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사쿠라 오토메

last modified: 2015-04-10 11:34:26 by Contributors

otm.png
[PNG image (311.69 KB)]

朝倉 音姫.
한자는 저렇게 쓰지만 오토히메라 읽지 않는다! 오토메다!

D.C.II 시리즈의 등장 히로인.

키 158cm,몸무게 43kg
쓰리사이즈 73-53-82 역시 아사쿠라 가문은 전부 빈유.. 거기다 동생인 유메보다도 작다
생일은 6월 17일.
게임판의 성우는 히나키 아이(ひなき 藍), TVA의 성우는 타카가키 아야히.

게임판에서는 유메와 함께 다른 캐릭터 2명을 공략완료해야 공략가능한 캐릭터이다.
전작의 히로인인 아사쿠라 네무의 큰손녀. D.C 2 S.S.(2008)애니판의 최종 승리자[1]

옅은 분홍색의 커다란 리본과 포니테일, 특유의 앞머리+바보털 하나가 포인트.
주인공 사쿠라이 요시유키를 弟くん(おとうとくん)이라 부른다.[2]
카자미 본교의 학생회장으로, 주위에 누가 있든 요시유키만 보면 보호자 모드로 돌변한다. ....사실 보호자는 커녕 폭풍데레모드.(..) 요시유키와 관계된 일에는 사람이 달라진다고 하며 그 때문에 요시유키는 부회장인 마유키에게 태클 먹곤 한다.[3] 그래도 일단 학생회장으로서의 능력은 있는 듯.걸어가면서 업무지시를 할 정도이다! 동생인 유메와 달리 요리를 잘한다.

작중 묘사를 보면 자기는 요시유키의 보호자 노릇을 한다고는 하지만 도리어 오토메 쪽이 요시유키에게 응석부리는 일이 많다."동생 군은 내 부탁 못 들어줘?"라고 하면서 특유의 조르는 표정과 목소리는 백미. 예를 들면 요시유키와 둘이서 도시락을 먹을 때 요시유키에게 반찬 먹이는(!)걸 좋아하는데,요시유키는 부담스러워하지만 오토메가 허락해달라고 졸라서 거부 못하고 계속 받아먹고, 그런 요시유키의 입가를 손수건으로 닦아주기까지 한다.흠좀무. 이런 모습 때문에 주위에선 그냥 매우 사이좋은 남매[4]로 인식되어 있으며 거기에 요시유키는 남성들의 질투어린 시선을 받아야 한다.,학생회 업무 때문에 오토메 옆에 항상 있는 코우사카 마유키는 이를 보고 매번 한숨을 쉰다(..).

이랬던 그녀지만, 요시유키와 만난 지 얼마 안 되었던 어렸을 적에는 초 시크한 소녀였다. 맨 처음 사쿠라가 아사쿠라 가(家)에 왔을 때 자기소개로 "오토메"라고 딱 한마디만 하고[5] 방에 들어갔을 정도[6]. 그런 그녀가 지금의 성격을 지니게 된건 서로가 마법사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요시유키가 쥰이치에게 배워서[7] 만들어낸 화과자를 보고 못생겼다고 하면서 시범을 보여준다. 유전

야한 것은 안 된다고 자주 말하는데.[8] 모 안드로이드? 그때문에 본편과 에프터 스토리에서 요시유키가 오토메한테 침대 밑에 있는 야한 잡지를 적발당했을 때 지옥을 맛보아야 했다.[9] 또한 성(性)적 시추에이션에 대해선 상당히 둔감한데 요시유키가 어깨를 주물러 줄 때 시원하다고 교성(!)을 내는 거에 대해 아무 의식이 없고, 유메가 이를 보고 "내가 목욕하는 30분간 어른의 계단을 잘 올라봐라"고 했지만 "어른의 계단"을 전혀 이해 못했다.이 점에선 네무를 닮은건가

참고로 그녀 루트 후일담을 다룬 드라마 CD에서는 왠지 자기하고 H를 잘 하지 않는 요시유키에게 불만을 품는데, 그 이유가 자기가 "야한 건 안 돼."라고 말하고 다녀서가 아닌가라 생각하기도 한다. 그래서 결국...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에프터 스토리에서도 비슷한 게 나오는데 예의 야한 잡지를 오토메가 유메 보고 태우게 시키고[10] 요시유키에게 벌을 준 뒤 요시유키가 숨돌리고 저녁 먹으려고 주방에 갔을 때 본 오토메의 모습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엄격한 캐릭터답게 술에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며[11] 마시면서 주정 부리고[12] 그 다음 날은 깔끔하게 잊어버리는 전형적인 캐릭터.

