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시안 프린스

last modified: 2015-03-22 12:13:40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알려진 사실들
2. 진상
3. 그 외


1. 알려진 사실들

35.jpg
[JPG image (163.51 KB)]


아 깜짝이야

정체불명의 인물. 일단은 가수.
본명은 워헌 난칸(Wo-Hen Nankan). 미국에 거주한다고 한다.

아시안 프린스란 예명은 아시아의 왕자라는 의미도 있지만 생김새가 미국의 유명 뮤지션인 프린스와 비슷하게 생겨서[1] 붙여진 이름이라 추정된다.

그의 홈페이지가 딴지일보에 소개되면서 국내에 유명해졌다. (링크)

특이한 팔자수염과 괴상하리만치 웃긴 긴 뽀글머리에 짙은 화장을 한 풍모콧수염 난 여자 때문에 유머 사이트에 소개되었고, 그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본 사람들이 홈페이지 글을 번역하면서 '올해의 빅재미'로 떠올랐다.

홈페이지 내용은 "나와 결혼할 여자를 찾습니다"라는 내용이었으며 홈페이지 일기장에 꾸준히 글을 쓰는데 그 내용은 대략 "오늘은 XX명의 여자와 YY를 했다" & "나는 정력 킹왕짱이다" & "난 잘생겼고 돈도 졸라 많아" 같은 식의 글들이었다.

아시안 프린스는 가수이니만큼 발표한 노래도 있는데, 한국말로 음독 되며 더 웃기게 변했다(달러 멘디와 같은 맥락). 그 때문에 고대 Dcinside에서는 합성 필수요소로 등극했고 합성사진에 자주 등장했다. (#득햏의 길 아시안 프린스)

홈페이지 주소는 http://geocities.com/asianprince213

그러나 2010년 현재, "미안, 난 지금 세상에서 가장 이쁜 여인과 놀고 있음"이라는 글을 남기고서 사이트를 다 닫아버려서 볼 수는 없다. 혹시 정말로 홈페이지 내용을 보고 재밌다고 느낀 여자가 사귀자고 찾아 온 게 아니냐는 설도 있지만 자세한 건 알 수 없다.
게다가 2010년, 지오시티가 망하면서 그 흔적조차 찾아볼 수 없게 됐다.

2. 진상

사실 이런 인물은 실존하지 않으며 홈페이지에 자신의 얼굴이랍시고 올라온 사진은 실존하는 베트남 출신이자 미국인 가수 언 아인(Tuan Anh)이며 실제로는 이런 사람은 아니다.

베트남 사이공에서 태어났지만 부모님 따라 미국으로 이주했으며, 70년대 후반부터 가수 경력을 시작해, 캘리포니아쪽에서 살고 있다고 한다.[2]

아시안 프린스 홈페이지에 있던 노래는 이 가수의 노래가 아니며, 실제로는 꽤 목소리가 부드러운 가수이다. 최근엔 유튜브의 영향으로 뚜언 아인이 노래를 부르는 공연 영상이 발견되어 디시인사이드 HIT 갤러리에 올라간 적도 있다. 그것과는 별개로 실제 사람도 느끼하다…# 소녀에게 꽃을 받은 소감 철컹철컹
# La lam 실황.

그리고 그의 곡으로 소개되어 있는 25years도 베트남 노래인건 맞지만, 베트남의 힙합 유닛인 Heart2Exist(하트 투 이그지스트)가 부른 곡이다.[3] 하필 국내에 알려진 게 베트남어 버전이라 몬데그린 현상이 아시안 프린스의 곡으로 잘못 알려진 곡 중 가장 심하다.

아시안 프린스 홈페이지는 미국인이 만들었고, 워헌 난칸도 그저 미국인의 장난으로 탄생된 가공의 인물이다. 그리고 인종차별의 피해자라는 설이 나오면서 점점 시들해져가다 잊혀졌다. 애초에 워헌 난칸이라는 말 자체가 중국어"나는 무진장 못생겼다/차마 보기 어렵다(我很难看)"는 뜻이다. 즉 한 미국인이 동양인을 비하하려는 생각에 실존하는 베트남 가수 사진을 인용, 여러 가지를 더 첨부해서 재미있는 사이트를 만들어놨던 것이 한국에 퍼진 것이다.

물론 뚜앙 안 본인의 페이스북이 따로 있다. 게다가 '25years'라는 곡은 베트남 전쟁 후 베트남에서 쫓겨난 남베트남인들의 애환을 그린 곡인데 그런 곡을 우스개로 만들었으니 빼도박도 못하는 인종차별이다.

3. 그 외

리마리오의 이미지도 여기서..

최근에 일본에 진출하여 한류스타로 큰 인기를 얻는 장근석의 별명이 바로 이 것이다.

2012년에 발표된 대한민국혼성그룹 써니힐의 <백마는 오고 있는가?>의 뮤비에 등장하기도 했는데, 물론 본인은 아니고 대역을 한 사람은 작곡가인 이민수였다. 게다가 아세아 프린수
----
  • [1] 프린스가 더 말랐지만. 게다가 체격이 루저.
  • [2] 사실인지 추가바람.
  • [3] 베트남 전쟁 25년 이후의 해외로 망명한 베트남 교민사회를 주제로 한 가사다. 참고로 영어 버전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2 12:13:40
Processing time 0.04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