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이짱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4. 정체
5. 기타


1. 개요

アイちゃん

image_trump07.png
[PNG image (161.43 KB)]

000287987.jpg
[JPG image (426.15 KB)]


두근두근! 프리큐어의 파트너 요정들
샤를 라켈 란스 다비 아이짱/큐피

두근두근!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마이 유카[1]

한국에서는 '아이'로 불리는 경우가 많지만 정식 명칭은 아이이다. 작중에서 한 번도 '짱'을 빼고 '아이'로만 불린 적이 없으며, 스탭롤이나 공식 사이트 등에서도 전부 '아이짱'으로 표기된다. 물론 한국에서는 번역할 때 '짱'을 빼버리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아이'라고 적어도 틀린 것은 아니다.

캐릭터 송은 큐피랍빠(きゅぴらっぱ~). 마스코트 캐릭터가 캐릭터송을 부른 건 Yes! 프리큐어 5 시리즈 이후로 두번째다. 그런데 이거 들어보면...... 당혹 그 자체.... 완전 아이짱 자기소개 아냐!!

2. 상세

8화에서 등장한 난생의 요정이며 조 오카다의 가게에 있던 알[2]에서 깨어난 여자 아이다.

등에 날개가 붙어있는데 태어난 직후부터 하늘을 날 수 있었다. 말버릇은 '큐피랍빠~'. 그 외에도 지코츄에게 고전하는 큐어 하트 일행을 신비한 힘으로 도와주거나 옷의 하트가 빛나면 초능력으로 모든것을 조종할수 있는 등 여러모로 수수께끼인 아기. 참고로 이름은 계속 '아이~ 아이~'라고 옹알이를 해서 아리스가 아이라고 지으면 어떨까하고 권유했고, 마나가 완전히 결정한 것.

외관에 기묘할 정도로 하트 모양이 많다. 머리도 하트 모양으로 묶여 있고, 앞머리도 하트 모양으로 말려있고, 목에 두른 천에도 하트가 그려져 있으며 홍조(...)까지 하트 모양. 심지어 태어난 알에도 하트가 잔뜩 그려져 있었다. 그리고 알에서 태어난 순간부터 옷을 입고 있었다.설마 옷처럼 보이는 피부인가 조 오카다는 아이짱이 태어난 알을 강가에서 주웠다고 밝혔다.

프리큐어들은 큐어 라비즈를 사용해서 필요한 아이템을 소환해 아이짱을 돌보고 있다. 하지만 조 오카다는 분유를 사서 먹이는 것으로 봐서 일반적인 이유식도 잘 먹는 듯.[3] 습관적으로 란스의 귀를 물어뜯고는 한다. 프리큐어 올스타즈 New Stage 3에서는 란스가 축 늘어지자 라켈의 귀까지 물어뜯었다.(...)

23화부터 마도카 아구리의 변신 아이템 '러브 아이즈 팔레트'를 소환하는 파트너 역할을 맡게 된다. 다만 돌보는 건 여전히 마나네 집에서 하고 있다.

35화에서 밝혀진 바로는 아이짱의 기분이 나빠지거나 울면 지코츄가 강해진다. 아이짱은 세계에 자네지가 퍼지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맡고 있었던 것.

3. 작중 행적

8화에서 가게 안에 있던 알에서 깨어나면서 첫 등장. 탄생부터 범상치 않은데 등에 달린 날개로 날아다니는 등의 기행까지 펼쳤으나 마나와 아리스는 머릿속이 4차원이고 마코토는 일반 상식이 부족한데다가 조 오카다의 행방에만 관심이 있어서 릿카만 열심히 츳코미를 걸었다(...)

이후로는 조 오카다에게 육성되는 중(..). 틈틈히 프리큐어들이 가서 조금씩 돌봐주는 정도이다.

9화에서는 조 오카다에 의해 마나와 릿카와 같이 학교에 있었는데 이 때 마나와 릿카 대신 아이를 돌보던 샤를, 라켈, 란스 지못미.(…)[4] 그리고 신비한 힘으로 학생들한테 학교괴담을 연상케하는 공포를 주고 야구부와 축구부의 사이를 나빠지게 했다. 이 때문에 야구부와 축구부 부장의 마음은 지코츄가 되어버렸다.(…) 싸움 중에는 프리큐어들에게 가속 효과를 걸어주었다.

