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스탈로사

last modified: 2015-01-23 05:49:49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상세 스탯
3. 공략 Tip



1. 개요

발키리 프로파일에 등장하는 보스. 성우는 와카모토 노리오.

하드모드에서만 등장하는 특수던전 "고대분묘 아멘티"의 최심부에 잠든 고대의 왕. 고대의 번영하던 국가의 왕이었으나 죽을 때 수만에 이르는 자기 나라의 백성을 제물로 바쳐 주술을 사용, 기나긴 세월을 거쳐 불사자가 되어 부활한다. 불사자가되어 부활하는 것을 탐지한 레나스에의해 봉인이 풀리게되고 공격해오지만 패배하고, "나의 왕국의 번영은 영원......나의 목숨도 영원.....반드시 현세로 복귀해 보일것이니...무하하하하....(我が王国の繁栄は永遠・・・・・・我が命も永遠・・・・・・必ず現世に返り咲いてみせようぞ・・・・・・むはははは・・・・・・)"라는 유언을 남기고 죽는다.

2. 상세 스탯

공격력 7200, 방어력 700, 완전방어율 30, 회피율 100, 마력 6000, 마법방어력 700, DME 130000, 약점은 성 속성이다. 사용 기술은 데드 브레이크, 아이시클 엣지, 쉐도우 서번트, 리플렉트 소서리, 큐어 프람스, 세라픽 로 사이트이다.

3. 공략 Tip

아스탈로사도 불사자이기에 불사자에게 10만포인트의 데미지를 주는 "미트라의 성수" 두방이면 DIE. 또한 전방 의언데드 슬레이브는 "연금술의 서"로 제거하면 아이템만으로 원턴 킬이 가능하다. 마법방어력도 높지 않은데다가 성 속성이 약점이기 때문에 대마법 셀레스티얼 스타를 쓰면 쉽게 쓰러뜨릴 수 있다.

보스전이 시작하고 1턴 째에는 반드시 "리플렉트 소서리"를 쓰기 때문에 디버프를 걸 때 주의. DME가 50%이하로 떨어지면 "큐어프람스"를 써서 회복하기 때문에 50%근처까지 깎은다음 결정기로 한번에 잡는 편이 좋다.

체력이 30%이하로 떨어지면 대마법 "세라픽 로 사이트"를 계속 사용한다. 아스탈로사의 마력이 낮기 때문에 생각보다 세진 않다. 하지만 연발하기 때문에 성속성 데미지를 -90%해주는 "마이티 체크"를 장비하면 좋다.

아스탈로사를 쓰러뜨리면 얻을 수 있는 아티팩트 중에 망왕의 가면(亡王の仮面)이라는 투구가 있는데 방어수치 100으로 능력치는 본편 내에서 2번째로 높지만, 성 속성에 약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신경써서 써야한다. 성 속성 캐릭터에게 장착시키거나, 마이티 체크를 이용하면 큰 무리 없이 쓸 수 있다.

참고로 "고대분묘 아멘티"는 보물 상자를 열면 적이 튀어나와서 강제전투를 하는 심히 괴악한 구조로 되어있다. 그리고 구조가 복잡해서 나갈때도 이리저리 헤메기 십상이다. 체력을 감소시키는 함점이 많기 때문에 함정에서 일부로 체력을 감소시켜 강제로 던전에서 나가게하는 편이 나가기 편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3 05:49:49
Processing time 0.06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