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마이몬

last modified: 2015-03-28 00:24:37 by Contributors

Contents

1. 마몬을 다르게 부르는 말
2. 청의 엑소시스트의 등장인물
2.1. 개요
2.2. 작중 행적
2.2.1. 애니메이션
2.3. 기타

1. 마몬을 다르게 부르는 말

2. 청의 엑소시스트의 등장인물

원작 애니메이션

アマイモン(甘毳)
청의 엑소시스트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키하라 테츠야, 배우는 타마키 유우키(2012) / 니카이도 하야토(2014)

2.1. 개요

악마, 그중에서도 바알(八候王)중 한 명인 '땅의 왕'이자 게헤나의 제7권력자다. 오쿠무라 린과 마찬가지로 사탄의 자식이다. 대지에 들러붙은 악마들을 통치하며, 호칭은 시대나 나라, 신앙에 따라 다르다. 신으로 숭배하는 곳도 존재한다. 밝혀진 능력은 지진. 애니메이션에서는 바위로 거인을 만들어 조종하기도 한다.

괴력을 이용한 육탄전[1]이 특기. 두 팔은 항마검조차 막아내며 힘을 끌어낼 경우 팔이 거대화한다.[2] 현재는 인간 남성의 몸에 천년동안[3] 빙의하여 아샤에 적응하고 있으며, 부하로 베히모스라는 호브고블린을 데리고 다닌다. 평소에는 주로 존댓말을 쓴다.

메피스토 펠레스를 형님(兄上)이라고 부르고, 메피스토 쪽은 아마이몬을 남동생이라고 부르고 있다.

2.2. 작중 행적

이고르 네이가우스가 을 습격해서 학원에서 잘린 후, 메피스토는 원하는 대로 일이 안 풀렸는지 아마이몬을 정십자학원으로 부른다. 여름방학에 시행된 실전 참가 자격시험 때 숲에 사는 충치를 이용해서 시에미를 조종한다. 아마이몬을 막으려고 슈라가 설치한 마법진에서 시에미가 빠져나가자마자 기다렸다는듯이 바로 데려간다. 그리고 청혼 드립을 치면서 시에미 입술을 물어뜯으려 하는 것으로 린을 도발한다. 그걸 보고 달려온 린과 마법진에서 줄줄이 나오는 친구들을 공격하여 다치게 한다. 린이 어떤 일이 있어도 친구들에게 불꽃을 보이지 않으려 했지만, 결국 린이 항마검을 뽑아서 린의 비밀이 친구들에게 다 까발려진다. 검을 뽑은 린과 싸우지만, 마침 등장한 메피스토에게 제지당한다.

메피스토가 자신의 능력으로 5분간 의식만을 게헤나로 이동시켰을 때 다시 등장한다. 이때 전에 메피스토에게 제지당해 갇힌 뻐꾸기 시계 안에서 등장한다.[4] 메피스토 펠레스는 오쿠무라 린과의 압도적인 차이를 모르겠느냐고 타박했지만,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힘을 개방시킨 뒤에 오쿠무라 린을 피떡[5]으로 만들었지만, 너무 무리했는지 코피를 흘리고 쓰러진다. 아직은 아마이몬이 더 우위에 있고 메피스토가 언급한 힘의 차이는 사탄의 불꽃을 이어받은 것에 따른 잠재력 차이를 두고 말한 것에 가까울 듯하다.

2.2.1. 애니메이션

원작과 같이 실전 참가 자격시험에서 린과 싸웠는데, 린이 심문받을 때 또 왔다. 하지만 불에 타서 GG. 죽은 줄 알았지만, 메피스토의 집무실에서 녹색 햄스터에 빙의된 채로 등장한다.

2.3. 기타

아마이몬 이름을 가지고 언어유희가 많다.[6] 원작 만화에서는 사탕이나 군것질을 하는 이유가 이름에서 유래한 듯한 모습도 보인다.[7] 원작. 애니에서도 먹보 기질이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그 때문에 2차 창작에서도 항상 사탕 과자를 달고 나온다. 먹는 양에 비해 살이 안 찌는 것 같다[8]

땅의 왕이라서 모리야마 시에미와 플래그가 서기도 했다.[9]

가끔 4차원같은 언행 때문에 묘하게 개그스러운 면도 있지만, 태연스레 키스로 입술을 물어뜯는다고 말하거나 눈알 모으는 오컬트 취미를 가진 사촌의 부탁으로 눈알을 가져가겠다고 하는 잔악한 면도 보인다.

힘의 상하관계 때문인지 메피스토가 시키는 말을 잘 듣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남 말 잘 안 듣는 성격인 듯하다. 하지만 중요한 부분에서는 거스르지 못하는 걸 보면 메피스토에게 철저하게 따르는 관계에 가까운 것 같다.[10] 다만 담고 있는 그릇의 한계상 아샤에서는 본 힘을 다 못 낸다고도 한다. 실제로 린을 한 대 쳐서 피떡으로 만든 직후 코피를 흘리며 쓰러졌다.
----
  • [1] 딱밤을 날렸는데 롤러코스터를 다 부숴먹었다.
  • [2] 두 팔은 원숭이처럼 털난 팔이지만, 거대화할 경우 도마뱀처럼 비늘에 감싸인다.
  • [3] 10권 속표지에 나온다.
  • [4] 단행본 질문 코너에 의하면 아마이몬 입장에서는 시계 안으로 들어가고 문이 닫힌 후에 바로 문이 다시 열렸다고 한다. 왜냐하면 뻐꾸기 시계 안에서는 바깥과 시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 [5] 이때 "다진 고기로는 부족해. 질척하게 만들어주마…!!" 라고 했고 모자이크로만 표시된 린의 모습을 보면 거의 피떡으로 만든 것 같다.
  • [6] 甘い(아마이), '달다'라는 뜻이다.
  • [7] 작가도 이를 의식한 듯 오쿠무라 린이 "카레이몬이지?!"라는 말에 "아마이몬이다!!!!"라고 한 장면도 나왔다.
  • [8] 이때 먹은 숨은 살(?)을 변화했을 때 해방시키는 거 아니냐는 우스갯소리도 있다.
  • [9] 시에미의 사역마 '니-'는 땅의 왕의 권속인 그린맨의 유생이다.
  • [10] 실천참가 자격 시험 당시 메피스토가 한 명이라도 죽이면 내 손으로 죽이겠다고 하자. 이후 페이지들의 방해공작에서 뚜껑 열린 상태였는데도 아무도 죽이진 않았다. 코네코마루는 손가락하나로 툭 건드렸는데 팔이 골절되었다. 또 싸우는 내내 시에미를 한손으로 안고 싸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00:24:37
Processing time 0.197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