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마미야 소라

last modified: 2015-04-14 23:00:39 by Contributors

AmamiyaSora.jpg
[JPG image (159.27 KB)]
프로필
이름 아마미야 소라
雨宮天(あまみや そら)
직업 성우, 가수
출생지 일본 도쿄
생년월일 1993년 8월 28일
혈액형 AB형
신장 160cm
애칭 텐짱(天ちゃん).[1], 소라라(そらら)[2]
소속사 소니 뮤직 산하의 직레인[3]
소개링크 공식사이트 블로그

Contents

1. 개요
2.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에서
3. 일화
4. 주요 출연작
4.1. 애니메이션
4.2. 게임
4.3. 드라마 CD
4.4. 라디오
5. 외부 링크

1. 개요

좋아하는 음식은 불고기. 특기는 고기 굽기. 한자 마니아로 2014년 현재 한자검정 준 1급을 위해 공부 중. 좋아하는 색은 파란색. 좋아하는 푸른 장미. 실제로 잡지나 웹사이트에 실리는 사진마다 매번 파란색 옷을 입고 나온다.

좋아하는 장소는 수족관. 좋아하는 이유는 파란색이니까 가끔 수족관에 갔을 때 사람이 있는 것이 즐거워졌다고 한다. 싫어하는 것은 벌레.

좋아하는 것은 자는 것으로, 쉬는 날은 자는 편. 자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피곤하면 감기에도 걸리기 쉬운 타입이라고.

좋아하는 게 자는 것일 정도다보니 일이 없는 경우에는 집에 틀어박혀서 밖으로 잘 안 나가는 타입이라서 2014년경 리스아니에서 그녀를 데리고 다양한 곳을 돌아다니는 코너의 컨셉으로 잡았을 정도였는데 최근 푸쉬에 의하여 일이 많아지면서 집에 박혀있는 경우가 좀 줄어들었다고 한다.

예쁘장한 얼굴로 눈길을 끄는데다 소니 자본을 등에 업은 소속사의 푸쉬로 2014년에 들어 주연/준주역급 캐스팅이 증가하며 팬이 급격히 늘고 있다. 게다가 그라비아 촬영이나 솔로 가수 데뷔와 함께 소속사 동기 2명과 같이 유닛활동을 시작하면서 아이돌 활동도 눈에 보일 정도로 늘어나기 시작했다. 연기력 성장 여부에 따라 롱런할 가능성이 높은 신인 성우으로서 실제로 아마미야는 소속사 동기들 중에서 가장 먼저 푸쉬가 시작되었으며 그 결과 동기들을 제치고 2015년 성우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받게 된다.

연기력은 아직은 신인이기에 연륜 있는 연기력은 기대할 수 없지만 일단 스타트는 괜찮다는 평이 있다.2013년까지만 해도 조역이나 엑스트라만 맡다가 2014년 들어 주역이 급증한게 노골적으로 보여 거부감을 느끼는 안티들도 많은 편이다.

나츠카와 시이나, 아사쿠라 모모와 함께 유닛 TRYangle harmony라는 제목의 라디오를 문화방송에서 실시하고 있다.[4] 해당 라디오에서는 S속성을 발현해서 멤버들을 놀리는 기믹.주로 그녀의 S 속성 발동 상대는 아사쿠라 모모.

어린아이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유는 사고방식을 알 수 없어서라고.

일곱개의 대죄 현장에서 쿠노 미사키에게 S속성을 살짝 발휘하고 있다.


벌레를 싫어하는 편이라서 다음 스케줄까지 시간이 남아서 집에 다녀오려고 했으나 현관에 거미가 있어서 집에 들어가는 걸 포기하고 다른 곳에서 시간을 보내다 다음 스케줄을 소화한 적도 있을 정도.

2015년 1월 나츠카와 시이나,아사쿠라 모모와 함께 공식 유닛인 TrySail를 결성한다는 것을 공식 발표하였으며 그 직후 홈페이지#도 개설한 상태이다. 2015년 4월 전파교사 op Youthful Dreamer로 데뷔가 결정되었다.

2.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에서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키타자와 시호로 비중있는 역을 처음으로 맡게 되었다. 그리고 작성일인 2014년 10월 시점까지 열린 각종 밀리마스 라이브 이벤트에도 모두 참여하였다.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참여한 성우는 아마미야 소라를 제외하면 에밀리 스튜어트의 카하라 유우 뿐.

