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 D R , A S I H C RSS
아연 »

MIYAKO~

last modified: 2013-07-31 19:26:28 by Contributors

雅恋 ~MIYAKO~
"아련"이라고 읽는 경우도 있다.

발매일 2010년 ^11월 25일(PSP판)
2011년 ^6월 30일(PC판)
제작사 ^오토메이트 x 생츄어리[1]
장르 헤이안 화권[2] 연애 어드벤쳐
(^여성향 노멀 게임)
플랫폼 ^PSP, ^PC
공식 홈페이지(PSP판)
공식 홈페이지(PC판)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3. ^팬디스크
4. 등장인물

1. 개요

생츄어리 사[3]에서 발매한 ^여성향 노멀 게임. 헤이안 시대를 배경으로 한 시대 연애물이다.
^PSP판으로 먼저 출시되었으며 이후 月影の夢(월영의 꿈)이라는 부제를 달고 PC판으로 이식되었다.

^음양사 세이메이의 식신으로 태어난 주인공이 동료들과 함께 낮에는 잡역, 밤에는 악령퇴치를 하며 수도의 평화를 지킨다는 스토리.
선택지형 시스템이 기본이나 약 4~5회 가량의 전투도 벌어지며 공격/수비 중 한쪽을 적절히 골라가며 전투하는 방식이다.

메인 화면의 시스템 음성은 캐릭터들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으며 시간대에 따라 변한다.
시스템에서도 특이한 것이 많은데, 각 에피소드를 요약해 넘길 수 있는 줄거리 기능, 히로인의 심리묘사 없이 대화로만 진행하는 카키토바시 기능이 있다. 공통이벤트가 많고 전반부가 긴 게임인지라 플레이 타임을 줄이는 데 상당히 도움이 되는 기능.

인스톨 화면에 공략 캐릭터 중 하나인 아베노 세이메이가 있는데, 격려를 원한다면 누르라고 되어 있으면서 누르면 독설을 퍼붓는다.
게임 시작시 점괘쪽지(오미쿠지) 뽑기를 할 수 있다. 랜덤으로 선택되는데 흉한 점괘가 나와도 다시 뽑으면 그만이다(…).

공략 가능 캐릭터를 전부 공략하면 시작 화면에 히든 캐릭터가 추가된다.

2. 스토리

식신 소녀 산고(사유키)는, 주인인 도^S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이, 츤데레 식신 이치고, 사이비 칸사이 사투리를 쓰는 조류형 식신 니고와 함께 "시고료"에 소속되어 매일 의뢰를 해결하고 있었다.

온건하게 보이나 사실 시고료를 관리하는 역의 귀공자 "이즈미".
수도 제일의 검호이기도 한 이즈이의 호위 "요리미츠".
늘 명랑하며 어른의 여유가 넘치는 고승 "겐신".

개성적인 동료들에게 둘러싸여 나날을 보내던 산고의 앞에, 수수께끼의 아야카시 토벌 조직 "사타슈"가 나타난다.
사타슈의 두령 "아시야 도우만"은 그 등에 깊은 어둠을 짊어진 채, 무리를 이끌고 시고료의 앞을 가로막는다.

이윽고 수도에 찾아온 아야카시 범람의 위기. 그리고 그 뒤에 도사리고 있는 커다란 재앙.
산고는 시고료의 동료들과 함께 그 커다란 재앙에 맞서게 된다.

3. ^팬디스크

원제 雅恋 ~MIYAKO~ あわゆきのうたげ
아연 ~MIYAKO~ 자국눈의 연회
발매일 2012년 4월 19일
제작사 ^오토메이트 x 생츄어리
플랫폼 ^PSP
공식 홈페이지

본편의 팬디스크. 전작과는 달리 이쪽 도메인은 오토메이트 사 소속으로 되어있으며 생추어리 사 쪽 도메인은 이쪽으로 리다이렉트된다.

4. 등장인물

  • 사유키 (디폴트 네임, 변경 가능)
    155cm, 44kg. 와관 연령 16세.
    여주인공으로 아베노 세이메이의 ^식신. 세이메이에게는 식신 3호라는 뜻에서 산고라고 불리지만 '진짜' 이름은 사유키(디폴트 네임)이다. 그녀에게 있어 이름은 특별한 상징.
    외견은 인간 소녀. 상냥하고 약간 둔한 부분이 있는 캐릭터지만 의외로 예리한 모습도 보인다. 만들어진 존재이지만 자신은 그렇게 취급받기를 거부하고 있다. 식신으로서 막 눈을 떴기 때문에 일반적인 지식 외에는 없다.
    악령 퇴치를 위한 식신으로 생각되었으나 사실은 그보다 더 큰 목적을 위해 만들어졌다. 참고로 원래 세이메이가 의도한 모습과는 다소 다르게 만들어졌다고.
    식신은 ^을 꾸지 않는데도 그녀는 만들어지는 순간 꿈을 꾸었다.