11화에서는 베르에 의해 납치당하고 베르의 공격에 당할 위기에 처하지만 자력으로 베르의 공격을 막아내며 프리큐어가 러브하트 애로우로 베르를 물리치게 도와준다.

15화에서는 레지나가 만든 지코츄에게 러브하트 애로우를 이용한 프리큐어들의 필살기가 통하지 않아 위기에 빠지자 러블리 포스 큐어 라비즈를 프리큐어들에게 나눠줘서 위기에서 벗어나게 만든다.

19화에서는 로열 크리스탈을 건 게임 승부에서 2번째 시합인 볼링에서 초능력을 발휘해 공을 복제해서 프리큐어를 승리로 이끌었다. 이를 봉인하려고 3번째 피구에서는 레지나가 심판을 맡겼으나 지코츄 팀이 서로 싸우자 시합 포기로 판정해버리는 위엄을 발휘했다. 그리고 2번째 시합 직후에 처음으로 말을 했다.

21화에서는 로열 크리스탈을 사용해 트럼프 왕국으로 가는 통로를 열어서 프리큐어들이 레지나를 구하러 갈 수 있게 해준다. 22화에서는 조 오카다가 마리 앙주를 데리고 은둔할 때 따라갔으나...

22화 마지막부터 마도카 아구리의 파트너가 되어 러브 아이즈 팔레트를 소환해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그리고 23화에서는 갑자기 마나의 집에 나타나 집 전체에 마법을 걸어 마나의 동생이 되어버린다.[5] 그리고 레지나를 잃어서 상심한 마나를 위로해주고, 함께 산책하다가 아구리와 마주치자 그녀의 품속으로 날아가 안긴다.

24화에서는 거울을 사용해 마리 앙주와 마코토가 통신을 나눌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뒤로는 러브 아이즈 팔레트 셔틀 수준으로 비중이 대폭 감소해서 다른 요정들보다도 존재감이 한동안 없어졌다가 31화에서 프리큐어들에게 새로운 라비즈를 전해준다.

34화~38화는 본격 아이짱 육아 에피소드. 아이짱이 싫어싫어 시기[6]에 돌입하면서, 아이짱의 기분이 불쾌해져서 지코츄의 자네지가 강화되는 현상이 처음으로 발생. 자주 우는건 물론 심하면 파트너인 마도카 아구리의 변신요청마저 씹어버린다. 덕분에 프리큐어들은 지코츄와 싸우는 건 물론 아이짱을 울지 않게 비위도 맞춰주고제대로 기르는 일까지 덤으로 맡게 되었다(...)

35화에서는 성장의 증거로 이가 나게 되며 덕분에 귀 물리는 란스는 아파 죽을 맛처음 하는 이닦기를 싫어했으나, 충치를 치료한 마코토를 보고 이닦기를 제대로 배웠다. 37화에서는 당근을 싫어하는 아구리 때문에 같이 당근을 싫어하게 되었으나, 아구리가 막판에 당근 편식을 고치자 자기도 당근 수프를 맛있게 먹었다.

38화에선 드디어 그놈의 싫어싫어 시기가 거의 끝나 착해졌으나 지코츄 트리오에게 납치된다. 지코츄 트리오가 과자도 음료수도 마음껏 먹게하고 잠도 안재우고 놀게 해서 프시케가 오염되어 지코츄가 된다. 외형은 바뀌지 않았지만 가슴의 하트가 흐려졌으며 등에 달린 하얀 날개도 검게 변했다. 그리고 선글라스까지 끼면서 시건방지게 변했다. 하지만 마나의 끈질긴 호소로 처음 알에서 깨어나 프리큐어들과 만났을 때를 떠올리며 본래대로 돌아왔다.

39화에서는 트럼프 왕국 지하에 봉인된 미라클 드래곤 글레이브를 회수하려다 레지나와 조우하게 되고 미라클 드래곤 글레이브를 뽑은 레지나가 그 힘을 앞세워 프리큐어들에게 공격하자 러블리 패드를 조작하여 프리큐어들과 함께 인간계로 피신한다.[7]

40화에서는 또다시 새로운 라비즈를 소환하여 최종 합동 필살기 '프리큐어 로열 러블리 스트레이트 플러시'를 사용하게 해주었다.

4. 정체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마리 앙주의 육체.

