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이리스 웨스트

last modified: 2015-03-19 18:31:59 by Contributors

Iris West

Contents

1. 원작
2. 드라마 《플래시

1. 원작

DC 코믹스플래시 시리즈의 등장인물. 센트럴 시티의 사진기자이다. 배리 앨런과는 연인이었고 결혼해서 아이도 있었지만, NEW 52 이후 리부트되어 아직 이어지지 않았다. 또 다른 플래시인 월리 웨스트의 고모이기도 하다.

2. 드라마 《플래시


배우는 캔디스 패튼. 원작과는 달리 히스패닉[1]으로 보이는 캐릭터가 되었는데, NEW 52 이후 흑인이 된 월리 웨스트를 염두에 둔 캐스팅이 아닌가 하는 추측도 있다.

배리 앨런소꿉친구. 조 웨스트 형사의 딸이다. 약혼자나 연인 간은 아니지만 대화내용이나 서로의 관계를 보면 친구 이상 연인 이하의 미묘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배리가 쓰러졌을 때 위로해준 게 인연이 되어 에드워드 쏜과 연인 관계가 되었지만 원작을 생각해보면...

6화에서 배리가 한 회상에 따르면 6살 때부터 권투를 배웠다고 한다. 에피소드 6 끝부분에선 입자 가속기 폭파 사고로 자신의 몸을 강철로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 토니 우드워드가 플래시의 초고속 펀치에 맞고 쓰러진 뒤 다시 일어나자 얼굴에 쭉빵을 날려 기절시키기도.

'플래시'에 대해 블로그로 글을 쓰고 있다. 배리와 조는 이 때문에 아이리스가 위험에 빠질까봐 블로그를 쓰지 말라고 말리는 중이지만 본인은 전혀 안 듣는다. 이렇게 열심히 주변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를 멈추지 않았고, 특수팀을 꾸리려는 에디와 언쟁까지 해가며 플래시를 변호하지만, 8화에서 플래시가 적 메타휴먼에게 당해 폭주하고 에드워드를 공격하자 플래시에 대한 신뢰를 잃어버렸다.

에디 손과 결국 결혼하기로 하며 따로 동거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배리가 한동안 심란해 하다가, 9화에서 드디어 아이리스에게 고백을 했다. 이후 서로 어색한 관계가 되었지만 어찌어찌 풀리고 감정도 어느 정도 정리된 것 같다.

11화에서는 센트럴시티 신문사에 취직하게 되어 기뻐했다. 하지만 들어가보니 실력으로 뽑힌 게 아니었고 단지 편집장이 아이리스의 플래시 블로그질에 관심 있어 들어올 수 있던 낙하산 인사였다. 편집장은 플래시 관련 기사만을 바라고, 동료들은 냉담하게 대한다. '메이슨 브리지'라는 평소 존경하던 기자가 도와주지만 싸늘한 시선만 받다가, 해리슨 웰스 박사의 기자회견에서 웰스 박사에게 지목받아 혼자 질문함으로써 점수를 좀 딴 듯. 한편 이를 불쌍히 여긴 배리가 그녀에게 탈옥사건 관련 파일을 가져다 주는데 몰래 사진을 찍는 데 성공하면서 나름 인정받았을지도...?

올리버 퀸의 엄청난 팬이다.[2] 자신의 커피숍에 배리가 올리버와 펠리시티를 데리고 왔을 때 "올리버 퀸을 안다고 하지는 않았잖아!"라며 좋아죽는다. 자기 말로는 에드워드 쏜을 두고 바람 피워도 되는 세 사람 중 하나라고.

《플래시》에서 메인 히로인 위치에 있음에도 각종 팬들에게는 인기가 바닥을 기고 있다... 외모에 대한 불평은 그렇다 치더라도, 하지 말라는 블로그질을 계속해서 민폐를 끼치거나 주인공인 배리와는 전혀 잘될 기미가 안 보인다던가 하는 문제들 때문이다. 로럴도 그렇고 아이리스도 그렇고, 세계관은 다르지만 《고담》의 바바라도 그렇고. DC 드라마의 메인 히로인들은 인기가 없는 듯하다. [3]
14화에서 본격적으로 STAR 연구소의 일에 개입하려 드는 조짐을 보이면서 더욱더 까이고 있는 중(...)
----
  • [1] 흑인과 황인의 혼혈이라고 한다.
  • [2] 올리버 퀸은 부르스 웨인 처럼 갑부에 플레이 보이다. 연예인으로써 인기가 있는듯?
  • [3] 코믹스에 따르면 어차피 엮일 케릭터들이라는 것을 팬들이 알기 때문에 일부로 밀땅을 고집하는거 같다. "남자 히어로"에게 엉겨 붙는 약한 여주인공을 기피한다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9 18:31:59
Processing time 0.12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