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이코닉

last modified: 2015-03-24 18:40:10 by Contributors

ICONIQ
일본의 여성 가수.
돗토리 현 돗토리 시에서 태어난 재일 한국인 3세이다.

sgraym.jpg
[JPG image (21.9 KB)]
이름 이아유미(李亞由美)
이토 아유미(伊藤亜由美)
출생 1984년 8월 25일, 일본 돗토리 현 돗토리 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6cm, 47kg, O형
학력 한국켄트외국인학교
데뷔 2002년 슈가 1집 'Tell Me Why'
소속 이백스

Contents

1. 한국 활동
2. 일본 활동
2.1. 앨범

1. 한국 활동

그룹 슈가의 멤버로 활동한 적이 있다. 사실상 원탑.[1]

"안늉하. 쎄↘요↗. 조는 슈↘가↗ 아유미. 예↘요↗.

이때 아유미의 어눌한 발음과 억양은 국민 개인기화되었다. 사실 슈가라는 아이돌 그룹이 있는 줄 모르는 사람도 많았고 진짜 일본 이름이 슈가 아유미인줄 아는 사람도 제법 있었다.

슈가 해체 후 2006년솔로로 전향했으며, SM 엔터테인먼트에 이적했다. 큐티하니김건모의 '잘못된 만남' 두 곡으로 활동했는데 둘 다 비트가 엄청나게 빠르고 가사를 쉴 새 없이 쏟아내야 하는 곡으로, 한국어 발음이 서툰 아유미의 단점을 부각시키는 악랄한 기획이었다. 이로 인해 일부 컬트적인 인기가 있었으나, 정상적인 가수라고는 볼 수 없는 이상한 캐릭터가 되었다. 웃긴 외국인 취급. 사실 데뷔 초 문제였던 비음 강한 일본 아이돌식 창법이 솔로활동을 하면서 어느 정도 안정화 되었던지라[2] 조금만 더 성의있게 컨셉을 잡았으면 진지하게 가창력으로 승부를 내 볼 수도 있었을 텐데, SM에서 그냥 흥미성 연예인으로 소비시키고는 버리다시피 했다. SM으로의 이적은 솔로 가수 활동 이후이다. 뭥미(...)

이름이 그냥 아유미[3]였기에 대부분 일본인 또는 부모 중 한 쪽이 일본인이 아닌가 생각했는데, 할아버지 대부터 한국인이며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어머니는 그냥 한국인이다. 또한 한국 여권을 들고 셀카를 찍은 적이 있다. 그럼에도 잘 안 알려져 대한민국에선 일본인이라고 욕 먹고, 일본에서는 한국사람이라 따 당하는 것 같아 어찌 보면 안습. 본인도 당시 맘 고생이 심했다고 인터뷰한 적이 있다. 예전에 샘 해밍턴이 나온 개그 콘서트의 우비 삼남매에서 외국인 성대모사를 한답시고 아유미 성대모사를 했다가 항의를 받고 사과한 일이 있었다.

이 아유미가 활동하던 당시에 가끔 하마사키 아유미가 국내 활동을 하는 것으로 착각했던 사람이 몇 명 있었다.[4] 하지만, 모르는 사람들은 아직도 하마사키 아유미가 이 아유미인줄 아는 사람들이 많다. 하마사키 아유미에 관한 기사에 아이코닉 사진을 넣는 기자도 아직 있으며 반대도 있다. 거기다가 한자는 다르나 같은 발음의 80년생 일본 여배우 토 아유미(伊藤 歩)까지 있어, 인터넷 검색을 하면 세 사람 사진이 마구 섞여 나와 더 혼란스럽다.

