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아저씨 부르기

last modified: 2013-07-31 19:15:13 by Contributors

おっさん呼び

드래곤 퀘스트특기.
드퀘8에서 첫 등장. 얀가스가 인정 스킬을 100까지 마스터하면 입수.

드퀘4의 상인 부르기, 드퀘6의 군대 부르기, 드퀘7의 양떼 부르기에 이은 떼거리 소환기의 절정. 총 4회 적을 공격한다. 어떤 적을 공격할 지는 랜덤이다. 적이 1명이라면 확실하게 4히트.

얀가스가 "아저씨!!" 하고 외치면 트로데가 그 소리를 듣고 (이때 트로데는 왠지 통조림을 까먹고 있다.) 어딘가에서 아저씨들을 우르르 몰고 와서 적을 밟아놓고 사라진다. 그 연출은 가히 압박. 던전 깊숙한 곳이라도, 이세계라도, 하늘이라도, 바다 위라도 최종결전 중이라도 어디든 트로데와 아저씨들은 달려온다.

그러나 아쉽게도 위력 자체는 별로다. 드퀘7의 양치기의 기술 '분노의 양'처럼 힘이나 공격력 수치와 관계없이 오직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올라가는 식인데 수식 자체가 달라서 큰 위력이 안 나온다. 거기다 MP 소모가 15. 얀가스는 안 그래도 MP가 적은데 이걸 쓰느니 빅뱅을 쓰고 말지...

그래도 연출이 너무 압박이라 얻어보려고 키우는 사람이 꽤 있는데 솔직한 심정은 유튜브에 동영상이 있으니 그거나 찾아서 보고 게임에선 그냥 포기하는 걸 권한다. (...)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 배틀 로드2에서는 톨네코가 사용한다.
얀가스의 그것과 마찬가지로 아저씨를 부르는데... 달려오는 아저씨 멤버들의 질이 다르다.
무려 라이안, 브라이, 트로데, 모리,얀가스 ...드퀘 최강 아저씨 군단.
위력도 얀가스의 그것과는 차원을 달리한다.
과연 톨네코 선생. 인맥의 질이 다르다.

얀가스는 사실 아저씨가 아닌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신경쓰지 말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5:13
Processing time 0.0669 sec