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드렌느

img_566135_11307024_0.jpg
[JPG image (8.85 KB)]

アドレーヌ / Adeleine


소개

별의 커비 시리즈의 등장물!!

별의 커비 3의 스테이지 4와 별의 커비 64의 스테이지 1의 3번째 보스. 별의 커비 3에서는 아도(アド / Ado)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데, 아도가 별의 커비 64의 아드렌느와 동일 인물인지에 대해 공식적으로는 불명이나, 생김새가 거의 똑같기 때문에 팬들은 대체로 동일 인물로 보고 있다.[1] 리본츄츄, 여왕님과 함께 별의 커비 시리즈히로인이자, 별의 커비 시리즈에 유일하게 등장하는 인간. 리본과 여왕님은 인간이 아니라 요정이니, 유일한 인간 여캐인 게 성립된다.

아드렌느 본인은 체력도 적고, 직접적으로 공격을 할 수 없지만 그리기만 하면 무엇이든 실체화 할 수 있는 마법의 붓이라는 최강의 아이템을 이용해 별의 커비 2에서 보스로 등장했던 캐릭터들[2]을 커다란 캔버스에 쓱쓱 그려낸다. 그거 그리는 동안 커비는 변신 중일 땐 공격하면 안 된다는 암묵의 룰을 따라 가만히 지켜보고 있다. 그리고 본인은 캔버스 뒤에 숨어서 자신이 그린 보스를 응원한다.

처음에 그린 그림은 상당히 대충 그렸기 때문에(…) 원조와 비교했을 때 쉽게 쓰러트릴 수 있지만 흥분한 아드렌느가 정성을 들여서 그리기 때문에 처음에 그린 그림보다 나중에 그린 그림이 더 잘 그렸고, 또한 어렵다. 그냥 처음부터 정성 들여 그리지 그랬냐…. 그냥 쉽게 생각해서 중간 보스 러시라고 생각하면 된다. 근데 흥분하면 더 못 그리지 않나?

그림들을 모두 물리치면 화가 나서 캔버스 뒤에서 뛰쳐나와 맨몸으로 붓을 휘두르면서 돌격하는데, 그것도 공격이니 주의. 체력이 한 칸 남았을 때 맞았다면 그건 정말로 충격과 공포다. 이 때 맨몸으로 돌격하기 때문인지 아드렌느는 흡입을 제외하면 어떤 방법으로 공격해도 피격 판정만 발생하면 쓰러지며, 보스 중에서는 유일하게 호버링 상태에서 뱉어내는 숨결과 슬라이딩이 먹히니 그냥 슬라이딩으로 쓰러트리자.

참고로 아드렌느가 보스로 등장하는 이유는 제로제로투가 보낸 다크 매터에 씌여 조종당했기 때문. (캔버스에서 다크 매터가 튀어나왔다.) 이 때문에 아드렌느를 쓰러뜨려 씌여 있던 다크 매터가 사라지고 나면 제정신으로 돌아와 다시 커비와 싸우지 않는다.

보너스 게임인 아이템 먹기(?)에서는 샌드위치를 먹는다. 이는 2스테이지에서도 마찬가지.

그리고 그대로 잊혀진다. 릭, 카인, 쿠: “어서 와. 잊혀지는 건 처음이지?”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에서 키홀더로도 등장하지 않을 줄 알았지만, ‘보스 부치’[3]라는 레어 키홀더에 아도가 은근슬쩍 끼어 있다. 그 외에도 그림 그리는 아도의 키홀더가 있다. 키홀더 이름은 ‘스위트 스터프 그림’. 아드렌느: “깔깔깔~! 나처럼 도트 그래픽에서도 나왔어야지!!”

전용 BGM이 존재한다 http://www.youtube.com/watch?v=bb25XoPU0AU 곡 이름도 Adeleine.
재등장하지 못하는 주인과는 다르게 이 곡은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비 파이터즈! Z에서도 리믹스되어 나온다.
http://www.youtube.com/watch?v=pMgr_JM-XJE

일본의 닌텐도 잡지인 ‘닌텐도 드림’의 독자 일러스트 투고란에는 자주 아드렌느 그림이 올라왔었다. 사람이 얘밖에 없잖아? 커비나 디디디는 그리기 쉬워 보여도 비율이 조금이라도 삐끗하면 이상해진다구.
2009년 9월호의 “아드렌느의 학교 수영복 모습을 보고 싶어!!”라는 게시물은 팬들 사이에서 레전드로 통한다(…). 전설의 로리콘인가?!

동인계에선 페인트 롤러, 드로시아, 페인트라 등과 함께 화가로 엮인다?


----
  • [1] 닌텐도 드림에서도 동일 인물이 맞다고 했다. 아도라는 이름은 별명으로 추정된다. 아님 개명했겠지.
  • [2] 크랙코라든가, 미스터 샤인 & 미스터 브라이트라든가, 아이스 드래곤이라든가….
  • [3] 참고로 원래 보스 부치 타이틀에 그려져 있던 제로의 그림이 없다. 검은 닌텐도스러운 디자인이라서 지운 것 같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6 15:46:24
Processing time 0.094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