그 밴디트들의 밀거래를 방해하라는 의뢰를 부탁한다.

그뒤 을 쫓아 검은 계곡에서 프리덤 세력과 만난뒤 다시 팽을 쫓기 위해 쓰레기장을 들린 스카는 벼룩시장 뒷편에 위치한 비밀 장소에 팽을 습격했으나, 그곳에는 밴디트들이 있었으며 함정으로 스카를 기절시킨뒤 돈과 모든것을 뜯고 달아난다. [3] [4].그렇지만 스카는 팽의 pda를 발견하고 그 pda를 통해 스트렐록의 그룹에 대해 더욱 알게 된채 아그로포롬의 비밀 은닉처로 향하게 되는데..

2편에서 아티팩트가 나오는 장소는 4군데. 한곳은 전기, 한곳은 화염과 중력, 다른 한곳은 화학 아티팩트가 튀어나온다.

쓰레기장의 밴디트 기지는 스토커 세력때 부수기 힘들다면 듀티 세력이나 프리덤 세력에 들어가서 쳐부수면 된다.


----
  • [1] 원래는 돈받고 통과할수 있었는데 삭제되었다. 다 잡으면 무료! 몆마리 잡으면 돈내고 하나도 못잡으면 그냥 아그로포롬으로 향하는것 으로 되는 시스템이였다.
  • [2] 아티팩트 캐내는것, 방어구 안입고
  • [3] 치트 써도 다가져간다! 1000kg 물건조차도!!! 안가져가게 할려면 다 벼룩시장 상자에 맡겨두고 가라, 돈은 뺏기지만 물건은 안뺏긴다. 뺏긴 물건은 다시 밴티들을 처치하면 받을수 있다.
  • [4] 버그인지 퀘스트아이템인 7.62mm탄을 쓰는 AK는 이상하게 안가져간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8 14:27:01
Processing time 0.04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