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임 엔터프라이즈

last modified: 2015-04-09 09:47:41 by Contributors

imenterprise.jpg
[JPG image (3.87 KB)]
회사명 주식회사 아임 엔터프라이즈
株式会社 アイムエンタープライズ
(I'm enterprise Co., Ltd.)
창립일 1993년 6월 22일
본사 일본 도쿄시부야구 요요기 1-14-3-2F[1]
품목 배우·성우 매니지먼트 및 육성
웹사이트 http://www.imenterprise.jp/

Contents

1. 개요
1.1. 기타
2. 소속성우
2.1. 남성
2.2. 여성
3. 그 외 관련 항목
4. 관련 링크

1. 개요

성우 매니지먼트를 중심적인 업무로 하는 일본의 예능사무소. 약칭은「아임」. 아트비전의 그룹 프로덕션으로 1993년 6월 22일에 설립. 아트비전 계열사이기 때문에 아트비전과 역시 아트비전 계열인 VIMS와 마찬가지로 본 나레이션 연기연구소에서 신인을 양성하고 있다.애시당초 해당 세 회사와 양성소 모두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다.

우스개소리로, 소속 성우들의 얼굴이 하나같이 괜찮아서 얼굴을 보고 성우를 뽑는다는 식으로 이야기가 나왔지만 어느 순간에 이러한 것이 묻혀버리고 대신 소속 성우들이 상당한 비율로 개그맨 기질이 심해서 성우 사무실이 아니라 개그맨 사무실이라는 호칭이 부여된 상태이다.특히 여성 성우의 경우에는 성인이 지나면 시모네타에 대해서도 별 달리 터치하지 않는다(By 야하기 사유리)고 할 정도인데 이는 다른 소속사들은 여성 성우들의 섹드립에 대해서 세세하게 규제를 거는 걸 감안하면 상당한 대우라고 할 수 있다.이러한 정책덕분인지 몰라도 해당 소속사 성우들이 라디오나 행사에서 섹드립이나 위험한 개그를 치고 난 다음 사무실에서 혼난다는 드립이나 사무실 NG라고 말하면 십중팔구 아임인데 뭐 어때라는 반응이 나오거나 역시 예능인 전문 소속사라는 단어가 나올 정도이며 만일 이러한 발언이 진짜 규제가 걸려버리면 도대체 그 아임 소속 성우가 어떤 말을 했길래 그 천하의 아임에서 직접 규제를 걸었냐고 하면서 화제가 될 정도로 소속 성우들에 대한 규제가 느슨한 게 특징이다.

거기에다가 소속 매니저들도 상당히 개그맨 기질이 심하다보니 툭하면 소속사 성우들의 네타로 사용되곤 하는데 대표적으로 니시지마 유카라는 이름의 간사이 출신의 여성 매니저[2]로서 사쿠라 아야네가 집안 일로 부모들[3]과 함께 오사카로 가야만 했는데 그때 이 매니저는 가는 김에 오사카에 있는 맛있는 거 좀 사오라고 했고 그걸 사쿠라는 착하게도 몇 시간정도의 오사카 체류 시간을 최대한 쪼개서 매니저가 지명한 가게에 가서 산 다음 가져다주니 그게 맛이 없다면서 투덜거리는 등 다양한 네타가 존재하며 초로이 116화에서 사쿠라를 담당한 다른 매니져가 드라마 CD 콰트로 크로스 수록 후 아임엔터프라이즈 소속 성우들[4] 야하기에게 사쿠라를 맡기고 도망쳐버리는 사건이 알려지면서 역시 아임은 매니저조차도 희극인이다라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로 쵸로이 132화에서 사쿠라 아야네의 증언에 의하면 선후배 관계없이 프리하게 노는 게 해당 소속사 소속 성우들뿐만이 아니라 매니져들까지고 그런다는 게 밝혀졌는데 쵸로이에서 자주 등장하는 아임의 매니저인 니시지마씨가 자신보다 선배 매니저에게 이름에 밤이 들어간다면서 선배의 이름을 멋대로 별명을 지어서 부른다는 내용이 나왔다.보통 일본 내에서 선배에 대해서 한국처럼 일단 존대를 해야 한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파격적인 것이기도 하다.

