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이자와 사쿠야

last modified: 2015-01-04 15:01:22 by Contributors

naver_com_20101222_182139.jpg
[JPG image (98.7 KB)]


愛沢 咲夜 (あいざわ さくや)
만화 하야테처럼!의 등장인물.

- 2권 프로필 -
나이 : 13세
생일 : 4월 3일
혈액형 : AB형
가족구성 : 아버지, 오빠(숨겨둔 자식) 길버트 켄트, 여동생 아이자와 히나타,[1] 남동생 아이자와 아사토, 여동생 아이자와 유카, 여동생 아이자와 하오리
신장 : 142cm
체중 : 31kg
좋아하는 것/특기 : 개그, 만담, 어린아이 돌보기, 승마
약점 : 농담이 안 통하는 상대, 낫토를 먹는 생명체

나기이스미와는 달리 감각이 한없이 서민에 가까운 아가씨.
밑으로 줄줄이 남동생과 여동생이 있어서인지 남을 잘 보살피고, 야무진 일면이 있는 맏언니. 그 때문인지 왠지 위태위태한 나기를 그냥 둘 수 없는 모양.
풍류와 멋을 아는 지극히 똑 부러진 성격으로 학급에서도 남녀 불문하고[2] 인기를 모으고, 선생님들의 신뢰도 두텁다. 다만 흥이 나면 너무 막나가는 경향이 있으므로 위험할 때도 많다.
나기가 사쿠야를 옛날에 '언니'라고 불렀던 것은 사쿠야의 동생들이 부르는 대로 따라했을 뿐. 참고로 모든 캐릭터들 중 나기와 가장 오래 알고 지냈고, 나기의 성격을 크게 일그러뜨린 사건도 많이 일으켰다.(...)
덧붙이자면, 그녀가 거느린 두 집사는 흰 머리가 마키타, 검은 머리가 쿠니에다.
현재는 여학교에 다니지만 그래도 인기만점인 듯.


성우우에다 카나[3]/문남숙.

나기와는 사촌뻘로 길버트 켄트라는 이복오라버니를 두고있다. 칸사이벤을 쓰는 캐릭터로, 정발된 만화에서도 경상도 사람이 감탄할 정도의 완벽한 경상도 사투리로 번역되어 있다. 심지어 요즘 젊은 경상도 사람들은 잘 못 알아 듣는 단어도 여기저기 등장하는 하이퀄리티(...), 하지만 애니메이션판 국내 더빙에서는 얄짤없이 표준어를 쓰는데 이는 아마도 연출자의 판단 미스인듯.

산젠인 나기와 사기노미야 이스미에게는 언니와 같은 존재. 간간히 이스미와 같이 퇴마를 행하는 모습이 보인다. 하는 역할은 주로 몸빵. 집사 호랑이굴 사건에 관련되지 않았으면서도 린 레지오스타를 볼 수 있는 걸로 보아 이 처자도 영력이 있 ...을지도?

나올 때마다 부잣집 아가씨임을 증명하려는지 옷이 매우 화려하다. 매일 기모노를 입는 이스미나 매일 거의 비슷한 복장을 하고 있는 히키코모리 나기에 비하면 패션이 정신없이 바뀐다. 비슷한 또래인 나기나 이스미와 달리 이름은 같은 패드장과 달리 슴가가 있다. 그것도 작품에 등장하는 어지간한 고등학생 캐릭터들보다도 더! 그래서 13살 주제에 색기담당. 심지어 단행본에서 화의 표지그림 중에서 셔츠 앞을 내려 13살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슴가계곡을 보여주는 그림도 있다!

Sakuya_Bunny_Girl.jpg
[JPG image (66.25 KB)]


옷 입은 채로 욕탕에 빠지는 신이라든가 라스베거스에서 와타루의 물주가 되었을 때 갬블에 질 때마다 찢어지는 바니걸 옷을 입는 굴욕을 당하기도 하나 그 그림체에 색기 따위 흐를 리가. 그래도 컬러 일러스트에서 보이는 몸매는 위 이미지에서 보듯 반칙수준. 거기다 그림체가 다른 J.C.STAFF 애니판에서는 정말 색기가 넘친다.

