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미티

last modified: 2015-04-04 14:57:55 by Contributors


이미지는 2011년 발매한 '뿌요뿌요!!'에서의 아미티.


리뉴얼 이전의 아미티


1. 개요

アミティ. 뿌요뿌요 시리즈의 등장인물이자, 뿌요뿌요 피버 시리즈의 주인공.

이름의 유래는 라틴어로 '우정'이란 뜻의 Amity. [1] 성우는 도키메키 메모리얼다테바야시 미하루, KOF 시리즈으로 유명한 키쿠치 시호.

2. 설정

뿌요뿌요 시리즈 전통의 주인공 포지션인 ARS 중 A. 꿈은 멋진 마도사가 되는 거지만 실패를 잔뜩하는 덜렁이. 그래도 꿋꿋하게 마도사의 꿈을 키워가는 굉장히 밝은 성격의 여자아이이다. 다만 성급한 면도 없잖아 있어서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는 면이 있다.

생일5월 5일이며 혈액형O형. 특기는 '뿌요를 머리 위에 쌓는것'. 잉여스럽다. 좋아하는 것은 머리에 쓰고있는 빨간뿌요 모양 모자[2]이며, 싫어하는 것은 버섯. 이 때문에 피버 츄에서 고곳트의 버섯스프에 강한 거부반응을 보였다.

성적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3] 마도사로서의 잠재력은 엄청난 듯. 절체절명의 위기시에 힘을 폭발적으로 발휘하는 때가 있다고.

여기까지만 보면 평범한 주인공 캐릭터같지만, 사실 아미티의 전생은 여신이다. 잠재력이 그냥 있는게 아닌것. 전생의 여신은 「'아르카 유적의 사람들'에게 신앙시되던 달의 여신」이라고. 물론 아르카 유적이 어딘지는 불명. 다만 그 힘이 평행세계 전체에 분산되고 있어 여신의 본래의 힘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평행세계에 힘을 서로 나누는 존재(?) 비스므리 한것이 있는 것 같지만 자세한 것은 불명.[4]
2편에서부터, 도토리 개구리를 생이별한 형제(...)로 생각하고, '케로티'라고 부르고 있다. 도토리 개구리가 오빠고 아미티가 동생이라는 듯(...)

최근 시리즈에 들어 점점 활기찬 바보같은 캐릭터가 확립되어 가고 있는 듯. 웹만담에서는 결혼의 뜻조차 몰랐다든지(...) 3A 중에서 우정을 가장 중요시 한다든지 활기찬게 장점이라든지 이렇게 어떤 의미에서는 가장 주인공스럽지만 혼자만 어린 아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인지 아르르랑 링고는 본작에서 노골적으로 밀어주는 커플링이 있는데 반해 어째 아미티는 그런게 하나도 없다. 그래서 노골적으로 커플링을 부각시키기 시작한 뿌요뿌요!!와 뿌요테트에 들어와서 3A 중 동인계에서의 존재감이 부족해졌다.

여담으로 본작 외 만화 등지에서 유우쨩 이상으로 말장난이나 아저씨 개그를 쏟아낸다. 유머감각이 부족한 듯

2.1. 연쇄 주문

뿌요뿌요 피버: 플레임 → 블리자드 → 라이트닝 볼트 → 바요엔 → 페어리 페어.
연쇄 가산주문은 악셀(accel). 방해뿌요 반사시에는 '돌려줄게!'

피버 이후 작품에서는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다.

플레임 → 블래스트 비드[5] → 에크리크시스[6] → 페어리 페어 → 바요엔.

연쇄보이스 또한 전체적으로 아르르와 닮은 꼴이였지만[7]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차별화되어가는 걸 연쇄주문에서 또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그녀의 주문 중 하나인 '페어리 페어'는 15주년 기념판에서의 아미티의 테마곡 이름이기도 하다.

3. 작중 행적


3.1. 뿌요뿌요 피버


당시의 모습. 지금과는 여러모로 차이가 많다.

데뷔작 + 주인공인 만큼 많이도 등장한다. 스토리모드는 물론이고, 튜토리얼, 메인 메뉴화면, 최초 기동화면 등 세가작 뿌요뿌요의 시작을 여는 캐릭터. 메인이 되는 스토리인 '와쿠와쿠 코스'의 주연으로, 아코르 선생님의 지팡이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다 결국엔 찾는데 성공한다. 라피나와 달리, 최종보스의 정체는 알아내지 못했다. '하라하라 코스'에서는 주인공이 라피나이기 때문에 그저 도입부에 살짝 언급되고 엔딩에 살짝 나올 뿐이다.

타입은 이러한 퍼즐게임의 주인공이 보통 그러하듯 '밸런스 타입'. 패턴은 2/2/2/3/2/2/2/O/2/2/2/3/2/2/2/4.

3.2. 뿌요뿌요 피버 츄-!


디자인 상의 변화로, 짦은 소매의 상의가 긴 소매의 상의로 바뀌고, 신발 디자인이 약간 바뀌었다. 그 외의 별 차이는 없음.