해당 회사 소속의 성우들은 왠지 몰라도 상대방의 옷을 이용해 Dis하는 일이 많은 편이라서 많은 사람들은 '아임 전통의 옷 dis 연기'라는 말도 있을 정도다.물론 옷 이외에도 같은 소속사 선배[5],소속사,관객,스태프 등 다방면에 대한 디스를 하는 건 기본 사양이라고 평가될 정도.

1.1. 기타

해당 소속사 소속의 빈유 여성 성우들을 모아서 나이무넨터프라이즈라고 부르기도 한다(나이무네는 '없는 가슴'이란 뜻). 가입 조건은 D컵시모노 히로 보다 가슴이 작아야 한다고. 소속 성우는 히카사 요코, 야하기 사유리, 타무라 무츠미(이상 젊은 아임의 플랫 3), 쿠기미야 리에, 니고 마야코, 사이토 치와, 하야미 사오리가 있다.
11분경 부터 1분간

아임 엔터프라이즈에는 3대 바보라고 부르는 조직이 있는데 여기에는 대표적인 예능 성우로 발돋움한 히카사 요코와 그녀와는 소속사 동기이자 사적으로 친분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 토네 켄타로,리토 마리가 소속되어 있다고 한다.

해당 소속사 소속 성우들의 상당수가 예능인들뿐이라서 평상시에도 차분한 태도를 가지고 있는 성우는 남녀 포함해서 진짜 보기 드문 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보니 성우 데뷔한 직후 각종 영상,라디오 등에서 해당 소속사 소속 성우가 조금이라도 조용한 태도를 보이면 드디어 아임에도 정상인이...라고 하기도 하지만 이런 평가를 받던 사람조차도 얼마 지나지 않아 예능인화가 되어버리는 경향이 많다.가장 최근의 일이라면 스자키 아야가 있다.킬라킬 이전만 하더라도 타마코마켓의 영향때문인지 최대한 조신하게 있었으나 킬라킬 이후부터 본색을 조금씩 드러내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완전 빼도박도 못하게 아임의 예능 부분의 후계자가 되어버렸다.

해당 회사의 영문 표기가 I'm enterprise이기 때문에 외국인한테는 좀 웃긴 이름이라는 듯. 나는 기교입니다 토네 켄타로가 외국인과 대화 중에 자기가 아임 엔터프라이즈 소속 성우라고 하니, You enterprise라고 몇 번이나 물어봤다고 한다.

2. 소속성우

2.1. 남성

2.2. 여성

3. 그 외 관련 항목

4. 관련 링크

----
  • [1] 모회사인 아트비전이 같은 건물 3층에 있다.참고로 해당 회사에서 소속 성우들을 육성하는 일본 나레이션 연기연구소는 해당 건물 1층에 있다.
  • [2] 과거 Radio Cross에서 시험 관련 코너에서 주로 등장해서 엄청난 몰상식으로 엄청난 개그를 준 아임 매니저이자 쵸로이에서는 파의 손가락(손가락을 부를 때 도래미파솔로 구별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참고로 그녀는 지금도 이걸 쓴다고 쵸로이에서 파의 손가락 네타가 나오자 쵸로이를 본다는 니시지마의 모친에게 한 마디 들었다고 한다.)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사쿠라의 21살 생일 기념 방송에서 다시 한 번 더 강림해서 그 명성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해주기도 한 그 매니저다.참고 사항으로 일웹에서는 해당 매니저에 대해서 NSJM라고 표기하기도 한다.
  • [3] 사쿠라의 친부모 둘 다 간사이 출신이라서 친척들은 대부분 간사이에 있다고 밝힌 바 있다.
  • [4] 드라마 CD인 콰트로 크로스에 출연하는 성우들 중에서 요나가 츠바사나 이세 마리야를 제외한 야하기,사쿠라,하야미,마지마는 모두 아임 엔터프라이즈 소속 성우들이다.참고로 이 여섯 명이 해당 CD의 캐스팅 전부라고 할 수 있다.
  • [5] 주로 당하는 건 어째서인지 몰라도 시모노 히로인 경우가 많다.그것도 남녀 불문에 선배나 후배 모두 시모노를 디스하는 경우가 많으며 엄청난 후배인 히카사 요코한테는 툭하면 가슴을 만져진다고 한다.
  • [6] 우치다 마아야의 친동생이자 우치다에게는 1년 후배
  • [7] 마츠다 사츠미의 쌍둥이 언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09:47:41
Processing time 0.139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