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라카와 히로무

last modified: 2015-04-15 00:52:05 by Contributors

이 문서는 비로그인 사용자의 편집이 제한된 상태입니다.

이 문서는 운영원칙에 의해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의 편집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위키워크샵에서 해주세요.
이 문서의 동결 사유는 동결처리/사유를 참조해 주시고, 비로그인 사용자의 편집이 가능한 해제일자는 동결처리 문서를 참조해 주십시오.





제49회 쇼가쿠칸 만화상 수상식 사진. 한가운데에 서있는 여성이 아라카와 히로무 본인. 오너캐랑 똑같아!
왼쪽부터 첫번째가 마다 타카토시(山田貴敏, Dr. 코토 진료소 작가), 2번째가 노즈카 히로무(篠塚ひろむ, 미르모 퐁퐁퐁 작가), 4번째가 카하라 아야(中原アヤ, 러브 콤플렉스 작가), 5번째가 시구치 타카시(橋口たかし, 따끈따끈 베이커리 작가).


Contents

1. 소개
2. 출산
3. 오너캐
4. 작품 목록
4.1. 단편
4.2. 장편

1. 소개

荒川弘. 1973년 5월 8일생. 일본의 소년만화 작가.

완결난 대표작으로 강철의 연금술사가 있으며 2012년 백성귀족은수저 Silver Spoon을 연재했다. 근육맨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자랑하며 소년의 마음을 흔드는 스토리를 보여주며, 자신의 오너캐로 동물적인 홀스타인을 쓰고 있는 여성이다. 작품 성향도 그렇고 필명도 그렇고 오너캐마저도 전혀 성별이 구별안가는 모습이다 보니 처음 강철의 연금술사를 접했던 많은 팬들이 작가가 여성임을 알고 경악을 금치 못했는 카더라 통신이 있다.(...) 본명은 아라카와 히로미(荒川弘美). 한국 한정으로 '소여사'라는 별명도 있다.

강철의 연금술사에서 등장하는 군인 및 군대 관련 등장인물들의 이름[1] 등을 무기에서 따오는 점이나 등장하는 무기들을 보았을 때 군사 관련 지식은 상당해 보이며 밀덕인 것 같다. 그 외 대부분의 이름은 인물사전에서 적당히 따온다고 한다. 또한 자료를 엄청나게 모으고 있어서, 모아둔 자료들을 정리하기 전에 연재가 끝날 것 같다고도 했다.

치밀하고 극적인 연출, 비극적인 요소와 유머를 절묘하게 배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초기의 밝은 스토리가 여러 복선과 주변 인물들의 희생으로 인해 점점 어둡게 물들어가는 전개를 사용해 일부에선 꿈도 희망도 없는 만화를 그린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그러나 이렇게 암울한 내용을 다루면서도 신파극으로 치우치는 법이 없고, 캐릭터들이 심지 곧고 희망적인 소년만화의 정도를 걷고 있다. 게다가 스토리의 완급도 적절해서 질질끄는 일 없이, 현재 대표작인 강철의 연금술사를 완결했다.

홋카이도 토카치 지방[2]의 농가 출신. 어린 시절부터 농장일을 도우면서 만화를 그리는 수의사란 장래 희망을 가지게 되었으나, 학비 문제 등으로 수의사의 길은 포기하고, 농업고교 졸업 이후 7년간 아라카와 농원에서 농업, 축산업에 종사한다. 일하는 틈틈이 그냥 잠 안자고[3] 응모한 단편이 만화잡지 강강에 당선되어 이후 도쿄로 상경한다. 성공할 때까지는 고향에 돌아가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홀로 도쿄로 상경하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이러한 과정은 본격 농업만화이자 작가의 자서전이라 할 수 있는 백성귀족에 잘 나와 있다.

고교 시절에는 가라데 검은띠를 따낸 경력이 있으며, 화실에 운동삼아 올렸다 내렸다하는 8kg 덤벨을 두고 있다고 한다. 커터칼의 칼날을 부러뜨리려다 커터칼을 통째로 부러뜨렸다는 에피소드도 있다(...). 역시 이 분은 오너캐였다(...) 덤으로 대형특수 면허도 소유하고 있다.[4] 이 때문에 사진 보면 알수 있겠지만 여성치고 상당히 체격이 좋은 편이다. 키도 크고 날씬하지만 빈유라고. 백성귀족 1권에서 우유에 대한 질문들을 본인 경험에 비춰 대답하다가 '우유 마시면 가슴이 커지나요'라는 질문에 표정이 썩어들어가면서 헛소리입니다. 라고 대답한다. 때문에 일웹에서는 타카하시 루미코랑 비교하면서 놀림감이 되기도 한다. 다만 어릴 적에는 키는 껑충하게 컸지만 갈비뼈가 드러나 보일 정도였다고. ('가슴이 커지나요' 앞 컷에서)

이외에도 강철연으로 유명세를 타기 전에는 에드몬드 아라카와란 네임으로 게미스트에서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4컷이나 앤솔로지를 연재한 경력도 있다.