'와쿠와쿠 코스'에서는 아코르 선생님의 부탁으로 '선생님의 손님'을 데려오려 정말 엄청 고생한다. 그러다 결국 사막(?) 근처에서 만났지만... 렘레스를 유괴범으로 오해하고 쓰러트려 버린다. 렘레스가 너무 수상하게 군 것도 있긴 하지만...[8] 나중에야 렘레스가 선생님의 손님인걸 알고 경악했다.

'하라하라 코스'에서는 한 쪽지에 의해 '진정한 힘에 눈을 뜬 크루크'를 쓰러트릴 사람으로 선택된다. [9] 유적으로 향한 아미티는 수상한 크루크를 보고 크루크는 그런 안경이 아니다라며 정체를 바로 알아낸다.(...)머리나 옷에 태클을 안 거는게 포인트

3.3. 뿌요뿌요! 15주년 기념판

AmitiePuyo15th.png
[PNG image (17.75 KB)]


다른 캐릭터와 똑같이, 소원을 이루기 위해 8연전을 한다. 마지막 대전상대는 다름아닌 셰죠 위그이. 물론 '너를 원해'라는 말을 듣고, 셰죠를 변태라 부른다.(...) 역시 우리 셰죠형은 죽지 않아 ㅜㅜ[10]

이루고 싶은 소원은 '멋진 마도사가 되고 싶어!'.

그러나 소원의 메달에게 소원을 말했지만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이에 대해 아코르는 '메달은 아미티가 이미 멋지다고 생각하고 있는거예요.'라 설명한다. 그럼 다른 녀석들 소원 안 이루어진건 뭐냐?

3.4. 뿌요뿌요 7


왼쪽은 치비뿌요 변신시, 오른쪽은 데카뿌요 변신시 모습. 오오 로리 오오

7의 주인공 3인방이 그렇듯, 양쪽 다 적절한 모습. 보이스도 괜찮다.


복장이 링고네 학교의 교복으로 바뀌고, 모자의 디자인이 세련되게 바뀐 걸 빼면 별다른 차이점은 없다. 덧붙여서 바뀐 디자인은 엄청나게 호평. 모자가 바뀌니 갑자기 엄청 예뻐졌다고 칭찬 일색이다. 악세사리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하는 사례.

또한 배경이 링고의 세계임으로 인해 아미티 또한 아르르에 이어 이세계 이동 타이틀을 획득하였다. 스토리상 첫등장시 기억상실로 나와 모두를 벙찌게 만들었다. 하지만 그 상태 그대로면 스토리 진행이 안되므로 링고와 뿌요승부 한번하니 바로 기억이 돌아왔다. 전캐릭터 공통 사항이지만, 링고로 스토리모드 올 클리어시 아마티로도 스토리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11]

3.5. 뿌요뿌요!! 20주년 기념판

디자인이 본 항목 제일 위의 이미지로 바뀌었다. 7의 모자 + 15주년의 복장을 합친 느낌.

본 항목의 '기타'란에 서술되어 있는 빨강뿌요 모자가 스토리의 주제. 여러 사람들에게 모자에 대해 물어보지만 당연히 질문한 전원은 모른다.[12] 단, 아코르만은 뭔가 알고 있는듯 하다. 그러나 결말은 아코르에 의해 최근 자신에게 일어난 빨강뿌요 모자 관련 일은 전부 기분 탓으로 치부해 버린다.[13]

마구로 스토리에서 링고가 마구로에게 "마구로의 소중한 그것 좀 보여줘", "부끄러워 할 것 없어. 자 짠 하고 보여줘 그걸!"이라고 이상하게 말해버리는 바람에 나무 밑에서 둘의 이야기를 엿듣고있던 아미티가 중간에 갑자기 끼어들었다. 결국 마구로의 소중한 그것은 마구로의 맨얼굴이라는 것을 알게되자 "아쉽네"라고 대답했다(...) 그럼 처음에는 뭐라고 생각했던건데

akaiamiti.jpg
[JPG image (97.19 KB)]


목소리가 다른 캐릭터로는 '씩씩한 목소리의 아미티'가 등장하고, 관련 히든캐릭터인 빨간 아미티(あかいアミティ)가 존재한다. 외관은 지팡이를 들고 하얀 옷에 모자가 비니가 되었다. 목소리는 성장한 듯한 느낌. 이 때문에 이게 아미티의 꿈인 '멋진 마도사'가 된 아미티 아니냐는 의견이 막 나오고 있다.[14] 씩씩한 목소리의 아미티는 좀 성숙해 보이는 목소리이다.

'페어로 뿌요뿌요'에서의 특수 보이스 존재 페어는 라피나/시그/도토리 개구리.

