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리마 미야코

last modified: 2014-10-26 21:00:5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여담

1. 소개

멜티 블러드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즈키 미와. 월희에서는 언급만 되었으며, 등장은 없다.

토오노 시키가 토오노 가로 돌아오기 전에 신세지고 있던 분가의 딸이며, 그의 여동생 뻘 되는 소녀로. 무늬뿐인 팔극권을 익히고 있다. 팔극권에 대한 지식을 가르쳐 준 건 지난 소우겐이라는 듯.

용어사전에 따르면 토오노 시키에게 첫눈에 반했지만, 좋아하는 상대 앞에서는 혼란을 일으켜버리는 성격이기 때문에 돌진해서 명치에 박치기를 먹이는 등의 기괴한 행동이 일상이었던 듯. 시키가 토오노 본가에 돌아간 후에는 겨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다고 한다. 나나야 시키에 대해서는 이건 이것대로 와일드한 오빠.그러면서 리액트에서 가짜 오빠라고 팬다(...)

멜티 블러드 오리지널의 스토리 모드에서는 특정 루트의 숨겨진 보스로 나오는데, 도핑을 해서 시키를 날려버리려는 코하쿠를 벽에 박아 떡실신시키면서 난입해온다. 아무래도 왈라키아한테 홀린 모양인지 보스전이 끝난 다음에는 '오빠가 나를 때렸다'며 울면서 도망간다. (…) 리액트 이후부터 정식 캐릭터로 승격. 빠른 속도와 짧은 리치가 특징이며 그에 따라 접근을 잘 해야 운영이 쉬운 캐릭터다. AACC는 풀문의 연속기화력이 엄청나지만 짧은 리치가 최대의 관건이다(...) 그야말로 한대만. 캐릭성능은 괜찮은 편.

어렸을 때부터 친하게 지냈던 시키를 좋아하고 있는지라, 토오노 저택에 악의 조직에서 오빠를 구하는 분위기로 참가한다. 리액트, 카덴챠의 아케이드 스토리가 시키 구출을 위해서 활동하는 것이다. 하지만 스토리상에서의 비중이 가장 낮은 캐릭터로 카덴챠에서는 자신의 스토리 이외에 다른 캐릭터의 스토리 회화에서는 전혀 등장하지 않는다.[1]

코믹스에선 1~6권의 메인 스토리를 제외한 7~9권의 주인공역을 맡는다. 주인공이라지만 토오노 시키때문에 비중은 메인 스토리에서 싸우지 못하는 대신 개그 비중이 많다.그러니까 스토리는 토오노 중심, 개그는 미야코 중심이다.검은 고양이와 같이 다니면서 시키를 구할려고 하나...마지막에 조금 싸우고 제3자가 되어버린다.

미야코는 고양이가 렌이란 사실을 모른다. 고양이로 계속 다니는 렌 때문이기는 하지만 본래 현실에서는 렌의 모습으로 돌아가지 못한다...지만 렌의 설정에 대한 언급이 멜티 블러드 이후 흐지부지하게 되어버려 그냥저냥 고양이로 다닌 것으로 추정.

2. 여담

멜티 블러드 초기작의 특성상 숨겨진 보스라는 특징 덕분에 보스 포지션을 가진 두 캐릭터 네로 카오스, 왈라키아의 밤과 함께 승리포즈가 두가지다.[2]

arimamiyako_4.jpg
[JPG image (144.31 KB)]


4년 뒤에는 위와 같은 중학생이 되어 평범한 암살술을 사용하는 판다 사부와 함께 행동한다고 한다. 더불어 타입문 메테리얼에선 카레이도 루비에 이은 타입문 마법소녀화의 희생자 2호로 내정된 적도 있었으나 왠지 모르게 잊혀졌다. 그리고 마법소녀 기믹은 다른 작품의 로리에게 돌아간 듯...

콤프에이스에서 연재가 시작된 멜티 블러드 코믹스판을 맡았던 키리시마 타케루 작의 타입문 스핀 오프 만화 꽃의 미야코!에선 작품 이름대로 주인공을 맡았는데 안경 속성을 달고 성장한 모습으로 나왔다.
자세한 건 항목 참조


카니발 판타즘에서도 2화에서 등장. 시엘에게 철산고을 날리거나 팔극권 기술을 날리는등 활약한다.그리고 근처의 로켓 하나를 구멍내버리고 안에 타고 있던 사람을... 시엘을 카레냄새 난다면서 인도인인가라고 생각하기도. 그리고 실패한 철산고 앞에서 울먹거리는 것이 매우 모에하다고 느끼는 당신은 인간의 감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맞다.

----
  • [1] 진행 도중에 나오는 랜덤 상대로는 나온다. 엑트리스 어게인에서는 나나야 시키 스토리에서 나온다. 네코알퀘 때문에 길을 잃었는데 토오노 오빠인 줄 알고 달려갔더니 나나야라 싸운다. 근데 AACC 쯤 오면 나나야도 많이 둥글둥글해진지라 그냥 좀 투닥거리고는 기절시킨 뒤에 귀찮아하면서도 집에 데려다준다. 상냥해~.
  • [2] 다른 캐릭터는 1가지 승리포즈에 대사가 여러개다. 이건 기존 캐릭터는 물론 렌, 코우마 등도 승리포즈는 1가지만 가지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6 21:00:58
Processing time 0.15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