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라크 첨탑

last modified: 2015-03-30 17:46:12 by Contributors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지역 일람
대도시
스톰윈드 아이언포지 샤트라스 오그리마 언더시티
다르나서스 엑소다르 달라란 썬더 블러프 실버문
일곱 별의 제단 폭풍방패 전쟁의 창 두 달의 제단
칼림도어
듀로타 멀고어 북부 불모의 땅 남부 불모의 땅 돌발톱 산맥
잿빛 골짜기 잊혀진 땅 버섯구름 봉우리 페랄라스 타나리스
안퀴라즈 여명의 설원 악령숲 어둠해안 실리더스
운고로 분화구 먼지진흙 습지대 아즈샤라 달숲 텔드랏실
하늘안개 섬 핏빛안개 섬 하이잘 산 울둠
동부 왕국
엘윈 숲 서부 몰락지대 던 모로 저습지 모단 호수
아라시 고원 티리스팔 숲 언덕마루 구릉지 은빛소나무 숲 동부 내륙지
서부 역병지대 동부 역병지대 영원노래 숲 유령의 땅 쿠엘다나스 섬
저주받은 땅 슬픔의 늪 가시덤불 골짜기 저승바람 고개 이글거리는 협곡
불타는 평원 그늘숲 붉은마루 산맥 황야의 땅 길니아스
무법항 황혼의 고원 톨 바라드
아웃랜드
지옥불 반도 장가르 습지대 테로카르 숲 나그란드 칼날 산맥
어둠달 골짜기 황천의 폭풍
노스렌드
북풍의 땅 울부짖는 협만 용의 안식처 회색 구릉지 수정노래 숲
줄드락 숄라자르 분지 폭풍우 봉우리 얼음왕관
판다리아
비취 숲 네 바람의 계곡 크라사랑 밀림 장막의 계단 쿤라이 봉우리
탕랑 평원 공포의 황무지 영원꽃 골짜기 천둥의 섬 괴수의 섬
영원의 섬
드레노어
서리불꽃 마루 어둠달 골짜기 고르그론드 탈라도르 아라크 첨탑
나그란드 타나안 밀림 아쉬란
기타 지역
케잔 잃어버린 섬 바쉬르 심원의 영지 혼돈의 소용돌이
불의 땅 유랑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장팩인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등장한 지역 하늘을 찌를듯이 높게 솟은 뾰족한 산맥[1]들이 솟아있고 산맥 아래로는 울창한 숲으로 가려져 산맥 아래에서는 나뭇잎과 산맥의 그늘에 가로막혀 하늘과 태양마저 볼 수 없는 지형이 특징. 드레노어에만 존재하는 지역이며 아웃랜드에서는 대부분의 지역이 잘려 사라졌으며 스키실 산맥과 몇몇 장막들이 테로카르 숲에 잔존하여있다.

태양을 숭배하는 날개달린 아라코아들이 까마득히 높은 바위탑 위에서 살고 있으며, 저주받은 날개없는 추방자 아라코아가 그 아래의 가시덩굴과 어두운 숲 아래에서 살고있다. 이 지역에도 강철 호드의 마수가 닿았는데,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가 이끄는 으스러진 손 부족이 아라크 첨탑을 침공하여 아라코아들을 닥치는대로 썰어버리고 있는 상태.

플레이어는 아라크 첨탑에 넘어오게 되면 수많은 아라코아들이 피난오는 가운데, 거대한 첨탑에서 광선을 쏘아 아라코아 거주지인 장막 하나를 완전히 불태워버리는 광경을 보게된다. 이것은 날개달린 아라코아들이 에펙시스 유물을 손에 넣어 저주받아 날지 못하게 된 아라코아들을 제노사이드하기 위해 대규모 침공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플레이어는 저주받은 아라코아들을 도아 그들의 신 안주를 불러내고 날개달린 아라코아들의 침공을 저지하며, 강철호드의 공격마저 저지하고 저주받은 아라코아들을 보호하고 그들의 지지를 얻는 것이 주된 스토리 라인이다. 플레이어가 이곳의 평화를 가져오면 마침내 강철 호드에 대적하기 위해 나그란드로 떠나게 된다.

5인 인던인 하늘탑이 위치하고 있다.

얼라이언스 플레이어라면 바쉬르비취 숲 퀘스트에서 만났던 제독 테일러를 남쪽항구 퀘스트를 수행하다 제독 테일러의 주둔지에서 다시 만날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테일러는 내부의 배신자에 의해 부하들과 함께 살해당해 유령으로 재회한다. 배신자를 처리하면 이후 제독 테일러의 영혼과 남쪽항구에서 다시 만나 추종자로 맞이할 수 있다.[2]

거점이 한정되어 있고 이렇다 할 경비병과 구조물이 없는데다 만랩 직전의 플레이어들이 많은 특성상 저렙학살자들이 설치기 좋은 곳이다. 학살 당하는 캐릭이 아무리 만랩직전이라지만, 만랩 이후의 템에 붙은 스텟이 압도적인데다 학살을 즐기는 변태들은 대부분 명점풀셋이기 때문에 학살당하는 쪽은 이렇다할 저항을 하지 못한다. 게다가 전초기지 선택에서 밀수업자의 동굴을 지으면 본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버프템들을 구매할 수 있으니 학살자들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금상첨화. 이로 인해 드군 적용 이후 저렙학살과 그에 따른 필드쟁(주로 학살당한 저렙이 진영 만렙들을 불러와서 시작된다.)이 끊이질 않는다. 특히 악명높은 곳은 주요 퀘스트가 진행되는 거점인 장막의 테로크.



----
  • [1] 거의 바위 첨탑 수준이다.
  • [2] 그런데 이 배신자 에피알은 강령술사이며 죽기 직전 자기가 섬기는 주인님이 있다는 말을 남겨 행방이 묘연한 켈투자드가 다시 나타나려는 떡밥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0 17:46:12
Processing time 0.145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