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수라장

last modified: 2015-03-10 18:50:32 by Contributors

Contents

1. 눈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끔찍하게 흐트러진 현장을 일컫는 말
2. 게임만화 모음집
3. 일본에서 남녀관계가 얽혀서 치정싸움으로 난장판이 된 현장을 일컫는 말
4. 동경사변이 부른 오쿠 화의란 맺음곡


1. 눈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끔찍하게 흐트러진 현장을 일컫는 말

인도의 서사시 '마하바라타'에서 비슈누신의 원반에 맞아 피를 흘린 아수라들이 다시 공격을 당하여 시체가 산처럼 겹겹이 쌓여 있는 모습을 묘사한 장면에서 유래된 말이다.
축약하자면 "아수라 캐관광"
(일반적으로는 "아수라가 깽판치는 곳"이 이 단어의 유래로 알려져 있다.)

2. 게임만화 모음집

56_8.jpg
[JPG image (50.17 KB)]


FF7 관련 만화 '개 잡는 여자', 녹색 피가 흐르는 버섯을 뜯어먹는 '달리는 버섯의 怪' 등이 수록되었다.

창간호부터 98년 10월호까지의 게임라인게이머즈의 전신인 월간 PS 창간부터 아수라장 발간 당시까지의 게이머즈 만화는 거의 실려 있으며, 공개되지 않은 만화도 몇 편 들어 있다.

대표적인건 사쿠라대전3 기준의 실시간 대면만화가 문제가된다고 게이머즈에서 실리지 못해서 결국 아수라장에 수록되었다.....

일부 만화는 잡지 수록판과 달리 수정된 부분이 있다. 이태훈씨의 데뷔작인 마리의 아뜨리에 만화에서 짱돌 사진이 바뀌었고, 몬스터팜 만화에서 좌측 페이지의 호리이 정면 컷이 다른 컷과 작화가 다르다. 또한 '폭주를 꿈꾸는 사람들' 에서 게임라인 관련 대사가 수정되어 있다. '철권T.T 사랑의 태그'에서 검열 때문에 샤오유 몸위에 덧칠해진, 빨간 속옷이 없는 원판 그대로 나온다.그리고 스파 3 만화에서 잡지에서는 3 캐릭터의 감전 X레이 장면이 붙어있던 공간에 더 둘리 흉폭하다라는 4컷이 붙어있다(저작권이 있는 캐릭터라서 잡지에선 잘린듯). 철권 만화 화만사성에서는 초반부 미시마 그룹의 CM컷과 중간의 '우리 아빠 왜 해고했냐'라는 대사가 수정됐다(잡지에서는 '너희 같은 놈들 때문에 IMF가 왔다'로 실림). 그리고 바이오 해저드2 만화의 장면의 일부가 바뀌고 마지막 장면의 칠판에서 가정불화, 매스컴, 게임라인에서 게임라인이 게이머즈에서 바뀌었다. 그리고 게임라이프의 메탈기어 솔리드만화가 대대적으로 수정당했다.(대표적으로 무전기 사용장면과 마지막의 최후장면 "탕탕 드르륵 스걱"이라는 효과음 삭제. 그리고 추석 관련 글도 삭제.) 또한 천주1 햇님달님 만화의 제목부분이 "재미있고 신나는 전래 라인동화"였는데 삭제.

이 외에도 더 있음.

암흑시대(게이머즈 항목 참고)의 만화는 게임매거진에서 나왔던 좋은 친구들(FF8+텔레토비), 뺑끼통(파이널파이트) 외에도 더 있으나 좋은 친구들과 뺑끼통 이 외의 것들은 아수라장에 실리지 않았다.

(책이 옆에 없어서 정확히 모르겠는데, 게임라이프 시절의 만화 전체와 게임라인의 임성길씨의 만화가 98년 9월호 이전 게임라인에 대여섯편 이상 실렸으나 아수라장에는 철권3 4컷 만화 외에는 전부 안 실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확인 후 수정바랍니다.)


풀 컬러에다 고급용지를 사용했다고는 하지만 발매 당시(02년) 얄팍한 두께와 아쉬운 퀄리티에 비해 만원이라는 비교적 고가의 가격책정으로 인해 정태룡 계열의 팬들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좋은 평가는 듣지 못한 책. 따지고 보면 오랫동안 게임라인 을 보거나 그 당시 여러 게임들을 섭렵하지 않았던 이상 70 ~ 90% 가량이 이해하기에 난해한 내용들이었던 매우 매니악한 만화였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기대하는 게 무리였기는 하지만.

그래도 발매 당시의 대중문화(특히 한국 폭영화 관련)와 오덕문화가 어떻게 어우러졌는지 알기엔 더없이 좋은 만화. 칭찬같은 촌평이지만 딱히 칭찬한건 아니다.(?!) 사실 취미 그 이상으로 읽기엔 어렵다.

과거 게임라인의 게임만화 팬으로서, 잡지를 잃어버렸거나 검열된 부분을 보고 싶다는 사람에게는 적당한 책.

3. 일본에서 남녀관계가 얽혀서 치정싸움으로 난장판이 된 현장을 일컫는 말

보통은 수라장이라고 표기한다. 원래는 1번의 아수라장과 별 다를 것이 없는 말이었으나, 일본에서는 뜻이 변용되어서 치정싸움을 의미하는 단어로도 종종 쓰인다. 왜 뜻이 변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치정싸움을 하다 보면 주변이 아수라장이 되기 십상이니 대강 이해가 가긴 한다. 딱히 아수라들이 치정싸움을 한다는 의미는 아닐 것이다.

치정문제로 수라장이 되는 좋은 예시로는 스쿨데이즈가 있다. 시나리오라이터 마루토 후미아키도 수라장 전개를 즐겨 쓴다.

4. 동경사변이 부른 오쿠 화의란 맺음곡

시이나 링고 밴드라 일컬어지는 동경사변의 노래로 배신과 의심으로 얼룩진 드라마 총체적인 내용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슈라바라 읽는다.

의 노래반주기기에도 수록되어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0 18:50:32
Processing time 0.069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