화장실에서 다른 어시들과 '외양간 릴레이 만화'라는 릴레이 4컷만화를 그리는데, 강철의 연금술사 12권 한정판 부록인 4컷만화 모음집에 몇 편 실렸다. 다른 어시들의 센스도 나쁘진 않지만, 아라카와의 넘사벽 개그센스에 비해선 부족한 편.

여성 캐릭터들이 보통 성적인 매력을 부각하는 서비스 캐릭터나 남성 캐릭터를 보조하는 역할 정도로 등장하는 장르인 소년만화에서, 진정으로 평등하고 입체적인 여성 캐릭터를 그린다는 칭찬도 듣고 있다. 그러면서도 모에한 모습도 있다는 점에서 진정 만화 캐릭터를 만들 줄 아는 사람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여성 작가 치고는 대체적으로 여성 캐릭터들을 상당히 육덕지게 그리는 편인데 이는 작가가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강인한 여성상을 좋아해서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일부러 그렇게 그리는 것이라고 한다. 남캐도 예외는 아니라서 설정상 마른 캐릭터도 얼굴형을 보면 살집이 있어 보인다. 본인의 표현에 의하면 "비쩍 말라 있으면 밥도 못 얻어먹고 다니는 것 같아서 불쌍하잖아!!" 그런데 이건 그림에만 적용되는 게 아닌지, 어시스턴트들도 화실에 오면 잔뜩 얻어먹고 살이 찐다고(...). '백성귀족'에선 덤으로 남편도 같이 살쪄서 아우성치는 장면도 나온다. 과연 농민 출신.

근육과 아저씨를 매우 좋아해 상당히 공을 들여 열심히 그린다. 아무리 봐도 이분들 얘기 같은데 와글와글한 군중들을 그리는 것도 좋아한다고 한다. 자기가 만화가란 사실을 안 옆집 꼬마가 "공주님을 그리고 있겠지"라고 기대하는 눈빛으로 쳐다봤지만(작가가 여자라서 꼬마는 순정만화가라고 지레짐작할 수밖에), 실은 근육 마초와 중년 아저씨를 그리고 있어서 미안하다고 쓰기도 했다.

애완견으로 덴스케를 키우고 있으며 그 녀석이 원조 . 이름의 유래는 홋카이도 특산물인 검정 수박.

강철의 연금술사 애니메이션 제작 회의 당시 "특별히 원하는 건 없지만 오야지와 마초 작화만 유지해주시면 됩니다"라고 했다. 공식 발언이 아니라 회의를 4컷 만화로 그린 내용의 일부. 다른 글에는 "사람을 향해 '죽어'라고 말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고도 했다. 실제로 '죽어'라는 대사는 강철의 연금술사 시리즈의 어떤 악역도 말하지 않는다.정작 악역이 아닌 로이 머스탱은 죽을 때까지 죽여주마 라는 말을 하지만 호문클루스는 인간취급을 안하는거겠지.

참고로 작안의 샤나의 작가 타카하시 야시치로와는 아마추어 시절 때부터 친한 사이. 2005년 발간된 설정집 '작안의 샤나의 모든 것'에 일러스트와 칼럼을 투고한 바 있다.

마법진 구루구루의 작가 토 히로유키 문하에서 1999년에서 2000년까지 어시스턴트 경험이 있다.

'닌자보이'의 작가 '세가미 아키라'와도 지인인 것 같다. '닌자보이'의 4컷만화에서 작가의 친구인 '홋카이도 출신의 만화가'의 캐릭터가 저 모습의 소였던 것으로 보아 거의 확실한 듯.

2011년 4월부터 소년 선데이에서 은수저 Silver Spoon의 연재를 개시했다.

2013년 7월부터 아르슬란 전기의 코미컬라이즈를 맡아 연재에 돌입했다. 원작이 판타지인 것도 있고, 그림체 때문에 작가의 작품 강철의 연금술사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은 듯하다.

2014년 8월에는 가족의 병환을 이유로 두 연재작품의 연재 분량을 줄인다는 발표가 있었다. 각 잡지의 공지 그림에서 병자가 각각 마론호안드라고라스로 그려져 있는 게 꽤나 의미심장.

