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니에스 오블리주

last modified: 2015-02-23 18:41:26 by Contributors

아니에스.jpg
[JPG image (55.52 KB)]
브레이블리 디폴트 공식 일러스트
아니에스second.jpg
[JPG image (60.62 KB)]
브레이블리 세컨드 공식 일러스트
AR무비용마커vol1.jpg
[JPG image (56.83 KB)]
브레이블리 디폴트의 AR 무비용 AR 마커 Vol.1
AR무비용마커volsecond.jpg
[JPG image (439.41 KB)]
브레이블리 세컨드의 AR 무비용 AR 마커

Contents

1. 개요
2. 브레이블리 디폴트에서
2.1. FLYING FAIRY에서의 아니에스
2.1.1. 5장 이후 세계의 아니에스
3. 브레이블리 세컨드에서
4. 기타


1. 개요

アニエス・オブリージュ, Agnes Oblige

CV : 코시미즈 아미
캐릭터 테마 : 바람의 행방(風の行方)[1]

브레이블리 디폴트의 주인공 중 한 명.

마법계 능력이 주인공 일행 중 1위로서 가장 높지만 물리쪽이 좋지 않고 HP도 적은 편이다. 따라서 마법공격 딜러 혹은 힐러로서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이름의 유래는 성녀 아녜스노블레스 오블리주를 합친것.
후에 작중 밝혀지는 크리스탈 정교타락한 실상과 비교하면 매우 고지식한 면이 있지만 남에 위에서는 무녀이면서, 자애롭고 상냥한 마음을 가진 그녀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작명이다.

2.1. FLYING FAIRY에서의 아니에스

정의감이 강한 다기찬 17세 소녀로 옛부터 룩센다르크에 존재해온 종교인 크리스탈 정교의 4대무녀 중 '바람크리스탈'을 관리하는 '바람의 무녀'이다.

어느날 갑자기 세계에 범람한 어둠의 힘에 의해 크리스탈과 그 신전이 삼켜지게 되고 때마침 기도를 나온 아니에스 역시 위험에 빠지지만, 수녀들이 자신들의 목숨희생해 아니에스를 지킨 덕분에 혼자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
이후 세계와 크리스탈을 어둠에 힘에서 '해방'시키기 위하여 크리스탈의 정령에어리와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된다.

위의 모든 일의 시작이기도한 '거대한 구멍'을 직접 보기위해 노르엔데 산 정상으로 향했던 그녀는 그 곳에서 마을을 잃어버린 티즈를 만나게 되고, 티즈는 곧 모든것을 돌리기위해 여행을 하고 있다는 그녀를 자신의 희망으로 여기며 동행을 하려한다.
그러나 자신이 가려는 길이 위험하다는 걸 알고 있다는 그녀는 티즈의 동행을 거부하였지만 심각한 길치였기 때문에 티즈에게 '길 안내'라는 명분을 제공했고 이내 어쩔 수 없이 그와 동행하게 된다.

크리스탈의 무녀이라는 이유만으로 안티크리스탈리즘을 내세우는 에타르니아 공국군에 계속된 표적이 된 탓에 남을 잘 믿지 않으려든다.
미래의 일이 적혀있다는 'D의 수첩'을 내세워 동료가 되려한 링어벨이나 공국군의 잔혹한 행위에 분노를 느끼고 공국군을 배신한 뒤 동료가 되려한 이데아를 처음에 거부한 것도 이러한 이유.
하지만 티즈에 설득에 의해 결국 위의 둘과도 동료가 된다.

'물의 크리스탈'의 무녀 올리비아와는 어릴적부터 함께 지내온 유일한 친구사이며, 유르야나의 노사하고는 어릴적 바람의 크리스탈의 무녀였던 '어머니 무녀(ははみこ)'[2]와 함께 만난 적이 있어 아는 사이다.
여행을 계속하던 중 유일한 친구 올리비아가 무사하다는 소식을 듣고, 올리비아와 연락이 닿아 올리비아를 만나게 되지만, 그 자리에 에타르니아 공국군 6인회의의 빅토리아빅터가 갑자기 난입하고, 빅토리아는 크리스탈의 무녀인 아니에스를 죽이기 위해 아니에스를 공격한다.

