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린 가문

last modified: 2015-02-12 23:24:18 by Contributors


문장 : 하늘색 바탕의 하얀 달과 매.
가언 : 명예처럼 숭고하게(As High as Honor).


'산과 계곡의 왕(The King of Mountains and Vale)'으로부터 내려왔으며 안달족(Andals)이 웨스테로스에 정착할 당시 동부부터 침략한 고로 안달족 가운데 가장 유서깊고 순수한 혈통을 자랑한다. 다섯 왕의 전쟁에 관여하지 않고, 전력을 아린의 계곡을 방어하는데만 치중하고 있다.

이 가문의 가주는 에이레의 영주이자, 계곡의 수호자이며, 동부의 관리자다. 하지만 존 아린의 후계자인 로버트 아린이 워낙 나이가 어려서 동부의 관리자 직책은 제이미 라니스터에게 넘어간 상태. 물론 누군가에게 넘길려고 한게 아니라 어린애가 가지고 있을 직위가 아니라서 제이미에게 잠깐 준 것이다. 애초에 동부의 관리자 직책을 넘겨준 사람이 존 아린의 아들이라고 불러도 좋은 로버트 바라테온이다. 그리고 제이미도 어차피 그 직위가 자기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명의만 빌려준 것임을 안다.

현재, 다른 귀족 가문들보다 분위기가 가장 개판이다. 리사 아린이 죽고 나서 호민관이라는 이름으로 섭정을 시작한 페티르 바엘리시 개인의 암투 정도를 제하면 딱히 기대할 게 없는 수준이다.

분가로는 걸타운의 아린 가문이 있지만 상인들과 결혼하길 선택했기에 본가보다 부유하지만 가족 취급은 받지 못한다고 한다.


아린 가문의 인물들

'하딩' 가문 사람이 '아린' 가문 후계자가 된 건 로버트의 반란 중 전 영주인 존 아린의 가까운 친척들이 몰살해 버렸기 때문. 현 영주인 로버트 아린에게는 형제가 없다보니 족보를 거슬러 올라가게 되었는데 존 아린의 여동생의 딸들 중 유일하게 살아남아 자손을 남긴 것이 바로 지주 기사(Landed Knight) 가문인 하딩 가문에 시집간 막내딸이었다. 막내딸의 유일한 자식이 바로 해롤드 하딩으로, 로버트 아린의 후계자이다 보니 'Harry the heir'로 불린다.

가문의 시조


안달인 정복 당시 이미 산 위에 터를 잡고 있던 그리핀 왕을 쓰러뜨리고 자신의 왕국을 세웠다는 날개달린 기사로 불린 아르티스 아린(Artys Arryn)을 시조로 생각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2 23:24:18
Processing time 0.146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