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마노 요시타카

last modified: 2014-12-24 18:44:58 by Contributors

© Luthwyhn at en.wikipedia (cc-by-sa-3.0) from

天野 喜孝(あまの よしたか)

1952년 3월 26일생


특유의 몽환적인 그림체가 특징으로 국내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일러스트로 유명하다.

15세에 이미 당시 타츠노코 프로덕션 사장에게 재능을 인정받아 특례로 입사, 이후 우주의 기사 테카맨, 신조인간 캐산, 개구리 왕눈이, 파리권 포리마, 타임보칸 시리즈 등 타츠노코를 대표하는 작품들의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여 유명해졌다.

80년대에도 기갑창세기 모스피다, 공대작전 스랑글 등의 작품에 참여하였으나 작품들의 연이은 실패와 둥지인 타츠노코의 쇠락, 본인 능력에 한계를 느낀다는 등의 이유로 86년, 천사의 알을 끝으로 애니메이션 업계를 떠나서 전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국내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외에 프론트 미션의 게임 일러스트로 이름을 알렸으며 이외에도 뱀파이어 헌터 D 등의 소설 삽화로도 유명. 현재는 일본보다는 서구쪽에서 더 인정받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다. 개인 전시회에서 판화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과학닌자대 갓챠맨2의 캐릭터 디자인 당시, 신입이 1시간에 걸려서 겨우 캐릭터 디자인 하나를 완성해갈 무렵 그동안 자고있던 아마노 요시타카(당시 20세)가 부스스 일어나서 순식간에 캐릭터 디자인을 4~5개 완성시킨 일화가 유명하다.(다카다 아케미의 회상)

2007년도에 NHK에서 그의 작품인 N.Y. SALAD를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하기도 했다. 국내명은 '달빛주방 요정들'로, 정규편성 프로그램이 아니라 광고 중간중간에 삽입된 애니메이션이었다. 사실 작품이라고 해봐야 그의 일러스트 몇점을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지만.

그래픽 노블 'THE SANDMAN'시리즈의 그림을 그린적도 있다. 공식 양덕후닐 게이먼은 굉장히 맘에 들어했다고.

동경 모처에 있는 그의 작업실은 차고 문이 언제나 열려있는데(문 개폐시에 주변의 교통이 막히기 때문에 할 수 없이 열어놓은 듯) 그 차고 안으로 조금만 더 들어가면 교수형을 당한 팬더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아마도 더 들어오지 말라는 경고인 듯. 물론 글로 쓰여진 경고문도 따로 부착되어 있다.

diepanda.jpg
[JPG image (14.07 KB)]


여담으로 파이널 판타지의 캐릭터 디자이너가 노무라 테츠야로 바뀐건 스퀘어 에닉스 대주주의 아이가 아마노의 그림을 보고 무서워해서 그렇다... 라는 카더라성 이야기가 있지만 실제로는 아마노의 원화를 PS1의 3D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힘들었기 때문에 디자이너를 교체한 것이다.

차일드 오브 라이트의 한정 패키지 포스터도 그렸다포스터

캐릭터 디자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4 18:44:58
Processing time 0.11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