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리사 서전크로스

last modified: 2014-11-15 21:29:48 by Contributors


アリサ=サザンクロス(공식 표기)
アリサ・サザンクロス(팬 표기)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등장인물. 국내 로컬라이징 이름은 '아'자 하나 뺀 리사 서전크로스. 유일하게 원판과 국내 로컬라이징의 이름이 괴리감이 덜하다?

성우는 일본판이 짱구(신짱)역의 야지마 아키코... 한국판은 김보영

UMA,우주인들을 사냥하는 다크 헌터로서 머리에 달려있는 암흑성인 아버지 네브라와 함께 다닌다. 베아코와 닮은 듯 하기도.

원래는 인형이었으나[1] 이리저리 떠돌던 네브라와 만났다. 네브라의 말에 따르면 아리사를 만나고 아리사를 인간으로 만드는 걸 목표로 UMA,우주인들을 잡아먹어서 완전한 인간이 되려고 한다.

우주인이나 UMA가 자주 달라붙는 히나타 후유키에게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덕분에 니시자와 모모카와는 라이벌관계....이지만 네브라가 너무 강해서 모모카쯤은 순식간에 관광시켜 버린다.

일단 말수가 적고 무표정한걸로 보아서는 쿨데레인 듯하나 최근 코믹스 15권에서는 사악한 포스가 넘치는 썩소를 보여주고, 16권에서는 아이돌 취재를 하러온 기자들에게 "너흰 뭐냐? 켈베로스의 먹이가 되고 싶은 거냐?"라고 협박. 왠지 얀데레화가 되어가는 느낌이...


아리사의 등장으로 히나타 가를 둘러싸는 사방진이 완성되어(아즈마(東)야 코유키, 니시(西)자와 모모카, 아리사 서젼(Southern=南)크로스[2], 호(北)죠 무츠미 623)딸기 100%? 원작의 아리사 등장 에피소드에서도 그 구도를 표현하기도 했지만, 애니판에선 호죠 무츠미가 아니라 무츠미 사부로라서 이런 구도가 불가능해서 그냥 넘어갔다. 아쉬워한 팬들도 많은 듯. 하지만, 케로로 원작에 충실한 포맷을 가진 플래시판 오프닝에선, 히나타 가를 둘러싸는 사방진의 구도를 표현했다!


등장을 거듭할수록 점점 인간의 감정을 알아가는 듯하다. 헬싱 교수 등장 때는 아버지 네브라의 명을 거역하고 닥돌했다.

22권에서 아리사의 정체가 나오는 그 정체는 애니에서 나온 것처럼 인형이었다.
만들어진 시기는 추정 1566년으로 제작자는 불명의 등신대의 서양인형으로 만들어진 곳은 유럽이며 정확히 어디에서 만들어졌는지는 안 나온다.
아래는 22권에 나온 아리사에 대한 설명이다.

사냥인형(추정 1566년~)
제작자 불명의 등신대의 서양인형.
중세후기 유럽은 어둠의 주민(다크 레이스)[3]이 맹위를 떨치는 시대이기도 했다. 어린 아이가 어둠의 주민에게 납치될 위험에 처할 때 나타나 이형의 존재를 칼로 베어 쓰러뜨리고 어둠으로 사라져갔다고 한다. 몇 명의 주인을 거쳤다고 하며 현재는 행방불명 상태이다.

후유키에 집에 들렀다가 우연히 본 신 케로로를 보고 엄청난 기를 느낀모양. 그를 잡아먹으려고 노력하였으나 후유키의 친구 라는 말에 관두었다. 이 부분에서 전투력이 엄청나다는걸 보여주었다. 신 케로로가 강하다고 말할 정도.
----
  • [1] 원작에선 인간이 아니라는 말만 나왔지만 애니에서는 인형이라고 나왔다. 하지만 22권 마지막에 아리사의 그림에 나오고 옆에 '사냥인형'이라고 설명이 나왔다.
  • [2] 참고로 서전크로스는 남십자성을 말한다.
  • [3] 원문은 어둠의 주이다. 국내에 정발하면서 주보다는 주이 더 자연스럽다고 생각하여 바꾼 것으로 추정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5 21:29:48
Processing time 0.08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