일단 작중 메인 히로인. 각 히로인 별로 존재하는 소설판에서도 정식 엔딩이 오토메 루트가 기준이며, 분량도 두 배 정도로 월등히 많다. 그에 걸맞게 다카포 1,2 시리즈의 연결점[13]이라든가 숨겨진 사실 같은 부분이 많이 드러나는 루트이나, 요시노 사쿠라의 비중이 주인공이나 여주인공에 버금갈 정도로 높은 것도 특징.괜히 사쿠라가 다카포시리즈의 진 히로인이라 불리는것이 아니...응?

키워드는 원인 불명의 사고, 지지 않는 벛나무 그리고 정의의 마법사, 일심동체. 중요 인물은 사쿠라이 요시유키, 아사쿠라 오토메, 요시노 사쿠라.[14][15]

드림하트 커뮤니티에서 모 유저가 19금 오토메 루트 소설판을 번역해서 공개했다.만세!

메인 히로인이며 진 엔딩이라 볼 수 있는 루트다. 차후 미래를 다루는 작품이 나온다면 이 설정에 맞춰서 전개될 듯하다...라고 팬들은 생각했는데, 막상 다카포3에서 미래의 등장인물들과 아무 관계가 없었으며, 조상의 과거가 밝혀지면서 오히려 사망 플래그만 떠버렸다. 안습[16] 덕분에 전작 진히로인과 달리 주인공과 맺어졌는지조차 불분명해졌다.

추가된 에피소드를 볼 때, 일단 사쿠라의 행적이 2의 D.C.루트에서 3 본편으로 바로 이어지는 것은 거의 맞는데 그외에는 D.C.루트가 다른 히로인보다 아사쿠라 자매 특히 오토메 루트와의 연결성이 깊다는 것[17] 정도만 감안될 뿐, 직접적인 연결은 되지 않는 것으로 나온다. 즉, 2의 D.C.루트에서 사라져버린 벚나무가 3 프롤로그 시점에서는 꽃이 진 채로 남아있다는 점에서 암시되었던 것처럼, 3의 프롤로그 및 에필로그의 미래세계는 오토메 및 유메 루트와 연결되지 않을 뿐더러 D.C.루트를 제외한 전작의 모든 루트들과 별개의 변칙적인 평행세계로 보인다. 결국 2의 오피셜 히로인에 가장 가까운 포지션이 오토메임은 분명하나 서커스는 1의 오피셜 히로인을 네무로 확정지은 2와 달리 3에서는 2의 공식적인 오피셜 히로인을 지정하지 않은채 진행해버렸다.[18][19] 단 애니 1화에서 작중 TV에 나오는 사람들중 오토메와 유메로 보이는 인물이 있기는 했다. 하지만 결국에는 D.C.Ⅱ Dearest Marriage를 통해 공식적인 오피셜 히로인으로 확정되었다.

R에서 추가된 벚꽃바람의 얼티메이트 배틀 에피소드를 보면 다카포3의 새로운 세계관에서의 오토메에 관한 정황을 알 수 있는데, 2의 오토메 엔딩과는 달리 런던의 카자미도리 마법학원에 유학간 걸로 판명되었으며 3년 이상 런던에 있었다고 한다.[20]100년동안 교복이 바뀐 모양이다. 역시 70년 넘게 같은 교복인 카자미 학원이 이상한 것인지도... 결국 2의 오토메 엔딩이 오피셜 스토리가 아니라는 것은 확실해졌지만 그래도 F.L의 카자미 학원연극부에서 낌새가 있었지만 아예 나오지도 않아 더더욱 취급이 안 좋은 마히루와 아이시아보다는 낫다. 딱히 다른 히로인과 이어진 상태도 아닌 관계로 TVA판 엔딩과 비슷하게 흘러간 것이 아닌가 추정된다. 그리고 3 에필로그와 같은 수라장의 예감이 이쪽에도... 참고로 2의 애프터 스토리에서도 암시되었던 것처럼 카자미도리의 존재는 오토메와 유메의 아버지도 알고 있는 것 같다. 심지어 자기 증조할아버지증조할머니[21]도 다녔다는 사실을 딸들에게 알렸다고 한다.

