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바지갈

last modified: 2014-10-26 11:04:24 by Contributors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등장인물이자 바알스폰 5인방 중 한명. 질서 악 하프 블루 드래곤 레벨 30 소서러.

발트자가 살해를 부탁하는 대상 중 하나이며, 다른 드래곤기아스로 예속해 수하로 부리고 있다. 노모드라면 진정한 바알의 자식은 드래곤의 피를 이어받은 자신이라며[1], 온갖 폼을 다 잡지만 약하다. 심지어 아바지갈의 레어의 문지기 역할을 하는 아들인 드라코니스가 몇배는 더 어렵다. 어센션 모드를 설치했다면 아바지갈이 더 어렵다.

처음 만날때는 인간 모습으로 폴리모프를 하고 있으며, 그람 소드 오브 그리프을 들고 있다.이딴 무기를 들고 싸우니 졌지. 인간 형태에서 HP가 일정 이하로 낮아질 경우 드래곤 모습으로 변신한다. 아바지갈을 쓰러뜨리면 그람 소드 오브 그리프를 뱃속에서 토해내고 죽는다. 드래곤이라고 온갖 똥폼은 다 잡더니 정작 센다이나 야가-슈라보다 약한 안습한 케이스.

인간 형태일때 온갖 디버프를 걸어놨더라도 드래곤 형태로 변신할 경우 모두 사라지게 되니 주의.

공식 소설에서도 등장하며, 몇 가지 설정이 더 추가되었다. 아바지갈은 순수 드래곤이 아니라 하프 드래곤이었으며, 자신이 어떻게 태어났는 지, 모친은 누구였는 지에 대해 인지하기도 전에 마법사의 실험체가 되어 다른 드래곤들과 함께 잔혹한 실험을 당해오고 있었다. 이후 지나친 실험의 부작용으로 머리가 나빠져 짐승 수준이 된 동료 드래곤들과 함께 마법사를 죽이고 탈출했었고, 이후 게임에서처럼 멜리산에게 합류했으며 자헤이라를 전투 중 죽였다. 이후 압델 아드리안도 거의 죽기 일보 직전으로 몰고가지만[2], 뒤에서 갑자기 나타난 사레복에게 뒤치기 당해 사망한다. 이후 사레복은 분노해 날아드는 아바지갈의 동료 드래곤들과 싸우다가 사망하고, 압델 아드리안은 포켓 플레인으로 재빨리 도망가 살아남는다.
----
  • [1] 정작 드래곤들 사이에서는 반쪽짜리 드래곤이라고 까인다.
  • [2] 소설 상에서 압델을 이긴, 발트자 외엔 유일한 인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6 11:04:24
Processing time 0.06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