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부다비

last modified: 2015-03-28 14:10:05 by Contributors

Abu Dhabi

Contents

1. 개요
2. 아부다비를 유명하게 하는 것들
2.1. 전자
2.2. 축구
2.3. 아부다비 컴뱃 레슬링
2.4. 군사
2.5. 우주 허세(...)

1. 개요


우주에서 바라본 아부다비

(ɔ) user:Madden from

아부다비 토후국의 국기. 아부다비를 지배하는 알 나얀 가문[1]을 나타내는 기로도 쓰인다.

UAE의 토후국 중 하나이자 그 수도이며 UAE의 수도인 도시. UAE의 국가들 중에서 가장 영토가 넓고(아랍에미리트 전 국토의 85%가 아부다비로 남한보다 조금 작다) 인구가 많으며, UAE 유일의 산유국이다.[2] UAE의 큰형님이었으며 그 바로 아래격이 바로 두바이. 물론 이제 두바이는 왕창 망하고 경찰권까지 아부다비에게 위협받는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막장이 되었다. 안습. 친환경 개발로도 두바이의 막장 개발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는다.

참고로 아랍에미리트 7개 토후국 면적은 다음과 같은데 거의 아부다비가 독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아부다비 73,060㎢
푸자이라 3,800㎢
샤르자 2,590㎢
라스 알 카이마 1,700㎦
움 알 쿠와인 777㎦
두바이 692.7㎢
아지만 250㎢
보시다시피다른 6개 다 합쳐도 아부다비 면적 20%조차 안된다. 이렇게 UAE의 토후국 중 영토가 가장 넓으면서도 수도 아부다비는 작은 섬 위에 세워져 있다. 육지와는 세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으며 최근엔 인접한 육지에 신시가지가 대규모로 조성되어 확장되고 있다.

아부다비 펀드는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명하다. 자산 규모가 장난 아니다. 버크셔 해서웨이보다 더 크다. 약 3,000억 ~ 9,000억 달러 사이로 추정되며 중간값에 가까운 6,300억 달러가 많이 쓰이고 있다.

포뮬러 로사로 유명한 라리 월드도 이 곳에 있다. 페라리 월드 하나가 롯데월드보다 크다!

2. 아부다비를 유명하게 하는 것들

2.1. 전자

단순히 산유국만은 아니고, AMD의 생산라인의 일부를 인수해 AMD와 합작법인으로 글로벌 파운드리즈를 만들어냈고, 이 합작법인이라는 형태조차 인텔의 태클을 피하기 위한 임시방편이었다. 결국 크로스 라이선스라는 형태로 서로 약점을 잡고 있는 인텔과 AMD가 법정공방끝에 다른 곳의 전쟁도 함께 치루고 있는 인텔이 GG를 치고 12억 4천2백만달러에 법정공방을 포기해서 아부다비가 아주 냠냠 먹을 태세에 들어가있다.

2.2. 축구

왕자 중 한명축구에 관심이 많은지 자국에서 클럽을 소유하고 있고 맨체스터 시티 FC에도 큰 돈을 투자하고 있다. UAE 최고 부자국가(산유국이고 또한 아부다비 펀드는 규모가... 동원 가능한 현금은 단일 펀드로서는 단연 세계 최고)의 왕자가 투자하니 맨시티는 앞으로 돈 걱정은 끝.

사실 축구에 관심이 많다기 보다는 두바이가 망하는 꼴을 보면서 유럽에 세워야 경제 위기라도 사람들이 아예 안 오지는 않겠다고 생각했는지 맨체스터를 고른 거다. 맨체스터 입장에야 산업혁명 이후론 쇠락한 도시(잉글랜드 제2의 도시라지만 런던과는 비교가 안되는 촌동네다)에서 대박난거지 뭐.

맨체스터 시티 FC에 투자하는 것에 대해 다른 팀들이 비판하자 노엘 갤러거는 "X까 ㅅㅂ. 전통? 우리가 30년 동안 거지였다는 그 빌어먹을 전통?" 라고 대답했다. 과연 노엘!

2.3. 아부다비 컴뱃 레슬링

왕자 중 한 명이 그래플링 격투기의 팬이라 아부다비 컴뱃이라는 순수 그래플링 대회를 주최한다. 타격이 포함된 종합격투기가 아닌 순수 주짓수, 레슬링, 삼보등의 분야에선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회이며, 자세한것은 항목 참조.

2.4. 군사

UAE 국가들 중 유일하게 제대로 된 군대를 보유하고 있어 사실상 국방권을 갖고 있다. 여담이지만 M16계열 중 M727이란 총기는 아부다비에서 1990년대에 사용했기에 '아부다비 카빈'으로 불리며, 나중에 미군의 M4카빈 소총의 기원이 된다.

2.5. 우주 허세(...)



아부다비의 왕족인 하마드 빈 함단 알 나얀[3]은 몇 년 전 우주에서도 자기 이름을 볼 수 있도록 해안가에 자기 이름 형상의 수로를 파놨었다. 내 쩔어주는 돈지랄을 보고 열폭하라고 그 와중에 아랍 문자는 어려웠는지 글로벌하게 로마자으로 새겼다 알라님 보고 계시죠?

한 획의 길이가 3.2km이며, 공사 비용도 비밀이라고 하지만 결론적으로 보면 산유국 전용 돈지랄이다.

hamaddelete.png
[PNG image (245.09 KB)]

그리고 2013년, 주변 모래들이 밀려들어와 왼편과 오른편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이 묻혔다.(...) 인샬라 파일명을 보면 더 명확해진다.HAMADDELETE 지구님이 이 돈지랄을 싫어합니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14:10:05
Processing time 0.15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