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부라메 시노

last modified: 2015-04-11 05:09:11 by Contributors

유우히 쿠레나이
휴우가 히나타 이누즈카 키바 아부라메 시노
© Uploaded by Sarutobii2 from Wikia





油女シノ(あぶらめ シノ)

나루토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와다 신지/서윤선.

이름아부라메 시노
닌자등록번호012618
생일1월 23일(물병자리)
나이12세-13세 → 16세 → ?????(에필로그)
신장156.2cm-161.1cm → 175.1cm → 183cm(에필로그)
체중45.8kg-48.5kg → 56.6kg → ?????(에필로그)
혈액형AB형
성격냉정, 과묵, 엄격, 비밀주의, 포커페이스
취미벌레 관찰(생태 조사)
좋아하는 음식야채 샐러드, 각종 채소
싫어하는 음식냄새가 강한 것
좋아하는 말히든 카드
싸워보고 싶은 상대강한 자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 인술 체술 환술 현명함 속도 스태미나 인 맺기(印) 총합
데이터 북 1 3.5 1.5 2 3 1.5 1.5 2 2 17
데이터 북 2 3.5 1.5 2 3.5 1.5 2 2.5 2 18.5
데이터 북 3 4 1.5 2 4 1.5 3 3 2 21

직책은 공기. 공식이다. 고독은 아부라메 가문의 숙명이라고 한다(...)[1]

나루토 1부에서부터 계속해서 공기의 역할을 책임지고 있는 캐릭터다.

아부라메 일족은 대대로 충술사 가문으로써 숙주의 차크라를 매개로 곤충을 소환하는 게 아니라 몸 속에서 키우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벌레의 힘을 빌릴 수가 있다. 2부에 뒤에 매고 있는 가방 안에도 벌레가 가득이라고 한다.

실제로 그는 쿠레나이 반에서도 가장 강하게 묘사되며 1부에서는 칸쿠로와의 싸움에서도 우위를 점할 정도였지만 강함과는 상관 없이 계속해서 공기화 되고 있고 나루토조차 그를 잊어버릴 때가 있다. 물론 같은 팀인 히나타키바 사이에서조차...

과묵하고 냉철한 성미지만 '동료' 라는 말에 구애되며 자신을 기억해주지 않으면 감정적이 된다.[2] 사스케 탈주를 쫓는 팀에서 제외되어 키바에게 삐친 태도를 내비치기도 했다.[3] 신입 하급닌자들이 임무 배정에 불만을 가지는 것은 자주 있는 일인 듯.

그러나 작중에서의 동료들에겐 공기 취급 당하고 있겠지만 활약은 제법 있다. 실은 시노보다 훨씬 더한 공기 캐러가 널리고 깔렸기 때문에... 텐텐이라든지 아니면 땡땡이라든지

비중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시노가 이미지상으로 약하게 보이지 않는 이유는 '지지 않는 싸움' 에만 출연했기 때문인 모양인 것 같다.[4]

애니 오리지널 에피소드에서는 왠지 망가지는 경우가 좀 있다. 186화에서 모토야스 마을에 사는 부자인 카게츠 토겐의 장례식 상주 대리로 참가하는 임무 때에 음식에 들어간 웃음을 유발하는 약을 먹어 몸 안의 벌레들까지 같이 웃는(!) 사태가 일어난다던지 변신술로 다른 사람으로 변장해서 개그를 한다던지 식충식물에게 자신의 벌레가 절반 이상 잡아먹혀서 당황한다던지...

애니 537화에서 드러난 바에 의하면 시무라 단조가 그에게 관심을 가져서 뿌리에 들어갈 뻔했다. 함께 지내던 아부라메 토루네가 자신이 뿌리에 들어가겠다고 자원을 해서 무산되지만. 존재감이 없다는 면에서는 암살 임무에 적격인데 뿌리 입장에서는 참 아까운 인재를 잃은 것일지도(...)

예토전생된 아부라메 토루네와 결투에서[5] 승리를 거머쥐는 모습을 보이는 등, 비중은 별로 없지만 시노 역시 강자이다.

나루토 SD 록리 청춘 풀파워 인전에서도 나온다. 대사를 할 때마다 중간에 무시당한다. 지못미.

의외로 나루토 극장판 로드 투 닌자 인트로격 만화에선 상당히 그곳이 큰 것 같다. 나루토가 보고 거대 벌레로 착각했다가 여러 가지로 대단한 녀석이라고 칭찬했다. 또한 시카마루쵸지와의 싸움을 거부할 때 키바가 까자 실드 쳐준다던가 역시 키바가 목욕할 때 가 눈치 없이 연습만 한다고 툴툴거리자 리는 좋은 사람이니 따돌리면 안 된다고 하는 걸 보면 은근 착한 성격으로 보인다.

그래서 그런지 모든 게 반대로 된 로드 투 닌자에선 그곳도 작고 속도 좁은 놈으로 나왔다. 로드 투 닌자의 숨은 피해자... 이긴 하지만 로드 투 닌자의 인트로격 만화가 아니였으면 그곳이 크다는 것도 몰랐을 테니 애매하다.

최근 무한 츠쿠요미의 환상에선 새로운 곤충을 찾는 모습으로 나온다. 의외로 새로운걸 연구하고 발견하는데 희열을 느끼는 천상 학자 타입 일지도.


그래서인지 최종화에서는 교사가 됐다. 그리고 그가 수업을 맡은 교실의 아이들 대부분은 그의 전우들의 2세들.

여담이지만 본래 주고의 포지션으로 아카츠키의 맴버로 들어갈 예정이었다고 한다. 70화까지 떡밥을 풀고 사스케와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주고로 바뀌었다고 한다.
----
  • [1] 고독한 이유는 과묵한 캐릭터이기 때문인데... 실제로는 벌레와 대화하고 있다는 듯하다. 이러한 대화의 깊이가 더해갈수록 인술이 강력해지는 듯.
  • [2] 질풍전으로 들어왔을 때 나루토가 자신을 몰라보자 바로 삐졌다.
  • [3] 당시에는 아버지와 임무 중이었다. 임무가 재미 없었나봐
  • [4] 역시 중요한 건 칸쿠로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머쥔 것이 큰 듯.
  • [5] 비록 나루토의 도움을 받았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05:09:11
Processing time 0.18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