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멜리아 윌 테슬라 세이룬

last modified: 2014-10-24 12:28:15 by Contributors

49210788-d81e.jpg
[JPG 그림 (24.52 KB)]

목차

1. 개요
2. 원작과 애니메이션의 다른 곳
2.1. 원작
2.2. 애니메이션

1. 개요

アメリア・ウィル・テスラ・セイルーン / Amelia Wil Tesla Saillune.
라이트노벨슬레이어즈》의 등장인물. 성우스즈키 마사미.
국내판 성우SBS지미애, 투니버스이지영, 막장 흑역사애니박스판은 이용신.[1]


특기는 백마법과 격투기. 세일룬에서는 무녀들의 장(長)으로 일하고 있었다. 백마술로 이름높은 세일룬의 무녀를 대표하는 자리에 앉은 만큼 실력은 상당.

외모는 다행이도 어머니를 닮은 모양이지만 성격은 아버지를 닮아서 정의광이다. 굉장히 포지티브한 성격의 인간.

등장할 때는 일부러 높은 곳에 올라가서, 악당들을 질타하며 나타나는 것을 취미로 삼고 있다. 가끔 이걸 하기 위해서 일부러 나무 위로 기어올라가기도 한다.(…) 하지만 어김없이 착지가 엉망이라 개그로 전락한다.

무녀이기 때문에, 방어와 회복 전문인 백마법을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레저렉션 등의 고급 회복마법을 구사할 수 있으며, 전투시에는 비스퍼랑크를 손에 걸고 마족을 주먹으로 패서(…) 싸운다. 주특기 겸 필살기는 최고 수준의 정령 마법인 라 틸트. 기타 여러가지 계통의 정령마법도 능숙히 사용한다.

게다가 흑마법도 일부 사용할 수 있는 듯. 무녀 출신으로 백마술이나 정령마술에 능통하기 때문인지, 수정 전에는 '흑마법은 사용할 수 없다'고 기재되어 있었고 이런 설이 퍼져있기도 하지만 명백히 오류다. 본편 4권에서 본인이 직접 조금 할 수 있다고 언급했으며, 실례로 본편 6,7권과 애니메이션 NEXT에서 가브 플레어를 선보였다. NEXT에서는 블래스트 애쉬다이너스트 브라스도 사용. 이쯤 되면 조금은 아닌 것 같지만 애니판 한정으로 세이룬을 구해달라고 마왕 샤브라니그두에게 기도까지 드렸다(!) 이봐?!!

무녀이므로 일종의 '계시'을 받기도 하는 듯 하다. 리나와 함께 다니게 된 것도 계시를 받은 것이 계기가 되어서. 다만 본인의 발언일 뿐이라 실제 뭘 받긴 한 건지 의문. 원작에서는 계시라 하지는 않고, 무녀들 특유의 예민한 감으로 나왔다.

세이룬에서 사건에 휘말린 리나 인버스와 만나, 함께 싸우게 되며 이후 리나를 둘러싼 마족의 음모를 막기 위해 동행하게 된다. 고급 회복마법을 구사할 수 있는 만큼 힐러로서 대활약 했으며, 체술도 상당한 편이라 전투요원으로도 충분히 활약했다.
트라이에서 나오는 얘기지만 리나네 동네는 피브리죠가 골로 가기 전까진 그 동네만 마족의 결계로 폐쇄상태, 리나 세계의 신성력이 통용되지 않는 세계였다. 하여 엄밀히 말하면 아멜리아가 쓴다는 백마법은 진정한 신성마법이 아니다. 피리아의 신성마법을 보고 풀이 죽기도 했으니...

슬레이어즈TRY에서는 가우리, 제르와 셋트로 삶의 찬가를 불러서 제로스를 꼼짝 못하게 만들기도 했다.[2]


가슴이 커서 리나의 빈유 컴플렉스를 자극하기도 한다. 특히 온천 같은데 들어갈때는….(…)

2. 원작과 애니메이션의 다른 곳

아멜리아는 원작과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미디어믹스에서의 설정이 조금 다르다. 흔히 미디어믹스 쪽의 설정이 널리 알려져 있다.

2.1. 원작

선의는 없어. 악의도 없지만.

원작의 아멜리아는 사실 애니메이션에서 익숙해진 아멜리아와는 묘사가 상당히 다르다.

