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네트 버킨

last modified: 2014-06-30 22:19:45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Miss Sherry Birkin from Wikia

[1]

바이오하자드2에 등장하는 인물.

윌리엄 버킨의 아내이자, 쉐리 버킨의 어머니. 클레어 시나리오에서는 꽤나 비중있게 등장한다. 처음에는 좀비인줄 알고 클레어한테 총을 겨누지만, 나중에는 라쿤시티에 일어난 참극의 진상을 알려줬다. 쉐리를 찾아다니는 등, 그래도 남편보다는 딸을 좀더 챙겨주는 모습도 보여준다. 레온 시나리오에서는 뜬금없이 튀어나와서 바이러스를 내놓으라고 하지만, 에이다 웡의 방해로 실패했다.

하지만 어차피 그래봤자 사람이 해서는 안될 것들에 손을 담궈버린 과학자. 결국 라쿤 시를 탈출하지 못하고 윌리엄 G 2형태의 일격에 죽게 된다. 특이하게도 사망 이벤트에서 다크사이드 크로니클과 차이가 있는데 오리지널에서는 아직까지 윌리엄이 자신을 인식하는 것으로 착각했다가 그대로 어이없게 사망했지만,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에서는 윌리엄의 자아가 없어진 것을 확인하고 총격을 가하는 순간 반격을 당해 사망했다. 죽어가는 와중에 클레어와 레온에게 발견되고 그들에게 G바이러스의 백신이 있는 장소를 가르쳐준 뒤 쉐리에게 자신의 전철을 밟지 말라는 말과 사랑한다는 말을 전해달라고 말한 뒤 숨을 거둔다. 최후에는 눈물을 흘리는 등 조금은 회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바이오하자드2에서 레온 에피소드A로 했을때에는 연구소가 무너질때 레온앞에서갑자기 떨어진 파이프에 사망한다. 단, 바로 죽지는 않았고 기어코 중앙통로에서 에이다를 쏴서 떨어뜨렸다. 이후 힘이 다해서 쉐리가 보는 앞에서 사망.)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을 클리어하면 아네트가 쉐리에게 전화를 거는 음성파일이 2개, 쉐리가 아네트에게 전화를 거는 음성파일 1개를 들어볼 수 있다. 감염폭발을 막을 수 없게 된 걸 알게 된 아네트가 쉐리에게 학교에서 조퇴하여 빨리 집에 돌아가라고 말하는 내용과 집에 돌아온 쉐리에게 침실에 있는 보석함에서 '로켓'을 챙겨서 경찰서로 가라고 하면서 '화난 사람들'이 플라워 ST에 많이 있으니 뒷길로 돌아가면서 '누구에게도, 친구던 선생님이던 보여도 가까이 접근하지 말라' 라고 말한 덕분에 클레어와 레온이 쉐리를 보호하는데 애를 먹게 된다. 마지막 통화는 쉐리를 찾으러 다니는 윌리엄의 소리에 아무 소리도 내지 말고 경찰서 2층으로 가서 숨어 있으라고 한다. 마지막 통화로 가면 갈수록 다급해지는 아네트 성우의 연기가 일품.


12분 50초


PS) 바이오하자드 2 초기 설정 일러스트에는 이 사람도 G에 감염된 형태가 포함되어 있었다. 그러다가 게임 제작 과정에서 반영되지 않은 점이 그나마 다행.
----
  • [1]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에서의 아네트 버킨.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30 22:19:45
Processing time 0.121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