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브렌

last modified: 2015-03-24 11:31:31 by Contributors

74314141.png
[PNG image (320.75 KB)]

Contents

1. 개요
2. 상세



1. 개요

던베일 대륙에 위치한 땅. 같은 대륙의 코메르츠 바로 아래에 자리잡고 있다.

2. 상세

비스트테이머가 튜토리얼을 진행하는 곳이다. 그래서 그런지 몬스터들도 레벨 10~20 대이다.

설정구멍이 좀 있다. 서쪽 마족의 땅인 마스테리아(타이너럼), 해항무역도시 코메르츠는 전부 레벨 140~160 대의 몬스터들이 설치고 있는데다가, 이들은 메이플 월드의 존재를 모르고 결계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보아서는 3번째 차원이자 던베일 초월자들도 있다는 설도 있다. 그런데 아브렌은 두 지역과는 어울리지 않는 레벨 10~20 대의 몬스터가 돌아다니면서, 메이플 월드의 존재와 검은 마법사5명의 영웅[1] 존재를 알고 있고, 던베일 대륙이라면서 '결계'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고, 다른 던베일 대륙하고 전혀 연결되어있지 않고, 컨셉은 리프레에 겹치는데다가 두 대륙에 비하면 어울리지 않으면서 아무 비중성이며 가치가 없고, 아까운 땅덩어리를 단지, 비스트테이머라는 조약 스토리 라인의 직업으로 희생시켰다는 것이 미우미우라는 그란디스의 새로운 마을을 아예 은월 전용 튜토리얼 직업으로 만들어놓고 써먹질 않았다는 것과 비슷하게 느껴진데다가, 마을 컨셉은 나뭇잎으로 둘러싸인 숲에서 살아가는 유인원. 즉, 새로운 대륙이라고 해놓고 기존에 있던 대륙인 미나르숲과 컨셉이 겹치면서도 리프레처럼 넓고 모험욕구가 불끈불끈 솟아나는 그런 지역도 아닌데다가, 유인원들이 사는 마을에 왜 꼬리 귀 달린 인간이 살았는지, 메이플 월드와 격리된 땅일터인 던베일이 왜 검은 마법사와 5명의 영웅 존재를 알고 있는지, 심지어 검은 마법사 이야기는 스우에 의해 대부분 묻혔을 텐데 어찌하여 전해 듣게 됐는지[2]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없다는 이 있다. 이것을 보면 던베일이 우리나라에 나올 때 강제로 비스트테이머를 출시하게 하려는 수작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2014년 1월 이후 프리드의 일지 이벤트가 2번 열리는데다 2회차 이벤트가 예약되고, 테섭이 리뉴얼되고, 블랙헤븐이 다 나오고, 프렌즈스토리도 시즌 6까지 나올 동안 이 맵은 KMS에 코빼기도 보이지 않았다. 디렉터의 교체(오한별 → 황선영)와 후임 디렉터의 성향(스토리 중시)이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된다. 그리고 5차 전직 관련 문제도 있다지?
----
  • [1] 여기서도 은월은 잊혀졌다. 안습.
  • [2] 단, 이 점은 스우가 이 곳을 몰라서 가지 않았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 요정학원 엘리넬도 마찬가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4 11:31:31
Processing time 0.07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