시호역을 맡으면서 바로 밀리마스 앨범 LIVE [email protected] PERFORMANCE 01에 참여하여 함께 타이틀곡 Thank You!를 불렀다. 그리고 LIVE [email protected] PERFORMANCE 04 앨범에 참여하여 캐릭터송 ライアー・ルージュ(Liar・Rouge), 단체곡 Blue Symphony, 드라마 파트를 수록하였다. ライアー・ルージュ는 최초로 발표된 아마미야 소라의 솔로곡이다.

2014년 1월에는 THE [email protected] MOVIE 輝きの向こう側へ!의 밀리마스 멤버 7인 중 하나로 선택되어 극장판 애니메이션에도 데뷔하였다. 비중도 비교적 큰 편.

LIVE [email protected] HARMONY 03 앨범으로 밀리마스 3번째 앨범을 냈다. 곡은 Shooting Stars, 그림책(絵本), Welcome!!을 수록.

상기대로 의아스러울 정도로 라이브 참가비율이 높다. 소속사의 강력한 푸쉬를 받고 있는 성우인데다가 그 소속사도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에서 거의 낙오된 수준의 디어리 스타즈 히다카 아이토마츠 하루카가 속한 뮤직레인.[5] 그간의 전례로 보아 아마미야 소라 역시 푸쉬를 받음과 동시에 아이돌 마스터에서의 활동 비중을 급격하게 줄여갈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2015년 4월 열리는 2nd 라이브까진 양일 참가하고 있다. 뮤직레인 동기들인 나츠카와 시이나, 아사쿠라 모모가 모두 밀리언 스타즈에서 활동 중인 것을 볼때 사무소 차원에서 아이돌 마스터에 대한 접근방식을 바꾸었거나 본인의 의지가 매우 확고한 것이 아니라면 성사되지 않을 참가율이다. 신인인 점을 감안할때 후자의 확률은 낮으므로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에 소속 성우가 출연하는 것에 대해 까다로운 방침을 고수한다고 여겨지던 뮤직레인의 이런 행보에 기존 아이돌 마스터 팬층 상당수가 의아한 반응.[6]

3. 일화

사와시로 미유키를 동경하여 성우에 대한 꿈을 안고 2011년에 개최된 《제2회 뮤직 레인 슈퍼 성우 오디션》에 합격하여 성우가 되었다.

블로그에 자신의 사진을 잘 올리지 않아 팬으로부터 블로그에 사진 좀 올려달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 블로그가 재밌다는 평.

한자검색을 위해 늘 전자사전을 소지하고 다닌다. 한자덕후

동기 두 사람의 아마미야에 대한 첫인상은 당시 흰 원피스를 입고 있었기에 부잣집 아가씨 같았다고.

오디션 합격 후 한동안은 치마를 곧잘 입었으나 시간이 흐를수록본색을 드러낼수록 치마를 점점 입지 않게 되었다.

집에서 연기를 할 때 타박을 받는다고 밝히지만 동기들과 하는 라디오 61화에서 집에서 어세일럼 버스 앨루시아 대사 연습할 때 어세일럼을 좋아하는 부친이 다가와서 어세일럼 연기 연습하냐고 물어본다고 한다.이러한 부친의 반응에 모친과 그녀는 황당하게 보인다고...이 에피소드에 동기들이 어세일럼 목소리로 부친에게 뭔가 뜯어내라고 요구해서 아마미야가 그럼 공기청정기 사달라고 해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아카메가 벤다의 오프닝곡 Skyreach로 가수 데뷔하는 것이 발표되었다..[7]

14년 11월 19일 아카메가 벤다 2쿨 엔딩 테마 '月灯り(츠키아카리)'로 두번째 싱글을 발매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아카메가 벤다 인터뷰에선 제구 크로스 테일[8]빨랫줄로 쓰거나 일상 생활도구로 쓰고 싶다고 하였다. 물론 태클먹었다(..).

얼굴이 소속사 선배인 토마츠 하루카와 흡사하게 생겨서 토마츠 시스터즈들 중 하나가 아마미야라는 이름으로 활동한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다.실제 토마츠 하루카의 얼굴과 그녀의 사진을 겹친 사진도 있는데 별 다른 위화감이 들지 않을 정도로 얼굴 생김새 등이 상당히 닮았다.토마츠 하루카 말고 그녀와 닮았다고 평가받는 사람은 요코야마 유이라고 한다.