하지만 그 공격은 아니에스를 지키기 위해 몸을 던진 올리비아가 받았고, 아니에스는 올리비아 덕분에 목숨을 건질 수 있었으나 올리비아는 결국 사망하고만다.
힘을 과도하게 사용해 몸이 불안정해진 빅토리아는 빅터와 함께 물러났지만, 유일한 친구를 잃었다는 슬픔과 때마침 이데아가 공국군 원수의 딸이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아니에스는 이데아를 공국군의 스파이로서 의심하기도 한다.

후에 여행을 계속하며 이러한 오해가 풀리고 이데아를 동료로서 인정하지만, 그녀가 얼마만큼 올리비아를 친구로서 소중히 여겼는지와, 벌써 여러번 공국군에 의해 목숨이 위험한 상황에 처했었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는 대목.

올리비아가 죽은 이후로는 룩센다르크 내의 유일한 '크리스탈 무녀'가 된다.
그러한 상황은 곧 아니에스에게 무녀로서의 책임을 느끼게 만들었고, 크리스탈의 해방을 제외한 다른 일들은 중요치 않는다는 듯이 행동하게 된다.
이 때문에 이 시기에는 서로 좋아하며 의지하던 티즈와도 갈등이 생기며 다른 동료들과의 사이도 균열이 생긴다.

이후 불의 크리스탈을 해방하러 신전이 있는 화산으로 신전까지의 지리를 알고 있는 소년 에길과 동행하지만, 신전으로 향하던 도중 화산 활동으로 인해 지반이 약해져 땅이 꺼지게 된다.
그때 꺼진 땅 아래로 에길이 떨어지게 되고, 똑같은 경험으로 동생을 잃었던 적이 있던, 티즈는 재빠르게 에길의 팔을 잡지만 티즈 역시 떨어질 상황에 처한다.
링어벨, 이데아가 합류하여 그런 티즈를 붙잡지만 역시나 역부족인 상황.

그 광경을 지켜보던 아니에스 역시 동료들을 구하려 하지만 만에 하나 구하러갔다 아니에스가 죽을 경우 세계를 영원히 구할 수 없다는 에어리의 말에 망설이고 만다.
그 순간 동료들은 절체절명에 빠지게 되고, 아니에스는 에어리의 말을 무시한채 동료들을 구한다.
그렇게 동료들과의 관계 회복에 성공하고, 자신의 태도를 반성하고는 동료들과 크리스탈을 해방하기 위한 여행을 계속한다.

작중 말버릇은 '拒否します(거부합니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결국 자신들을 공격하는 에타르니아 공국군의 원수이자 이데아의 아버지인 성기사 브레이브와 맞서 싸워 쓰러뜨리고 모든 크리스탈의 해방에 성공한다.
그 뒤 '거대한 구멍'을 없애기 위해 에어리에 말에 따라 '홀리필러'로 향해 그 곳에서 거대한 빛에 휩싸이지만, '거대한 구멍'은 사라지지 않았고 크리스탈 역시 여전히 어둠에 삼켜진 상태라 '해방' 또한 다시 해야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그렇게 크리스탈의 해방을 다시 시작하게 되고 크리스탈이 하나씩 해방 될 때마다 기억상실증이었던 링어벨기억이 세 번의 세계에 걸쳐 [3] 하나씩 돌아오게 되며 링어벨은 모든 사실을 기억해낸다.
이후 떠오른 사실을 티즈에게 전한 링어벨은 티즈가 아니에스에게 전달해 줄 것을 부탁하였고, 티즈는 그 부탁을 들어 아니에스에게 사실을 전달하게 된다.

처음에는 티즈의 말에 동요하며, 그 사실을 받아들이려하지 않으려한 아니에스였으나, 티즈의 태도와 유르야나 노사 [4]가 자신이 만났던 천사가 예언한 '사악한 자'가 바로 아니에스 곁에 있었다는 사실을 알려주자 이내 곧 티즈와 링어벨의 말을 믿기로 하며 현실을 직시하게 된다.

이윽코 세번째 세계서의 마지막 크리스탈의 해방을 하기 위해 아니에스는 기도를 시작했고, 마침내 크리스탈은 어둠에서 벗어나 을 되찾으며 해방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니에스는 멈추지 않고 계속 기도를 하였고, 기도를 멈추지 않으면 세계가 멸망해버린다는 에어리의 말에도 꿈쩍하지 않자, 결국 이를 막으려 본성을 드러낸 에어리는 아니에스를 공격하려든다.

