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스테리온

last modified: 2014-11-28 12:28:20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아룬드 연대기 세계관의 종교집단 중 하나.
1.1. 아스테리온인 캐릭터들
2. 게임《슈퍼로봇대전》시리즈에 등장하는 메카닉
2.1. 아스테리온
2.2. 아스테리온 AX


1. 아룬드 연대기 세계관의 종교집단 중 하나.

사람들은 죽음의 무녀 곁에 가고 싶어하지 않아. 누구나 존경하지만 동시에 두려워하지. -유리카 오베르뉴

본당은 신성령 달크로이츠

죽음의 무녀와 사제들의 종단으로, 죽음의 계를 지킨다. 마브릴 족으로부터 유래하였으며 시조는 '되돌아오는 자' 웨인단. 그 어떤 종교집단보다도 혹독한 영의 수련을 거치는 것과 몸담은 자는 언제나 새카만 옷만 입고 다니는 것으로 유명. 평범한 사람들은 존경하면서도 '죽음'이라는 이름 때문인지 두려워하는 모양.

자질을 타고난 사람들이 어려서부터 입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드물게는 스스로 갈고 닦아 자질을 만들어 내는 경우도 있다.

남자 사제들은 어디까지나 무녀들을 섬기는 입장이며, 대무녀를 제외한 모든 무녀와 사제들이 결혼을 할 수 있지만 실제로 죽음이라는 이름에서 오는 거부감 때문에 결혼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아스테리온 무녀들은 결혼하더라도 남편의 성을 따르지 않으며 오히려 아스테리온 사제와 무녀가 결혼할 경우에는 남편이 아내의 성을 따른다.

태양의 탑 시대(약 듀플리시아드 260년경)에는 무시할 수 없는 세력을 갖춘 데다가 대사제인 아디아스 브릴모로존디아에서 아주 강한 권력도 가지고 있었고, 에제키엘이 활동하던 시대에도 그 힘이 여전히 강했던 것으로 보이지만 세월의 돌 시대에는 쇠퇴하여 입문자도 많지 않다고. 마브릴 족이 종교에 연연하는 성격이 아니어서라고 한다.

여담으로 작가가 아스테리온에 대해서 언급하는데, 아스테리온의 원래 뜻을 독자가 알면 나름 충격적일 거라고 밝힌 바 있다. 사실 그것은 바로... 작가가 보르헤스 빠인데 단편집에 있던 단어를 가져온 듯하다.

2. 게임《슈퍼로봇대전》시리즈에 등장하는 메카닉


2.1. 아스테리온

형식 번호 : YAM-007-1
전장 : 20.2M
중량 : 38.0t
설명 : 한때 DC에서 진행되고 있던 항성간비행계획 '프로젝트TD'의 일환으로 개발된 '시리즈77'의 아머드 모듈. 시리즈77의 완성형인 'α'의 시작기이며 'α프로토'의 코드네임으로 불리고 있다. 카리온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리온을 베이스로 트윈 테슬라 드라이브를 장비, 우주공간행동을 위한 범용성의 추가를 컨셉으로 개발되고 있다.
높은 범용성과 함께 뛰어난 기동성, 운동성을 자랑하지만, 그 조종에는 상응하는 기술이 요구된다. 또한 부분적으로 고기동형태로의 변형기구가 채용되었다.

2.2. 아스테리온 AX

형식 번호 : YAM-007-1AX
전장 : 26.4m
중량 : 31,6t
설명 : 아스테리온의 강화 개량형. 로켓부스터를 전부 테슬라 드라이브로 교체했기 때문에, 기체 강도에 문제가 남아 있으며, 파일럿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복좌식으로 조종석을 교체했다. 필살기는 GRaM계열 매뉴버의 기본형인 GRaMDs. 테스트중 습격해온 미롱가를 격추하기 위해 사용했으나, 기체 강도의 문제로 인해 사용후 추락해서 대파.
바르톨 사건이 끝날 쯤에야 수리가 끝났다. 2차 OG에선 이미 알테리온이 완성, 운용중인지라 아스테리온이 어떻게 됐는지는 감감무소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8 12:28:20
Processing time 0.01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