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빠는 웬만해서 눈물이 안 나는 사람인데 눈물이 나오네

last modified: 2015-03-09 21:57:30 by Contributors

95253880.jpg
[JPG image (90.32 KB)]



Contents

1. 설명
2. 유행
2.1. 패러디
3. 방송 후 현황

1. 설명

2009년 7월 14일에 방영된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128회의 화면을 캡처한 짤방. 방송 링크

일반 가정의 관점으로 보면 정상적이다 못해 아무렇지도 않은 광경이지만, 이런 모습을 보여주지 않던 버릇없는 아이가 이제서야 당연한 행동을 해 준 것이 아버지에게 감동적으로 와닿은 것.

참고로 짤방에 등장하는 '태우'라는 이름의 뚱뚱한 소년은 '파괴신 태우스'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상에서 웃음거리로 큰 주목을 받아 퍼지기도 했다. 일부 사람들은 '애 하나 잡을 생각 있냐?'며 해당 호칭을 비판했다. 하지만 역시 이 경우도 부모의 훈육이 태우의 문제 행동의 원인이었음이 오은영 박사에 의해 밝혀졌다. 오죽하면 '동물을 다루듯 애를 대한다'라고 했을까. 참고로 태우는 주의력 결핍장애를 앓고 있었다고 알려졌다.

2. 유행

하지만 이렇게 사소해 보이는 일에 눈물이 나오는 것에 빵 터진 사람들이 이 말을 짤방으로 사용하기 시작하여 유행했다. 웹 상에서는 주로 다음과 같은 용도에 사용된다.
  • 특정 상황이 대단히 감동적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상황
  • 별 것도 아닌 것을 가지고 우는 상황을 연출하는 용도
  • 감동적인 것이 아니라 너무 슬퍼서 울분이 터질 때(...)

3. 방송 후 현황


결국 태우는 ADHD 증상 때문에 갑자기 물을 지나치게 마시기 시작했고, 수분 과다섭취로 인한 저나트륨혈증을 비롯한 다양한 합병증으로 뇌손상을 입어 2013년 07월 혼절해 이후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태우의 부친도 아들이 입원한 병원 방문 중 교통사고를 당해 장애를 가져 생업을 잃었으며 그 수술비를 부담하느라 가족은 살던 집마저 상실했다고 하니 짤방사용을 삼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 일이 알려지고 나서 종종 태우를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의 김형욱씨와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다른 사람이니 그러지 않도록 하자.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9 21:57:30
Processing time 0.06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