나이부터 16세로 '리나와 동갑'이다. 처음부터 리나에게 말을 놓고 지내고 동행을 시작한 후로는 경칭도 생략한다. 키도 155cm으로 리나보다 8cm나 크다.

명랑하고 붙임성이 좋으며, 정의 맹신자에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다 실패해서 안면으로 착지하는 등 기본적인 면은 같지만 애니메이션이 정의를 꿈꾸는 순수한 어린 소녀같은 모습이라면 원작은 그저 누구누구처럼 천성이 이상해서 이렇게 된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여러 음모들이 난립하는 왕가의 사람답게 눈치도 빠르고 반란자인 작은 아버지 앞을 아무렇지도 않게 끼어들어 거짓말을 하는 둥 처세술이 좋으며 감정을 자제할 줄도 안다. 상대방의 의도를 빤히 알고서도 넘겨버리고 웃으면서 거침없이 밀어붙이는 마이페이스의 소유자로, 같은 핏줄이 눈 앞에서 반란을 인정하는 심각한 상황에서도 남 일인것 마냥 절대 동요하지 않고 가볍게 말하는 모습에선 종종 무미건조한 모습이 비춰진다. 항상 태평해보이지만 경거망동하는 것이 아닌 어디까지나 냉정한 판단 아래에서 이루어지는 행위이다. 상황에 따라선 자신이 직접 정의의 주먹을 꽂는 대신 다른 사람을 이용하기도 한다. 물론 정의와 관련된 일이면 판단력의 팔할이 날아가긴 하지만.


처음에는 갈색머리였다.

여담으로, 원작 설정대로 아멜리아가 리나와 동갑이면 누구누구는 확실히 리나보다 연상이 된다.

주문을 쓰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서는 리나보다 강하고 제르가디스보다 약하다.
요리는 간단한 것밖에 하지 못하는 모양. 리나나 가우리 못지 않은 대식가인 애니메이션과 달리 평범하게 1인분만 먹는다고 한다.

2.2.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 믹스에서는 리나보다 나이가 1살 어리다. 나이에 맞게 리나보다 키도 작아졌으며 존댓말을 쓰고 호칭에도 또박또박 '~씨(상)'를 붙이게 됐다. 한국어 더빙판에서 리나의 호칭은 '리나 언니'가 된다.

리나와 맞먹던 전투력도 역시 하락. 성격도 무미건조한 면이 사라지고 정신연령이 낮아지면서 훨씬 쾌활해지고 감정적이 되는 둥 여러가지로 어린아이같이 변했다. 리나의 막무가내 행동에 반대 의견을 내긴 하지만 곧바로 돌아오는 철권제제에 침묵해버리는 둥 여러모로 하향패치를 당했다. 사랑과 정의와 관련된 일이면 판단력이 흐려지는 수준이 아니라 아예 다른 사람의 말이 들리지 않는 듯.

한편으로 사랑과 정의, 선함을 모토삼은 캐릭터답게 메인 멤버들 중에서 가장 동료애가 있는 멤버이다. 리나 파티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챙기는 장면도 많이 나온다. 리나 파티와 한 발짝 떨어져 있는 제로스를 챙기려 한다든지 엑스트라들한테 친절한 행동 하나씩 한다든지... NEXT에서 피브리조에게 가우리가 납치된 뒤 가라앉아 있던 리나에게 웃으면서 주먹을 내밀고 끝까지 같이 가겠다고 하는 장면은 아멜리아의 의리를 제대로 보여주는 장면.

애니메이션에서는 4명이 주요 멤버가 되면서 남녀 짝을 맞추기 위해 제르가디스와 커플이 되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언제나 함께하는 메인 멤버지만 원작에선 1부 이후론 등장이 없으며 그나마도 1부 시작부터 바로 나온 것도 아니다. 첫 등장은 4권이었고 본격적으로 동료가 된 시기는 5권부터 8권까지이니 사실 그렇게까지 길게 같이 다니지도 않은 셈이다. 물론 전체적으로 보면 스쳐 지나가는동료의 한 명이지만, 미디어믹스처럼 리나, 가우리와 동격인 메인 멤버로 취급될 정도는 아니다. 이것은 제르가디스도 마찬가지.
----
  • [1] 언니인 서펜트의 나가도 겸한다.
  • [2] 어차피 실력으론 이길수없어서 일반인이 들어도 괴로운 이러한 작전을써먹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4 12:28:15
Processing time 0.00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