그런 에어리를 티즈와 링어벨, 이데아가 막아서나 곧 에어리의 공격에 쓰러지게 되고, 에어리는 아니에스를 공격하려한다.
하지만 그 순간 아니에스는 크리스탈을 부수는데 성공하고, 분노한 에어리에 공격을 맞아 쓰러지게 된다.

에어리로 인해 전멸한 티즈 일행. 그런 그들에게 부드럽고도 따뜻한 정체불명의 목소리가 들려오며, 이내 정신을 되찾게 된다.
정신을 되찾은 그들은 곧 바로 에어리의 목적을 저지하기 위해 '거대한 구멍'에 나타난 '어둠의 오로라'로 향했고 '어둠의 오로라'의 최심부에 있던 에어리를 만나 결전을 펼치게 된다.

이때[5] 밝혀지는 사실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아니에스와 에어리가 만난 것은 아니에스가 크리스탈의 무녀가 되었을 때나 크리스탈이 어둠에 먹힌 뒤가 아닌 아니에스가 '거대한 구멍'에 왔을 때 라는 것.
즉, 에어리는 사실 크리스탈의 정령이 아니었으며, 이전 세계의 아니에스와 티즈 일행들을 죽인 뒤 '거대한 구멍'을 통해 나타나서 다시 한 번 아니에스를 꼬드겨 여행을 진행시킨 것이었다.

어쨋든 힘든 결전 끝에 에어리를 쓰러뜨리는데 성공하고, 에어리는 자신 뒤의 우로보로스의 존재를 언급하며 소멸.
이후 유르야나의 노사레스터 경의 도움으로 원래 자신들이 살던 세계로 돌아가는 것까지가 종장의 이야기.

진종장에서는 에어리의 목적대로 모든 세계가 꾀여 우로보로스가 강림하게 되고 우로보로스와 맞서게 된다.

진종장에서 들어서 아니에스와 관련된 엄청난 사실이 하나 밝혀지게 되는데, 지금껏 유르야나의 노사와 레스터 경이 천사라고 불렀던 존재는 바로 평행세계, 정확히는 링어벨암흑기사 아나젤 디로 존재했던 세계의 모든 진실을 알았지만 패배해서 죽어가던 아니에스라는 것.[6]
그 외 AR 무비용 AR 마커 '프롤로그'에 나오는 아니에스도 이 '천사'라 불리우는 아니에스이며, 플레이어에게 티즈가 되어 룩센다르크를 구원해달라 부탁한 것 또한 이 아니에스이다.
위의 정체불명의 따뜻한 목소리 역시 이 평행세계의 '천사' 아니에스.

이 '천사'는 1800년 전 뒤틀린 시간으로 인하여, 유르야나의 노사와 레스터 경이 싸움을 펼치던 노르엔데 산에 나타났으며, 그들에게 '세계를 꿰는 사악한 자'와 '종언을 부르는 자'의 침공에 대해 알려주며, 펜던트[7][8]를 맡기곤 얼마 뒤 세상을 떠나게 된다.

우로보로스와의 마지막 사투에서는 우로보로스의 무한히 회복하는 능력을 레스터 경의 희생으로 봉인하는데 까지는 성공했으나, 상처를 입을 적 마다 '월드 엔드' 라는 기술을 사용해 평행세계들을 먹어치우며 회복하였고, 자신들이 힘을 내 싸울수록 평행세계들이 멸망한다는 사실에 좌절한 아니에스는 결국 우로보로스에게 자신을 죽여달라 말한다.
그 때 다시 한 번 더 '천사'의 목소리가 들리게 되고, '천사'의 포기하지 말라는 말과 함께 펜던트의 진정한 힘이 발휘가 되며, 평행세계의 모두의 힘이 합쳐지고 결국 우로보로스를 쓰러뜨리는데 성공하게 된다.

이후는 종장과 마찬가지로 유르야나의 힘으로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게 되며, 크리스탈의 무녀로서 크리스탈 정교를 바로 세우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엔딩 크레딧 마지막 컷에서는 이데아와 함께 오랜만에 티즈를 만나려 하지만…….

2.1.1. 5장 이후 세계의 아니에스


5장 이후 "평행세계의 아니에스"의 행적은 다음과 같다.