D.C.3 P.P.에서는 그녀와 요시유키의 딸인 듯한 캐릭터가 '정의의 마법사'로서 등장한다. 정황을 보면 그녀가 최종적으로 요시유키를 차지했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물론 확정할 단서는 나오지 않았다. 그런데 3에서 공개된 정의의 마법사에 관한 설정을 생각해보면, 이 캐릭터가 정말로 오토메의 딸이고 정의의 마법사일 경우 결국 오토메도 유키처럼 단명한다는 결론이 나온다. 안습 일단 그 정의의 마법사가 선대에 대한 언급과 더불어 자신은 아직 견습이라고 하는데다 미즈코시 병원에 아는 누군가가 있는 암시가 있기 때문에 P.P.의 시간대에서는 아직 연명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나, 유키처럼 몸이 약해져 병원에 있는 것일테니 전망은 어둡기만 하다. 런던 가서 최우선적으로 찾아야 할 건 안 찾았나보다. 그런데 D.C.Ⅱ Dearest Marriage에서 공개된 정보로 보면 D.C.III P.P 시점하고 동일 시점 및 이후도 나오는 것으로 보이는데 두 시기의 오토메는 그다지 아픈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그런데 2014년 10월 전격 히메 2014년 12월호에서 D.C.Ⅱ Dearest Marriage의 발매 정보가 나왔는데 오토메와 요시유키의 신혼생활에 대한 팬디스크라고 한다. 관련 설명으로 볼 때 오토메 루트에서 이어지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동안 3와 연결되는 것으로 보였던 것이 오토메 루트가 아닌 3 R에서 나온 벚꽃바람의 얼티메이트 배틀로 보였기 때문에 좀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되거나 게임이 발매될 때에 판가름이 날 듯 하다. 더불어 해당 작품에서 전개되는 내용 가운데 마법과 관련해서 한가지 결론이 나온다고 하는데 오토메가 마법과 관련된 점으로 미루어 볼 때 '정의의 마법사'와 관련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과연 이후 공개되는 정보를 통해 요시유키와 결혼한 것이 정사가 되었고 '정의의 마법사' 역시 둘 사이의 딸인 사쿠라이 유우키(桜内桜姫)로 판명났다. 그런데 결혼하고서도 여전히 요시유키를 남동생군이라고 부르는 모양이다. 초등학교 시절의 딸이 그걸 이상하게 여겨 물어볼 정도면...단 신혼 때 당신이라고 부르는 게 좋냐고 묻는 부분이 있는 걸로 보아 바꿀까 생각해보았으나 그동안 부르는 것을 편하다는 이유와 같은 걸로 그 이후에도 그대로 부르게 된 것으로 보인다. 유우키를 낳은 이후 머리모양은 어머니인 유키와 같다.

캐릭터 인기를 보면 D.C.II 히로인들 중 가장 높다. 전격 G's 매거진의 캐릭터 인기 순위에서 꽤 오랫동안 1위를 차지했었는데 D.C.II 히로인만의 인기 순위뿐만 아니라[22] 다른 작품 캐릭터까지 포함한 인기 순위에서도 그러했다.[23]

참고로 자기 할머니절대영역 속성과 마찬가지로, 대놓고 강조되지는 않지만 오토메도 다리 관련 모에 속성이 있다. 바로 맨발. 실외에서는 부츠를 신고 다니지만 그 안에는 아무것도 신고 있지 않으며, 특전 상품 같은 것에서 은근히 이게 강조된다. 그리고 할머니가 행한 희생 강요를 손녀가 또 한다 이 무슨;

SS에서는 대마왕인 할머니의 피는 못 속이는지 흑화된 모습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요시유키에게 접근하는 여자들을 SALHAE한다든지... 요시유키를 스토킹(범죄 수준)한다든지...