2. 일본 활동

일본으로 귀국하여 이토 유미라는 일본 이름으로 연기자 활동을 하다가, 2009년 말경 ICONIQ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데뷔하였다. 대한민국 활동은 흑역사로 넘기려는 듯.[5]. 삭발이란 충격적 헤어스타일을 한 데다 젖살이 빠져 슈가 시절과 비교하면 얼굴이 완전 딴판으로 변해서 사전 지식이 없으면 그 아유미인 줄 알아볼 수 없다. 이 때의 이름 표기는 AhyoomeeLee로 또 달라졌다.(…)

에이벡스의 푸시를 등에 업고 시세이도의 브랜드 마키아쥬의 광고에도 나왔고 이외에도 전일본공수(ANA), 스타벅스, 마세라티 등 7개 브랜드 광고에 동시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러한 푸시덕분인지 데뷔곡 I'm loving you가 일본 벨소리 차트에서 1위를 하였다. 이 곡은 EXILE의 아츠시가 피처링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현재 에이벡스의 억지 밀어주기에 대한 반동 때문인지, 빠른 속도로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다. 현지에서의 이미지도 '시세이도 광고에 나왔던 여자' 정도로 굳어져가는 듯. 잘못되면 걸 넥스트 도어처럼 될 것이다. 연말 특집 프로그램 중 일부에는 출연했고, 일단 에이벡스 가수들이 총 출동하는 여름 콘서트인 2011 에이네이션에도 출장 예정. 그러나 릴리즈가 없다 릴리즈가… 8월 17일 발매되는, 에이벡스의 여성 프로듀서인 aili와 DJ KAORI의 콜라보레이션 신곡인 'miss you'에 피처링으로 참가했다.

최근 1세 차이 동생인 리 타다나리(이충성)와 사귄다는 기사가 나왔고, 양쪽 모두 인정했다. 2008년부터 사귀기 시작했다고 한다. 일본에 사는 한인 교포라는 점에서 서로 통한 것으로 보인다.

iconiq.jpg
[JPG image (8.63 KB)]


그런데 2011년 6월말 트위터를 통해 결별했다는 소식이 나왔다.

2012년 6월 22일 각트와 열애설이 났으며, 2012년 7월 11일 본인도 각트와의 열애설을 인정했다.
이후 각트와 연애 2년만에 헤어졌으며, 기사 2014년 현재 iconiq.jp(공식사이트) 를 제외한 모든 SNS가 사라졌다. 트위터 같은경우엔 다른 사람이 이미 계정을 차지했으며, 페이스북은 삭제된 것 같다. 2013년 12월 31일이 그녀의 마지막 소식.

2.1. 앨범

  • Change Myself (2010년 3월 10일): 오리콘 기준 판매량 63,635장
  • TOKYO LADY (2010년 8월 11일): 싱글. 오리콘 기준 판매량 9,840장
  • Light Ahead (2010년 9월 15일): TOKYO LADY를 비롯 4곡을 수록한 미니 앨범. Change Myself의 수록곡 3곡을 재수록해서 욕을 먹었다. 오리콘 기준 판매량 11,845장.
----
  • [1] 당시 슈가 멤버들은 너무 튀던 아유미 탓에 존재감이 완전히 묻혔는데, 마음 고생이 심했다고. 멤버들 중 황정음은 절치부심하고 연기자로 매진, 하이킥 시리즈로 성공하였다.
  • [2] 나이가 들면서 엔카가수를 연상케 하는 굵은 중저음역대로 변화했다. 게다가 의외로 큐티하니 활동 당시 격한 안무를 하면서도 라이브를 하는 의외의 실력을 보이기도 했던지라...
  • [3] 좀 특이한 케이스로, 한자음을 일본식으로 읽어도 아유미고 한국식으로 읽어도 아유미다.
  • [4] 재미있는건 아이코닉 본인도 하마사키 아유미의 팬이라는것이다. 예전 모 프로에 아이코닉의 방이 공개되었었는데 하마사키의 포스터가 붙어있었다.
  • [5] 그러면서도 대한민국을 잊지 않는다는 식의 태도를 보여, 이에 분개한 모 블로거는 '대한민국 연예계가 그렇게 만만하냐'며 대놓고 디스하기도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4 18:40:10
Processing time 0.284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