4. 기타

한 때, 아미티와 아르르의 캐릭터성이 겹치는 것이 논란이 됐었다. 그도 그럴 것이 뿌요뿌요 피버에 새로 등장한 캐릭터들은 과거 컴파일 때의 캐릭터들과 캐릭터성이 상당히 많이 겹치는 편이었다. 특히 그 중 아르르/아미티와 루루/라피나는 많이 닮았다.[15] 그래서인지, 뿌요뿌요 피버에서는 말투 등 작은 부분에서만 아르르와 매우 미묘한 차이를 보였으나, 매 시리즈가 지나면서 점점 차별화하려 노력하고 있다. 아미티는 언제나 시끌시끌한반면 아르르는 비교적 차분한 느낌인 것 처럼.

하지만 닮았다고 해도 아미티도 아미티 나름의 캐릭터성과 팬층이 있다. 비슷한 캐릭터성도 더이상 나오지 않을 예정이었던 구작의 캐릭터들을 오마주한 것이라는 의견도 존재하니, 무턱대고 세가를 까진 말자.

상기와는 별개로, '개성이 없다'는 의견도 있다. 주인공으로서의 특이점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 그래도 최근에 가서는 아미티만의 개성[16]을 확립하는 듯 보인다.

구작 팬들에게 유난히 미움받는 캐릭터중 하나이다. 이유는 아르르와 닮은 것과, 안그래도 구작 팬들에게 이미지가 안좋은 세가작의 첫 스타트를 끊은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안티가 유난히 많아서, 아예 안티쪽 한정 별명까지 생겨버렸다. 일본어로 쓰레기를 뜻하는 고미(ゴミ)와 아미티의 합성어인 고미티(ゴミティ)가 그 별명. 물론 이 단어를 팬들 앞에서 꺼내는 건 굉장한 실례다. 되도록이면 쓰지 말 것.

굉장히 의외긴 하지만 머리에 쓰고있는 빨간뿌요 모양의 모자[17]에는 엄청난 힘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떡밥이 존재한다. 다만 뿌요뿌요 피버 이후의 설정이 다 그렇듯 회수될 기미는 ㅇ벗다.(...) 매우매우 찔끔찔끔 회수를 하긴 하는데 별 의미는 없다. 그리고 사실 이 모자, 살아있다.게다가 시그를 만날때마다 모자가 반응을 한다고 한다.그래서 떡밥만 뿌리고 회수는 언제하나요.

아무래도 상관없지만, 세가판 뿌요뿌요 캐릭터들 중 맨 처음으로 항목이 생성된 캐릭터이다. 주인공 보정?
----
  • [1] 사실 실제 발음은 '애미티'에 가깝지만 아무도 이렇게 부르지 않는다.
  • [2] 위 이미지에서는 알기 힘들지만, 사실 아미티의 모자 디자인은 뿌요뿌요 7에서 지금의 형태로 바뀌었다. 옛날의 모자형태는 빨간뿌요에 날개가 양쪽으로 달린 모자.
  • [3] 중~하위권이라고 한다.
  • [4] 사실 세가작 이후에 생긴 설정들은 떡밥만 주고 거의 회수를 하지 않는다...
  • [5] Blast Bead. 직역하면 돌풍의 구슬. 실제 이펙트도 초록색 구슬이 날아다닌다.
  • [6] Ekrixis. 고대 그리스어로 '폭발'을 의미. 아무래도 상관없지만 아르르의 쥬겜은 폭발마법이다.(...)
  • [7] 파이어/플레임, 패배시의 '꽈당큐~' 등등.
  • [8] 사탕을 준다 하며 '무섭지 않아요~'라고 했다. 오히려 유괴범으로 안 보이는게 더 이상하다.
  • [9] 그러나 저 쪽지는 크루크가 보낸것이다. 게다가 쪽지를 보면, 크루크이라며 자기 자신에게 경어를 쓰고 있다. 매우 재수없다.
  • [10] 사실 셰죠가 진짜로 원한 건 바로 아미티의 모자. 항목의 '기타'란 참조.
  • [11] 단, 링고와 동행했던 때 한정. 그러나 아미티는 스토리상 링고와 제일 동행을 오래한 캐릭터이므로 대부분의 챕터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 [12] 윗치는 무언가 느낀 것 같았지만 조사하려고해도 모자가 안 벗겨져서 결국 조사불가.
  • [13] 어째 이 씬을 보고 있자면 은근 아코르가 세뇌하는 느낌까지 든다(...)
  • [14] 게다가 실제 연쇄대사 중 '멋지지 않니?'가 있다.
  • [15] 세가작을 싫어하는 팬들은 이 아미티와 라피나를 구작의 캐릭터들과 너무 똑같다고 엄청나게 깐다.
  • [16] 예를 들어 활발하고 친구들을 위한다거나 마구로의 소중한 그것이라든가
  • [17] 조금 웃긴것이, 앞서 설명했듯 이 모자는 뿌요뿌요 7 이후로 디자인이 바뀌어 '뿌요모양'이라고 보기는 힘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주변인물들은 여전히 빨강뿌요 모양이라 인식하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14:57:55
Processing time 0.17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