----
  • [1] 애니 1기에서 해도 주인공 요시유키는 오토메가 과로로 쓰러졌다는 소식듣고 여친인 코코를 팽개치고 수학여행에서 먼저 학교로 돌아왔다. 그러나 정작 아사쿠라 자매가 메인인 2기는 열린 결말. 그래도 오토메의 비중이 유메보다 높았기 때문에 이후 오토메랑 맺어질 가능성이 높다.
  • [2] 직역하자면 '남동생군'이라는 뜻. 주인공은 오토메를 音姉(おとね-)라 부른다.오토메+누나의 합성어
  • [3] 주로 마유키가 오토메 뒷덜미 잡고 끌고가는 식으로 끝나는데 이는 애니&게임 모두에서 묘사된다.
  • [4] 피 안섞였는지 섞였는지는 학원 내에서 그리 크게 언급되지 않는다. 근데 후반부로 가니까 피가 안섞였지만 다른쪽으로는 섞였다(...)는걸 알수있다
  • [5] 말투도 꽤나 쌀쌀맞았다
  • [6] 유메에 의하면 어머니가 입원하고 나서 그렇게 변했다고 하는데 어머니가 죽을 병에 걸린 탓도 있지만 3에서 밝혀지는 "정의의 마법사"를 계승받는 것도 원인으로 보인다.
  • [7] 애초에 배운 이유가 이러면 여자애들이 웃어줄거라고 쥰이치가 바람을 넣었기 때문이다.
  • [8] 그래도 슴가에 대한 콤플렉스는 있다. 절대 그녀 앞에서 슴가 언급하지 않는건 요시유키에겐 암묵의 룰이며, 안즈는 대놓고 어중간하게 있는게 아예 없는것보다 못하다고 놀리기까지 한다.안습.
  • [9] 도망가려 해도 웃고 있지만 눈이 웃고 있지 않는 얼굴의 압박 때문에 몸이 움직이지 못하고 식은 땀만 줄줄 흘리게 된다고 한다. 거기다 정좌한 채로 폭풍 설교 크리.
  • [10] 이는 본편에서도 그렇게 처리한다.
  • [11] 감주(식혜) 1잔을 마시고 취해버린다. 이 때의 폭주하는 모습은 게임도 그렇지만 애니판(08년도)에서 자세하게 묘사되었다.
  • [12] 붕 떠서 아하하하하하~거리는 스타일
  • [13] 스기나미가 언급히는 독심술을 지닌 사람,고양이가 말하고 걸어다닌다든가 등등.
  • [14] 다카포 시리즈에서 지지 않는 벛나무는 작품의 기본이기 때문에 모든 히로인들 루트의 중요 키워드이지만(물론 전혀or거의 관계없는 루트도 있긴 하다), 1의 사쿠라, 2의 오토메 루트에서는 그 비중이 다른 캐릭터들보다 크다.
  • [15] 다르게 보면 오토메 루트는 오토메의 연애보다 세계관에 대한 이야기에 비중을 두었다는 단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 [16] 단 3의 히메노 루트에 따르면 정의의 마법사=계승자를 계승하는 사람이 단명하게 되는 원인은 사랑으로 인해 생기는 마력의 약화로 몸에 봉인된 귀신의 힘을 통제하지 못하게 되어 몸이 침식당하면서 약해져서 죽는거라고 하는데 이는 마력의 약화정도가 없거나 완만하면 그만큼 더 오래 살 수도 있다는 얘기다. 그러나 오토메는 릿카 그린우드급의 마력을 가진 것도 아니고 요시유키에게 러브러브잖아 안될꺼야 아마.
  • [17] 단 3의 사쿠라는 자기는 여러가지 미래의 가능성이 모아져서 불러온 집합체일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기 때문에 오토메 루트뿐 아니라 사쿠라가 희생되지 않은 아이시아 그리고 3에서의 모습으로 보아 요시유키와 맺어지지 않은 걸로 보이는 미나츠도 포함해서 루트를 제외한 전 히로인 루트의 사쿠라가 3에 집합체로서 온 것일 가능성이 있기는 하다.
  • [18] D.C.S.S.에서 1의 오피셜 히로인을 네무로 확정하고 그대로 2를 진행시켰다가 특히 코토리 팬들에게 크게 반감을 맞는 바람에 3은 이렇게 된것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가 있다. 3 프롤로그에서는 아예 나나카 루트 내용의 일부를 직접 언급하고 있는데다가, TVA DC2SS도 누구인지 확실히 하지 않은 자매엔딩3P이었기 때문에 나름 설득력이 있다.
  • [19] 거기다 3 미래시대의 주요 등장인물이 2의 미래를 다루는 프롤로그 및 에필로그에서 2의 등장인물과 혈연관계와 같이 밀접한 관계가 없다는 점때문에 나올 여지가 별로 없기는 했다.
  • [20] 그리고 요시유키에게 달라붙는 메가데레 성향은 더더욱 강해진 모양.부럽구나 요시유키
  • [21] 딸들 입장에서는 고조할아버지와 고조할머니. 그래서 이를 언급한 유메도 고조할아버지와 고조할머니라고 한다.
  • [22] D.C.II가 나온 초창기에는 유메가 더 높았지만 금방 역전하고서 거의 매번 1위를 차지했다.
  • [23] 2000년대 후반부 시기였는데 자주 1위 다툼을 했던 캐릭터가 리틀버스터즈노우미 쿠드랴프카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11:34:26
Processing time 0.11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