2. 출산

2007년도에는 결혼 후 첫 아들을 임신 & 출산했는데, 당시 월간 연재중이던 강철의 연금술사가 단 한번의 휴재도 없이 연재를 계속하며 출산했다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향에서 소 출산으로 새끼를 워낙 많이 받아보다보니 첫 출산임에도 전혀 당황하지 않고 스스로 출산 순서를 확인하고 있었다고(...). 보고 있나 토가시? 보고 있냐고!

이후 둘째 출산때는 주간 연재인 은수저 Silver Spoon를 연재하고 있었으나, 주간 연재는 역시 무리였는지 휴재를 하긴 했는데, 고작 출산달 근처 한달 휴재한뒤 재개했다. 여담으로 작가 본인이 5월생인데, 백성귀족에 보면 작가의 모친으로부터 "산휴(출산휴가)? 뭐냐 그게? 나는 있지 너 낳을 때는 진통 직전까지 트랙터 몰았다" 라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한창 농사일로 바쁜 5월에 태어난 작가는 그래서 그 시절에 어디 놀러가지 못한다고 불평조차 할 수 없었다고(1권 90쪽).

이 아들도 작가의 만화 속에 간간히 출연하는데, 백성귀족에선 갓 짠 우유를 마시고 감탄하는 모습이라든가, 은수저 8권 후기 만화에서는 소학관 만화상 시상식에서 바쁘게 인사하는 사이 아들이 안 보인다 했더니 아다치 미츠루, 다카하시 루미코, 후지타 카즈히로 3명에게 둘러싸여 쥬스를 마시고 있어서 작가가 경악하는 등.(앞의 3명 전부 일본 만화계의 중진이니...)#

2014년 2월 셋째를 출산했다. 태교는 퍼시픽 림으로 했다. 물론 이때도 1월 29일 선데이 9호분까지 연재를 하고 있었으며, 둘째 출산 때와 마찬가지로 한 달 휴재를 냈다.

3. 오너캐


동물본능 풀풀나는 오너캐. 우옷 야해라

SOS.jpg
[JPG image (268.61 KB)]

에드 성격이 나쁜 건 작가 본인 영향이었냐!
$ Insert latex formula here $
마족눈 속성 보유자
배경에 저거 전범기아닌가
Insert non-formatted text here
참고로 삼국전투기에서 맹우로 나왔다. 이름이 사나운 소(猛牛)를 연상시키기 때문인 듯.
Insert non-formatted text here

4. 작품 목록

4.1. 단편

  • 스트레이 독(들개) : 신 TV판에서 위스키 이름으로 자주 패러디된다.
  • 상하이 요마귀괴(2회 연재) : 하보크, 러스트, 메이의 원본스러운 캐릭터들이 등장.
  • 창천의 박쥐
  • RAIDEN-18(라이덴-18)
  • 삼국지 스피리츠(토코 준 공저) : 아라카와 히로무가 4컷 만화를, 토코 준이 일러스트를 담당한 일종의 삼국지 팬북. 삼국지에 대한 두 사람의 대담도 들어있으며, 대략 만화 60%, 텍스트 30%, 일러스트 10% 정도의 비율로 구성되어 있다. 여담으로 앞에 나온 그림에서 마족눈 모드에 들어선 작가한테 고기 다 먹어치운다고 열내는 안경쓴 개가 이 책의 공저자인 토코 준이다. 우리나라에는 백성귀족의 번역을 맡은 김동욱(벨제뷔트)이 번역, 애니북스에서 출간하였다. 삼국지 12와 관련 서비스도 있었다.

4.2. 장편

----
  • [1] 휴즈(항공기 제작사), 머스탱/휴리(전투기), 호크아이(조기경보기), 암스트롱(대포), 하보크(헬기), 브레다(무기제작사), 그루먼(국내 정발명은 글래먼, 항공기 제작사)
  • [2] 홋카이도의 낙농을 책임지는 지역이다. 홋카이도의 어느 편의점에 가도 토카치 산 우유를 볼 수 있다.
  • [3] 백성귀족 3권에 그 가축보다 못한(by 담당자) 처절한 과정(..)이 나온다.
  • [4] '대형특수'는 농업이나 건설업 등의 작업용 차량이다. 예시하자면 트랙터굴삭기같은 중장비를 가리키는 것으로, 일반 트럭과 다르다. 백성귀족에서 교육차량으로 그려진 건 휠 로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5 00:52:05
Processing time 0.18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