앙주가 트럼프 왕국에서 도주하다가 베르에게 따라잡히고 베르의 말에 프쉬케가 오염되자 앙주가 자신의 프쉬케를 둘로 분리하여 레지나마도카 아구리로 분리하여 떠나보낸 뒤에 프쉬케가 없이 남은 육신이 퇴화하여 알로 변했고 이후 조 오카다에게 발견되어 아이짱으로 태어난 것이다.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팬들 사이에서는 마리 앙주와 동일인물이거나 그에 준하는 관계라는 설이 거의 정설로 퍼져있었다. 일단 머리카락과 눈동자의 색이 일치하고, 눈가에 있는 노란 회오리 장식도 마리 앙주의 머리와 옷에 있는 장식과 비슷하다. 앙주의 성우가 공개되지 않은 와중에 아이짱의 성우인 이마이 유카 역시 마리 앙주의 성우라고 이미 강력하게 대두되었다. 얼음 속에 갇힌 마리 앙주가 20화에서 등장하면서 동일인물이 아닌 것으로 판명난 것처럼 여겨졌으나 45화에서 이것이 앙주가 준비한 가짜로 판명되었고 46화에서 아구리가 이터널 골든 크라운으로 모든 진실을 프리큐어들과 레지나에게 보여주면서 진실이 공개되었다. 참고로 아이짱도 이때 큐어 하트에게 접촉하면서 진실을 보고 알게 되었다.

마지막까지 마리 앙주가 살아나지 못하고 사라지기 때문에 아이짱 자신은 레지나,아구리와 함께 그대로 남게 되었다. 조 오카다가 불쌍할 뿐

5. 기타

팬들이 부르는 별명은 '큐피랍빠'(...) 프레시 프리큐어의 시폰이 '푸릿푸님'이라고 불리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마도카 아구리의 등장 이전에는 마리 앙주, 레지나와 함께 큐어 에이스의 후보 중 하나로 여겨지고 오자마녀 도레미하나처럼 갑자기 급성장한다는 가능성이 제기된 적도 있었다.

분명 아구리의 파트너 요정이지만 37화를 제외하면 둘의 관계가 특별히 강조되는 일이 많지 않고, 오히려 아구리가 등장하기 전부터 나머지 네 명하고 꾸준히 얽힌 지라 아구리의 파트너라기보다는 프리큐어 전원의 파트너란 느낌이 강하다. 보다보면 아구리보다 오히려 마나나 마코토의 파트너라는 느낌이 들 지경.

본작과 유사성이 거론되는 프레시 프리큐어!시폰에 대응되는 역인데 초능력을 쓰고 장난꾸러기인 점, 말을 못하고[8] 옹알이를 주로 하는 점 등 확실히 비슷한 부분이 있다.단 시폰의 경우엔 초능력을 쓰는 이유가 사람들이 웃어주길 바란다는 목적성이 있었으나 아이짱은 그런 목적성이 특별히 보이진 않는다.
----
  • [1] 전작 스위트 프리큐어♪에서 미나미노 카나데엄마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에서 키류 카오루 역을 잠시 맡았었다. 이마이 유카 본인이 트위터에 '스토리에 영향을 끼칠만한 캐릭터에 캐스팅 되었다'고 언급했다. 즉 이 캐릭터가 나중에 뭔가 복선이 있다는 것. 결국 예상했던대로 마리 앙주 왕녀와 동일 성우였다.
  • [2] 위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 표면에 분홍색 하트 문양이 잔뜩 있는 포켓몬 알기묘하게 생긴 알이다.
  • [3] 큐어비탄 이외에는 먹지 않았던 시폰과의 차이점.
  • [4] 특히 란스는 아이한테 귀를 계속 물렀다.(…)
  • [5] 이 때 마나와 샤를의 표정은 말 그대로 충격과 공포를 느낀 사람 그 자체.
  • [6] 아기가 사고가 발달하면서 다 싫다며 제멋대로 굴게 되는 시기. 마리 앙주가 언급했다.
  • [7] 본래 차원을 이어주는 거울 조각으로 만들어진 러블리 패드라 공간 이동이 가능하다는 떡밥을 회수.
  • [8] 시폰의 경우 이 부분이 성장을 표현하기 위한 장치로써 쓰여서 일정 시점(13화) 이후 조금씩 말을 하긴 한다. 아이의 경우도 19화에서부터 조금씩 말을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11 09:09:30
Processing time 0.136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