아야사키 하야테와는 만담사제지간. 주로 사쿠야가 츳코미를 넣는다. 밑에 동생들이 많고 사람 돌보기가 좋아서 친구들 사이에서도 언니/누나 포지션에 있지만 사실은 오빠라는 존재를 동경하고 있었다. 실제로 있는 오래비라곤 나이차이 많이 나는데다 딱히 가까이하고 싶지도 않은(...) 이복오빠 길버트 뿐이니 그럴 만도 하다.

이 때문에 아야사키 하야테를 은근히 오빠처럼 여기고 있어서 '언제까지나 빚쟁이 집사라고 부르기는 뭣하니 오빠라고 불러도 좋겠냐'는 말을 한 적이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연애감정은 아니라서 노플래그인 모양. 다만 특별편으로 나온 사쿠야 루트에서는 완전히...(…)

항상 서포트해주는 집사로 마키다와 쿠니에타를 두고 있다. 그렇지만 사쿠야가 슬슬 사춘기에 가까워지고 한편으로는 색기담당이다보니 더 이상 집사끼리만으로는 커버할 수 없다는 판단하에 두 집사가 독단으로 메이드 카페를 열어 쓸만한 메이드를 찾는다. 사쿠야는 "도대체 이런 쓸데없는 일에 돈을 얼마나 쏟아붓는겨?"라면서 뾰루퉁한 반응이었으나, 하루카제 치하루가 마침 눈에 띄게 되고 나중에 우연히 만나 얘기를 나누다보니 마음이 잘 맞아서 마침내 치하루를 전속 메이드로 발탁.[4]

본래 나기, 이스미와 함께 하쿠오 학원에 월반해서 들어갈 수 있었지만, 일부러 타치바나 와타루에게 입학권리를 양보했었다. 이스미와 같이 학교에 가고 싶었던 와타루에 대한 배려인 듯. 이 일 때문에 와타루는 사쿠야한테 꽤 약하다. 하야테를 좋아하게 될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는 점을 고려하면 와타루와 엮일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

거기다 본인은 모르겠지만 키지마 사키가 경계하는 대상 중 하나. 사키에게 타치바나 미코토가 "좋아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맺어진다면 진심으로 축복해줄 수 있냐."고 물었을 때 사키는 소니아 셔플너즈와 이스미 뿐만 아니라 사쿠야가 와타루와 맺어질 가능성까지 생각하고 있었다. 이쯤 되면... 하지만 가끔 가다 하야테와도 썸씽도 보인다. 최근 마키나 (マキナ)와의 연계모습도 강해졌다.

타치바나 미코토의 말에 따르면 나기 또래 아이들 중에서 가장 똑똑했다고 한다.
하야테처럼! 1기 DVD 특전에서 히로인으로 자신의 몸매를(?) 뽐내기도 했다.

1, 2기에선 원작보다도 더 빛나는 미소녀였지만 갑자기 3기에서 시골 촌동네 소녀 이미지가 되어버렸다. 그나마 개선되었다는 4기에서도 여전히 옛날 모습은 찾아볼 수가 없어서 안습.

그 동안 왕옥에 대해 몰라서 스토리를 계속 겉돌고 이스미와의 좋은 만담 커플이였지만.. 아테네의 미카네를 주워서 본 스토리에 진입이 가능해 보인다.
----
  • [1] 사실 단행본 2권의 원문에서는 <strong>히무카</strong>라고 표기되어 있었다.
  • [2] 분명 여학교에 다닌다고 했을 텐데? 뭐, 옛날에 공학을 다녔다고 하면 문제없지만.
  • [3] 야가미 하야테와 성우가 같은데, 캐릭터끼리도 은근히 비슷하게 생겼다.
  • [4] 애니판에서는 2기에서 간략하게 다뤘다가 4기 4화에서 좀 더 상세하게 다룬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4 15:01:22
Processing time 0.149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