  • 5장 : 오미노스 전까지는 플레이어의 행적과 동일하지만 오미노스를 이기지 못하고 살해당한 것으로 보인다. 오미노스가 아니에스일행을 볼 때의 반응과 오미노스를 쓰러뜨릴 때 얻는 아이템에 이데아의 '이세노카미'가 포함 된 것이 이를 뒷받침한다.
  • 6장 : 빅토리아, 빅터가 플로웰의 숨겨진 마을을 습격했을 때, 2장에서와는 반대로 아니에스가 올리비아를 감싸고 사망.
  • 7장 : 언급되지 않는다. 적어도 공국에 의해 살해당하진 않은 것으로 보이나, 이전 상황을 봤을때 살아있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 8장 : 7장과 마찬가지로 특별히 언급되지 않는다.

3. 브레이블리 세컨드에서


"무언가가 시작되려고 하고있어... 그런 느낌이 들어요."

세상을 구했던 영웅이자 크리스탈 정교 교황. 세계 각국의 주요 인사들과 친분이 있으며, 신도가 아닌 민중에게도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 때의 싸움 이후 수십 년에 걸친 '수난의 시대'로 와해었던 크리스탈 정교를 모아 정리하고, 크리스탈 정교 역사상 3명밖에 없었던 교황직에 수백년만에 취임한다. 에타르니아 공국과의 영구적인 평화에 심혈을 기울였나, 그 결실이 되는 평화조인식에서 그녀는 갑자기 납치되고 만다.
신 시스템인 '가르쳐줘 아니에스'를 통해 주인공인 유우일행을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메인 스토리는 물론 서브 시나리오의 진행 상태도 알려준다.

4. 기타


아니에스디폴트한정판.jpg
[JPG image (142.71 KB)]

유럽 한정판으로 동봉된 아니에스 피규어가 사신상급의 퀄리티로 나와서 충격과 공포를 선사하고 있다.

아니에스세컨드한정판.jpg
[JPG image (18.62 KB)]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브레이블리 세컨드 한정판에 제대로 된 아니에스 SD 피규어가 동봉된다.

----
  • [1] 캐릭터 테마송은 Linked Horizon이 담당한 OST앨범이나 룩센다르크 대기행에서 들어볼 수 있다. 다만 후자의 경우는 보컬이 들어간 롱버전. 자세한 것은 링크드 호라이즌 참조.
  • [2] 일단 모든 무녀 후보는 원칙적으로 혈연이 끊긴 고아인 듯 하다.
  • [3] 여기까지 4개의 크리스탈을 세번째 세계까지 마지막 크리스탈 하나를 제외하고 총 11번 해방하게 된다. 또한 링어벨의 기억은 첫번째 세계부터 조금씩 돌아오기 시작하나, 명확히 돌아오기 시작한 세계는 세번째 세계부터이다.
  • [4] 티즈가 아니에스에게 말한 사실의 경우 절대 누군가가 들어선 안되었기 때문에 유르야나의 노사를 만나 유르야나 노사와 앞으로의 행방에 대해 이야기 한다는 명목으로 이와같은 일이 행해졌다. 노사 역시 이러한 상황을 눈치챘기에, 아니에스에게 모든 것을 이야기 할 테니 가장 신뢰하는 인물 한 명과 함께 자신의 집의 남서쪽에 위치한 동굴로 오라고 했고, 이 때 아니에스가 고른 가장 신뢰하는 인물은 티즈였다.
  • [5] 진엔딩의 경우 에어리가 정체를 밝히는 그랜쉽 갑판의 전투에서 같은 대사들이 나온다.
  • [6] 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추측이지만, 유르야나의 말에 따르면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고 한다. 아니에스인 건 맞을 것이나 에어리가 꿰맨 세계가 1만 이상을 넘어가는지라 그 아니에스가 맞을지는 확신할 수 없다고.
  • [7] 게임 상에서 프렌드 소환 및 전송에 사용되는 펜던트로 아니에스가 어릴적 유르야나의 노사를 만났을 때 유르야나의 노사로부터 받게 된다.
  • [8] AR무비 오프닝에 처음 나오는 펜던트 또한 바로 이 펜던트로 플레이어는 이 펜던트를 통해 게임상의 세계로 진입하는 것이다. 펜던트를 사용해 프렌드 소환 및 전송이 가능한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3 18:41:26
Processing time 0.25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