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네모네

last modified: 2015-03-19 00:56:15 by Contributors

Contents

1. 꽃의 일종
2. 말미잘의 일종
3. 교향시편 에우레카 세븐의 등장인물
4. 꼬마 여신 카린의 곡명
5. 이노우에 키쿠코의 소속사
6. 네모고양이 아네모네
7. 비마니 시리즈의 수록곡
8. 미연시 텍스트 출력 프로그램 아네모네


1. 꽃의 일종


아, 네모네 네모나다며 전혀 안 네모난 걸 실은 안네모네
지중해 연안에 자생하는 미나리아재비과의 식물. 4~5월이 되면 줄기마다 하나씩 지름 6~7cm의 꽃을 피운다. 꽃잎의 색은 붉은색, 흰색, 분홍색, 자주색, 노란색, 하늘색 등으로 다양하다.

유래는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미소년 아도니스와 연애하는 것을 군신 아레스가 질투하였다고 한다. 아도니스가 사냥에 나선 것을 보고 거대한 멧돼지에게 마법을 걸어 그를 살해할 때 상처에서 흐른 피가 붉은 색의 아네모네가 되었다고 한다. 아프로디테가 슬퍼하며 시신에 넥타르를 붓자 그 자리에서 꽃이 피어났다는 이야기도 있으며, 판본에 따라서 여성 주인공 신이 비너스로 바뀌고, 아도니스의 피가 장미로 바뀌기도 한다.

실은 아도니스도 아레스도 둘 다 불륜.

또 다른 설로는 꽃의 여신 플로라의 머리를 빗겨주던 아네모네라는 시종이 있었는데 플로라의 남편인 제피로스와 바람이 나서 분노한 플로라가 그녀를 꽃으로 만들어 버렸다고 한다.

이름 때문에 한국에는 8~90년대 얼굴이 네모난 사람을 가리켜 '아~ 네모네'라고 하는 말장난이 있었다.

2. 말미잘의 일종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크고 아름다운 말미잘. 열대어들과 공생하기도 한며 흰동가리가 그래서 영어로 '아네모네 피시'다. 말미잘들이 그렇듯 이 있으므로 건드리면 쏘인다.

4. 꼬마 여신 카린의 곡명

나카하라 마이가 꼬마 여신 카린의 첫번째 엔딩곡으로 불렀던 노래 제목. 곡을 받아 온 게 marble 쪽이라, 나중에 marble이 자신들의 앨범에 자신들이 불러서 수록하기도 했다.

5. 이노우에 키쿠코의 소속사

일본 성우 이노우에 키쿠코의 소속사.
언니가 매니저를 맡고 있어서 붙인 이름.

6. 네모고양이 아네모네


anemone.jpg
[JPG image (137.18 KB)]


2002년에 멀티 엔터프라이즈에서 만든 교육용 게임 웅진 씽크빅 CD에 딸려있기도 한 게임으로 '컴온베이비! 2'와 함께 이달의 우수 게임으로 선정된 바가 있다.

스토리는 야웅폭렬권이라는 무술의 계승자인 아네모네가 그리드가 이끄는 로봇들에게 오염당한 세상을 구한다는 단순한 스토리. 나름대로 환경오염[1]과 욕심에 대한 비판을 하고 있다.

게임성은 록맨, 마리오 등의 게임을 연상시키는 편. 차지샷 시스템이 있는 건 록맨이 연상되고 적을 밟아 공격하는 건 마리오와 유사하다. 여기서는 밟아서 찌그러진 적을 들어서 던지는 공격도 가능하다. 적들을 파괴하면 나오는 키로 아이템을 먹을 수 있는 데 효과는 최대 체력 증가, 체력 회복, 평타 강화 등이 있다. 특수 공격 아이템이 존재하는 데 전기 장풍 발사 아이템, 슈퍼맨 모드 아이템, 전방 공격 아이템이 있다. 전기 장풍은 평타 풀차지샷 수준으로 차지하고서 맵 끝까지 닿는 전기 비슷한 장풍을 날리는 것. 위력은 괜찮지만 차지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별로다. 셋 중엔 가장 흔하다. 슈퍼맨 모드는 마리오의 별과 같이 닿으면 적이 죽고 하늘을 날 수 있게 된다. 몇몇 구간엔 필수고 잘 쓰면 꽤 게임이 쉬어진다. 전방공격은 최강의 아이템으로 어두어지더니 아네모네가 사방으로 칼날을 날리는 이펙트 후 아네모네 주변의 맵 전역에 데미지가 들어간다. 데미지가 엄청나 자코는 한방이고 보스도 2,3방이면 된다. 그러나 가장 얻기 어려운 아이템이라는 약점이 있다.

단점은 몬스터 반복이 꽤 심하다는 것. 총 7스테이지 중 4,5,6 스테이지의 몹은 그냥 1,2,3 스테이지의 몹에서 색이 바뀌고 행동 패턴이 좀 바뀐 것 정도. 최종 스테이지는 그냥 지끔까지의 자코 모음집 수준.

일부 소수사람만 알고있는 듣보잡게임하지만 아는 사람에게는 추억의 게임이다.
이것이 딸려있는 웅진 씽크빅 CD가 유통이 중단되고 이 게임 자체가 단종돼버렸기 때문에 구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토렌트등지에서 뒤지면 나오긴 한다.

덧붙여 이 CD의 입수경로가 상당히 특이한데 당시 웅진 씽크빅 학습지 교사가 회사에서 나왔다며 가르치는 학생들에게 나눠줬다(...) 오히려 돈주고 사기가 더 어렵고 이쪽이 구하기 훨씬 쉬웠다.

7. 비마니 시리즈의 수록곡

유비트 소서리플렉 비트 콜레트의 연동 이벤트 '파스텔군과 스미스씨의 RUNRUN 마라톤!'의 1차 최종해금곡. 자세한 정보는 anemone 항목 참조.

8. 미연시 텍스트 출력 프로그램 아네모네

미연시 번역 텍스트 출력 도구
아네모네 VNR 에그헤드

imgxx.png
[PNG image (1.8 MB)]


제작자 블로그.본 프로그램 업로드 및 개선점 취합만을 위해 만들었다.
미연시에로게비주얼 노벨에 쓰이는 텍스트 출력 프로그램.
제작자는 "소쿠릿".에그헤드가 여러가지 사정이 겹쳐 업데이트가 중단되자 여러가지 버그나 문제들을 고치기 위해 직접 만들었다고 하며,ITH,VNR등 외국산 우수한(...) 툴을 소개한 "MYC Gamer"의 도움을 받았다.
ITH와 물론 연동이 되며 에그헤드 쓰던 자리에 그대로 꿰차면 문제가 없다.계속 문제점 및 버그를 취합하여 업데이트 하는 중.
써본 사람들은 대부분 호평.특히 클립후커EX의 최대 문제점(...)중 하나였던 게임창과 겹치면 무척 거슬리던 문제를 개선,창이 투명해 게임 화면을 가리지 않는 것이 큰 장점.또한 에그헤드보다 가벼운 편.

최근 업데이트로 ITH와의 연동이 강화. 클립보드가 아니라 ITH에서 직접 원문을 가져오는 기능이 생겼다. 이 기능으로 인해 에로게 플레이 중 클립보드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졌고, 번역문이 나오는 속도가 이전보다 빨라졌다.

----
  • [1] 스테이지를 보면 파괴되거나 오염된 자연이고 보스들은 환경을 파괴하는 로봇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9 00:56:15
Processing time 0.11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