스키마스위치, 크리스 하트와 콜라보레이션하여 일주일간 친구의 엔딩 테마 카나데(奏)를 불렀다.

같이 라디오를 하게 된 하나자와 카나의 아마미야에 대한 첫 인상은 다리가 길다.[9] 자신의 친구이자 그녀의 소속사 선배인 토마츠 하루카도 다리가 긴데 후배인 아마미야도 다리가 길어서 뮤직 레인의 매니저는 다리를 좋아하는게 아닌가 생각했다고 한다.

TRYangle harmony 14년 9월 17일 방송, 모쵸의 코너 중 모쵸의 3연속 정답을 저지하며 상대를 적당히 올려주고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새로운 쾌락에 눈떴다. 이때의 웃음소리가...

2014년 10월 2일부터 10월 8일 동안 실시한 1만명이 뽑은 아름다운 성우 투표에서 2위를 차지하였다.

노래를 부르기 전에는 카라아게같은 기름기가 있는 것을 자주 먹는데 이유는 입 안에서 윤활유 작용을 한다고 생각해서라고.

상당히 부정적인 성격이라서 같은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를 통해 친분을 쌓은 타도코로 아즈사와 같이 부정적인 사고를 펼쳐서 친해지기도 했으며 소속사 동기들과 같이 하는 라디오에서는 이러한 그녀의 성격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부정적인 사연을 최대한 긍정적으로 바꾸는 기획도 하고 있으나 그 효과에 대해서는 현재 의문형으로 평가되고 있다.[10]

4. 주요 출연작

4.2. 게임

4.3. 드라마 CD

4.4. 라디오

  • SweetDiva의 세계에서 제일 강한 라디오가 되고 싶어!(2013.10.4~2014.1.31)
  • TRYangle harmony(2014.1.7~)
  • 마법과 고교의 열등생 WEB라디오 만개! 블룸 방송위원회(2014.3.23~)
  • 라디오 dot-i 아마미야 소라의 군청 갈라파고스(2014.4.4~2014.6.27)
  • 알드노아 제로 라디오(2014.6.28~)
  • 하나자와 카나 아마미야 소라의 RADIO GREE NIGHT(2014.10.5~) : 매주 유튜브에 공개된다. #

5. 외부 링크

----
  • [1] 팬 전용 애칭으로 팬 이외의 사람들이 부르는 걸 원치 않는다고 함.
  • [2] 이쪽은 거의 사어(死語). 와시자키 타케시는 굳이 이쪽으로 부른다.
  • [3] Music Ray'n. 토마츠 하루카, 토요사키 아키, 타카가키 아야히, 코토부키 미나코가 속해있다.참고로 이 네 명에게는 아마미야네는 유일한 직속 후배들이다.
  • [4] 2015년 1월 7일자로 로고와 방송명이 TrySailのTRYangle harmony로 바뀌었는데 바뀐 이유는 이 두사람과 아마미야가 유닛을 결성하는 게 결정되었으며 그 결과가 바로 라디오 방송명의 변경이다.
  • [5] 토마츠 하루카는 10주년을 맞는 아이돌 마스터에서 딱 5번 무대에 섰다. 작품발매 및 앨범출시 라이브 등을 고려하면 거의 활동하지 않았다고 보아도 무방할 수준.
  • [6] 아이돌 마스터는 그간 성우들에게 있어 우선순위가 높은 작품이라고는 결코 말할 수 없어 본업이 수월해진 성우들의 경우 드라마 CD나 앨범 수록외엔 얼굴도 내밀지 않는 경우도 있다.
  • [7] 일주일간 친구의 엔딩곡은 후지미야 카오리역으로 부른 것으로 되어있으니 예외
  • [8] 라바크의 제구. 함정이나 적을 탐색하는 결계를 만들거나, 고속 절단 기능이 있다.
  • [9] 하나자와는 기본적으로 다리쪽에 대한 페티쉬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주로 보는 건 허벅지.
  • [10] 자기 자신은 많이 나아졌다고 평.
  • [11] 비타판 확밀아에서는 고토 마이가 맡았었다. 현재까지의 판명 성우들중 유일하게 성우가 바뀐 사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23:00:39
Processing time 0.18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