  • ^아베노 세이메이 (CV : 나카무라 유이치)
    174cm, 57kg, 연령 불명. 이명은 푸른 ^구, 주로 사용하는 무기는 주살부.
    희대의 음양사. 주인공의 주인으로 악령 퇴치 들의 일을 하고 있으며 이 능력이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에 자기 재량으로 일을 고를 수도 있다.
    외모는 한떨기 난초마냥 고아하지만 성격은 극도의 ^새디스트로, 자기 식신들 괴롭히는 것이 인생의 낙. 사실 과거의 아픈 추억이 있었다지만 저 성격은 유전적인 것인 듯(…).
    메인 히어로격 캐릭터로 CG수도 타 캐릭터에 비해 많으며 이 캐릭터의 루트는 주인공의 정체나 배경 스토리가 해명되는 루트.
    인기투표 결과는 1위.

  • 이즈미 (CV : ^나미카와 다이스케)
    166cm, 55kg, 17세. 이명은 새벽의 황자. 직접 싸우기보다는 지략을 내세우는 경우가 더 많다.
    수도의 황태자로 주인공과 동료들이 속한 시고료의 리더.
    늘 웃고 있으며 농담인지 진담인지 잘 알 수 없는 말투로 주인공과 종자 라이코를 당황케 할 때가 많다. 나이는 어리지만 눈치 빠르고 판단력 날카로운 좋은 리더. 우아한 행동거지 덕분에 미움받는 경우는 많지 않다.
    사실 능력을 숨기고 있는 것 같다.
    인기투표 결과는 2위.

  • 미나모토노 요리미츠 (CV : ^사쿠라이 타카히로)
    179cm, 66kg, 19세. 이명은 귀신을 베는 자(鬼斬り), 사용 무기는 미나모토 가의 보도.
    이즈미의 검술 선생이자 호위역인 무인. 어릴 적부터 이즈미와 함께해왔다. 번개처럼 빠르다고 하여 라이코(ライコウ)라고 불리고 있다.
    융통성 없고 고지식한 성격이지만 사실 솔직하고 순진한 면도 있다. 여성에게 약하며 하나뿐인 여동생 요리코에게도 약한 인물. 덕분에 수시로 이즈미나 세이메이가 놀려먹고 있다.
    인기투표 결과는 7위. 꼴찌(…).

  • 겐신 (CV : ^이노우에 카즈히코)
    173cm, 62kg, 25세. 이명은 츠쿠모메(つくもめ).
    승려. 시고료의 캐릭터들이 싸움이 붙었을 때 주로 중재역으로 나서는 인물. 시고료 활동 외에도 학당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도 하고 있다.
    어른스러운 인물로 의지가 되는 선배. 한없이 따뜻하고 다정한 성격이며 포용력도 있다.
    그의 타고난 능력에 관한 비밀고 갖고 있다. 이 능력이 일으키는 갈등이 그의 루트의 주축이 된다.
    인기투표 결과는 6위.
  • 이치고 (CV : ^스즈키 유토)
    157cm, 48kg, 연령 불명(외관은 15세 가량). 이명은 ^시라누이(不知火). 사용하는 무기는 꺼지지 않는 불.
    세이메이의 식신 중 하나로 불에서 태어났다. 성격도 불 같은 다혈질. 주인인 세이메이를 무한 존경하며 그야말로 몸을 불사른다. 주인공에겐 태클을 잘 걸고 틱틱대지만 결국은 ^츤데레. 선배라며 뒤치다꺼리를 해주기도 한다.
    참고로 그의 이름은 세이메이가 그냥 첫번째 식신이라고 "1호"라고 부른 것에서 지어진 이름(…). 니고나 산고(주인공)도 같은 맥락에.
    인기투표 결과는 3위.

  • 니고 (CV: ^미도리카와 히카루)
    세이메이의 무신 중 하나. PSP판에서는 ^공략 불가 캐릭터였으나 PC판에서 공략 가능 캐릭터로 승격.
    ^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인간 모습도 취할 수 있다) 늘 정신없이 떠들다 이치고에게 걷어차이기 일쑤. 사이비 칸사이 사투리를 사용한다.
    인기투표 결과는 3위.

  • ^아시야 도우만 (CV : ^모리카와 토시유키)
    히든 캐릭터. 세이메이를 공략한 후에 공략할 수 있게 된다.
    주인공이 속한 집단인 시고료와 대립하는 집단 사타슈의 리더.
    과거에 있었던 사건으로 연인과 동료들을 잃었으며 복수를 위해 살아왔다. 자신도 죄를 짓는다는 자각은 있었다.
    세이메이 편과 스토리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인기투표 결과는 5위.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6:28
Processing time 0.08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